11번가 [안전거래가이드] 다른 사람의 11번가 이용내역을 문자 메시지로 받았어요.
상품 주문 시 고객이 수령 정보 중 핸드폰 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 혹은 번호 변경 이전 사용자가 11번가 정보를 수정하지 않았을 경우 주문하지 않은 고객에게 문자 메시지가 발송될 수 있습니다.
수신을 원하지 않거나 정확한 확인을 원하실 경우, 1:1 상담 또는 11번가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11번가 [안전거래가이드] 사용자 로그인 기록표시 서비스는 어떻게 해제하나요?
나의11번가 로그인 관리 페이지에서 '로그인 기록보기 서비스 이용 해제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서비스 이용 해제는 언제든지 가능하며, 재신청 시점부터 로그 기록이 표시되므로 기존 로그 기록은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 T 아이디로 로그인을 할 경우 로그인 기록 보기에 로그인 정보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11번가 [안전거래가이드] 사용자 로그인 기록표시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11번가 로그인/로그아웃 기록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로그인 일시와 접속 아이피(IP) 주소, 서비스 이용 내역 등이 표시되어 계정 도용 등 타인의 불법적인 접근 시도를 더 빠르게 인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 및 해제는 [PC - 나의11번가 - 로그인 관리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로그 기록은 서비스 이용 신청 시점부터 표시되며, 최대 90일까지의 기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다른 고객이 착각하여 입력하는 경우가 간혹 있을 수 있으며, 이때는 로그인 실패 표시 및 사용 중인 아이디가 일반적인 단어로 표시됩니다.
※ 로그인 기록 중 일부를 숨기기 또는 삭제할 수 없으며, 시스템 정기 점검 및 업그레이드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로그 기록이 일부 누락될 수 있습니다.
※ T 아이디로 로그인을 할 경우 로그인 기록 보기에 로그인 정보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계정 도용이 의심될 경우, 사이버경찰청 또는 사이버테러대응센터로 신고해 주세요.
11번가 [안전거래가이드] 제 개인 정보를 도용하고 있는 사람을 신고하고 싶어요.
개인정보보호 방침 상 사업자 임의로 회원정보를 타인에게 직접 제공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단, 관공서, 경찰서, 국가기관, 수사 관련 기관 등의 공문이 있는 경우 정보 제공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도용자에 대한 신원확인 및 처벌을 희망하시는 경우에 관련 기관 수사 협조를 의뢰하시기를 바라며, 수사 협조 공문이 전달되는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적극적으로 협조하도록 하겠습니다.
[명의도용신고하기]를 통해 회원 탈퇴 및 신고접수가 가능합니다.
1. 명의도용 신고 페이지에서 '확인 및 탈퇴신청하기' 클릭
2. 휴대폰 또는 아이핀으로 인증
3. 인증절차 진행
4. 탈퇴 안내 확인하여 동의 체크 및 연락처 기재 후 '회원탈퇴 신청' 클릭
5. 탈퇴신청 접수완료 확인 명의도용 신청 후 해당 부서에서 기재된 연락처로 순차적으로 처리해드립니다.
11번가 [안전거래가이드] 해외IP 로그인 시 차단되었다고 나옵니다. 어떻게 하나요?
해외 로그인 차단 서비스 신청 후, 해외IP 로그인 시 아래 페이지가 노출됩니다.
이메일로 인증번호 확인 후 로그인을 시도해 주세요.
1. 인증메일 발송 클릭
2. 메일을 통해 발송된 인증번호 확인
3. 확인한 인증번호 입력
※ 해당 서비스는 PC로 11번가 접속 시 신청/해제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의 경우 가입/인증/해제 불가)
※ 인증번호가 오지 않거나, 실패했을 경우 재전송 버튼을 통해 다시 시도해 주세요.
※ 해외 사용자이거나 여행, 유학, 출장 등 해외 체류 중인 경우에는 서비스를 해제해 주세요.
11번가 [안전거래가이드] 해외 로그인 차단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해외 로그인 차단 서비스는 해외에서 타인이 로그인을 시도하는 경우 추가 본인 확인을 통해 아이디를 보호하는 서비스입니다.
[PC - 나의11번가 - 로그인 관리] 페이지에서 [해외IP 로그인 차단 신청]을 통해 서비스 신청 및 해제 가능하며, 신청 회원이 해외에서 로그인을 시도하는 경우 회원 정보에 등록된 이메일을 통해서 본인확인 후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 11번가에서는 해외 로그인이 차단됩니다.
※ 이메일은 로그인 후 나의11번가 회원정보 변경 페이지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해외 사용자이거나 여행, 유학, 출장 등 해외 체류 중인 경우에는 서비스를 해제해 주세요.
출처: 11번가 FAQ : https://cs.11st.co.kr/page/custom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