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 상품을 반품할 때, 제가 이용하는 택배로 보내도 되나요?

11번가 [취소/반품] 상품을 반품할 때, 제가 이용하는 택배로 보내도 되나요?
판매자는 원활한 반품 진행을 위해 자신이 이용 중인 배송업체를 통해 상품을 반품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와 협의 없이 다른 배송 업체로 반품하는 경우 반송 처리될 수 있으며, 추가 배송비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만약, 특정한 사유로 다른 배송 업체로 반품이 필요하다면, 반드시 판매자와 먼저 협의 후 진행해 주세요.




11번가 [취소/반품] [11픽업] CU 락커&편의점 반품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고객님께서 희망하는 시간에 CU 편의점을 통해 자유롭게 반품할 수 있는 간편 서비스입니다.
반품신청 페이지에서 'CU 편의점으로 발송할게요.' 클릭 후, 원하는 CU 편의점 위치를 선택하여 해당 장소에서 상품을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편의점 반품의 경우 편의점에 설치된 단말기를 통해, 락커 반품의 경우 설치된 락커를 통해 접수하여 반품해 주세요. 이용 전 필요한 인증(승인)번호는 나의11번가 > 주문/배송 > 취소/반품/교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1번가 [취소/반품] [11픽업] CU 락커&편의점 반품신청 건을 취소할 수 있나요?
CU 락커&편의점 반품신청 건은 편의점 반품의 경우 CU 편의점에 상품 접수 전까지, 락커 반품의 경우는 CU 편의점 락커에 상품 입고 전까지 취소 가능합니다.



11번가 [취소/반품] [11픽업] CU 락커&편의점 반품이 가능한 점포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반품신청 페이지의 발송방법 선택란에서 'CU 편의점으로 발송할게요.' 선택 후, 'CU편의점 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용 가능한 점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락커 반품은 일부 지역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11번가 [취소/반품] [11픽업] CU 락커&편의점 반품 이용 시 필요한 인증(승인)번호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인증번호는 락커 반품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는 6자리 번호이며, 승인번호는 편의점 반품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는 12자리 번호입니다.
인증번호와 승인번호 모두 나의11번가 > 주문/배송조회 > 취소/반품/교환 현황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1번가 [취소/반품] 11픽업] CU 락커&편의점 반품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CU 락커&편의점 반품은 반품 신청 시 CU편의점으로 발송할게요 선택 - CU 편의점 선택 및 반품 배송비 결제 방법 선택 후 이용 가능합니다.
이후 편의점에 방문하여 선택하신 반품 방법에 따라 상품을 전달해 주시면됩니다.

※ 락커 반품은 일부 지역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 락커에는 반품 접수된 상품만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인증번호는 6자리 숫자로 [나의11번가 - 주문/배송조회, 취소/반품/교환 현황]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1번가 [취소/반품] 반품 배송비는 어떻게 결제하나요?
반품 사유와 상품 수거 방법을 선택한 후 반품 배송비 결제화면에서 환불 금액에서 차감, 신용카드 결제, 반품 박스에 현금 동봉, 판매자에게 직접 송금 중 하나의 방법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반품 배송비는 구매자 귀책일 경우에만 발생합니다.
※ 일부 결제 수단과 회수 방법은 반품 배송비 결제 수단에서 환불 금액 차감 방법이 제외됩니다.
※ 사전에 판매자 협의 없이 착불로 반품 상품을 발송하는 경우 추가 반품 배송비가 고객님께 부과될 수 있습니다.




11번가 [취소/반품] 반품이 거부되었어요. 반품 거부 사유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반품 거부 사유는 PC > 나의11번가 > 취소/반품/교환 현황 > 처리상태 '상세내역'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출처: 11번가    FAQ: https://cs.11st.co.kr/page/customer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