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취소/반품] 환불 대기라고 합니다. 환불 계좌를 어떻게 등록하나요?
환불 대기란, 무통장 입금, 편의점 결제로 주문 후 취소/반품완료 되었으나, 고객님의 환불 계좌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주문 건이 환불 대기 상태로 노출됩니다.
환불 계좌를 최초 1회 등록해 주시면 이후 동일한 상황이 발생되었을 때 등록된 환불 계좌로 환불됩니다.
환불 계좌 등록은 나의 11번가 > 나의쇼핑내역 > 환불/입금내역 > 계좌관리 > '계좌추가' 버튼 클릭 시 환불 계좌 등록이 가능합니다.
※ 무통장 입금/편의점 결제로 주문한 후 고객님께서 직접 취소/반품신청 하시는 경우는 취소/반품신청 단계에서 환불 방법(캐시 or 계좌 입금)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본인 명의의 계좌만 등록 가능합니다.
※ 사업자 회원의 경우 11번가에 등록된 사업자명과 동일한 예금주 명의 계좌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예시 : '주식회사 11번가' → '주식회사 11번가' 등록 가능 / '주식회사 11번가' → '(주) 11번가' 등록 불가)
※ 소셜미인증 회원은 나의11번가 > 회원정보 > 회원정보 변경에서 본인인증 후 환불 계좌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미 기존 인증 아이디가 있는 경우 11번가 고객센터(1599-0110/유료)로 문의해 주세요.
11번가 [취소/반품] 환불받은 금액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환불받은 금액 등 환불 상세 내역은 나의11번가 > 취소/반품/교환 현황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싶은 주문 건의 '상세내역'을 클릭해 주세요.
11번가 [취소/반품] 캐시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나의 11번가 > 나의 혜택 관리 > 캐시에서 현금으로 인출하거나, SK pay point로 전환하여 상품 구매 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캐시 사용 기한은 최대 5년이며, 기한 경과 후 자동 소멸됩니다.
※ 미인증 회원은 본인인증 후 현금으로 인출 가능합니다.
※ 이미 인증된 아이디가 있어서 본인인증이 불가한 경우 환불 받을 주문번호, 기존 인증 아이디 기재 후 이메일로 문의해 주세요.
11번가 [취소/반품] SK pay point로 결제했다가 취소했어요. 환불은 어떻게 되나요?
상품 구매 시 사용하신 SK pay Point는 주문취소 또는 반품완료 시 결제 취소 우선순위에 따라 SK pay Point로 환불됩니다.
11번가 [취소/반품] SK pay point 상품권 사용 후 취소/반품 시 환불은 어떻게 되나요?
상품 구매 시 SK pay Point 상품권을 사용했을 경우 주문 취소 및 반품완료 시 SK pay point로 환불됩니다.
※ 구매 후 7일 이내에는 나의11번가에서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 구매 후 7일이 경과된 경우 또는 구매확정 이후에는 이메일 상담하기로 문의해 주세요.
※ SK pay Point로 전환 후에는 취소 및 전체 환불이 불가능하며, 최종 충전한 시점의 잔액 기준으로 60%(최종 충전한 시점의 잔액이 1만원 미만인 경우 80%) 이상 사용하였을 시 인출(돌려받기)이 가능합니다.
11번가 [취소/반품] SK pay point 상품권을 사용하지 않았는데 환불 가능한가요?
SK pay point 상품권 구매 후 등록하지 않았다면, 구매 후 7일 이내 나의11번가에서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구매 후 7일이 경과된 경우 또는 구매확정 이후에는 이메일 상담하기로 문의해 주세요.
SK pay Point로 전환 후에는 취소 및 전체 환불이 제한되며, 최종 충전한 시점의 잔액 기준으로 60%(최종 충전한 시점의 잔액이 1만원 미만인 경우 80%) 이상 사용하였을 때 인출 가능합니다.
출처: 11번가 FAQ: https://cs.11st.co.kr/page/custom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