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 비회원인데, 반품이나 교환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11번가 [취소/반품] 비회원인데, 반품이나 교환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비회원은 주문/결제 시 사용했던 휴대폰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으로 로그인 후 PC > 나의11번가 > 주문/배송조회에서 교환/반품 신청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는 비회원 주문 조회가 제한됩니다. 이용에 참고해 주세요.



11번가 [취소/반품]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나요?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현 법률에 따라 아래와 같은 사유로 반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반품 요청 기간 경과
- 상품 수령 후 7일 이후 요청
- 실제 상품과 상품 상세정보가 표시 광고의 내용과 불일치하나, 수령 후 3개월 이후 요청
-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사실을 안 날로부터 30일 이후 요청
2. 상품 훼손
- 구매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훼손된 경우 (상품 내용 확인을 위해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제외)
3. 상품 가치 감소
- 구매자가 사용 또는 소비에 의한 상품 가치 감소
- 시간 경과로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의 상품 가치 감소
4. 복제 가능한 상품의 포장 개봉
- CD, DVD, 게임, 책 등
5. 그 밖의 안전 거래를 위해 기타 법령에 의해 반품이 제한된 경우

정당한 사유임에도 반품을 신청할 수 없는 경우 이메일 상담하기로 문의해 주세요.




11번가 [취소/반품] 반품 접수 후 상품 회수는 어떻게 하나요?
반품 신청 시 '반송상품 발송방법'을 선택해 주세요.

[수거하러 와 주세요.]
- 1~3영업일 이내에 택배 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회수합니다. 3영업일이 경과되었으나 기사가 방문하지 않는 경우 판매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직접보낼게요.]
- 고객이 직접 반품 상품을 판매자에게 발송해야 합니다.

[이미 발송]
- 상품을 이미 판매자에게 발송한 경우 택배사와 반송장 번호를 기입해 주세요.

판매자는 원활한 반품 진행을 위해 자신이 이용 중인 배송업체를 통해 상품을 반품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와 협의 없이 다른 배송 업체로 반품하는 경우 반송 처리될 수 있으며, 추가 배송비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만약, 특정한 사유로 다른 배송 업체로 반품이 필요하다면, 반드시 판매자와 먼저 협의 후 진행해 주세요.

※ '수거하러 와 주세요'가 노출되지 않거나, 직접 발송이 어려운 경우 판매자에게 문의 또는 이메일로 문의해 주세요.





11번가 [취소/반품] 반품하려는데 반품 주소와 상품 발송 주소가 다릅니다.
반품 주소와 상품 발송 주소가 다를 수 있습니다. 반품할 상품은 판매자가 지정한 반품 주소지로 보내셔야 하며, 반품 주소는 상품 상세 페이지 판매자 정보 또는 반품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을 직접 발송하는 경우 반품 주소지를 꼭 확인 후 발송해 주세요.




11번가 [취소/반품] 반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배송 완료 7일 이내 나의11번가 > 주문/배송에서 반품신청 가능합니다.
반품 사유, 반품 상품 발송 방법, 반품배송비 결제(구매자 귀책인 경우) 후 반품 신청이 접수됩니다.

※ 반품 신청이 완료된 주문은 나의11번가 > 취소/반품/교환 에서 확인해 주세요.
※ 반품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하면 검수 완료 후 환불됩니다.


출처: 11번가    FAQ: https://cs.11st.co.kr/page/custo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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