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TV [tv] 화면 비율이 안맞아요
셋톱의 화면 비율이 tv와 맞지 않게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최근 tv화면의 영상비율은 대부분 16:9로 제공되며 영화는 대체로 21:9로 제공되어 고객의 tv 유형에 따라 화면 잘림 현상이 발생될 수 있다.
셋톱의 tv 화면비율을 변경 해 주시길 바랍니다.
■경로 : 설정>시스템설정>화면비율
KT TV [tv] 지니 TV 스카이라이프 채널 번호가 갑자기 바뀌었어요
위성신호 미약 시 지니 TV live 채널로 자동 전환되며 위성 회복전 까지 기존 채널번호가 일시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채널은 제공되지 않음)
KT TV [tv] USB를 이용해 VOD(영상 콘텐츠)를 보는데 자막이 안나와요
USB에 담긴 동영상 파일과 자막 파일의 이름이 동일해야지 자막 인식이 가능합니다.
smi로 끝나는 자막 파일의 파일명을 다시한번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KT TV [tv] 메뉴(홈 버튼) 이동이 너무 느려요.
일시적인 통신 오류로 메뉴를 불러오는데에 시간이 일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 후면 전원을 껐다 켜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 될 경우 KT 고객센터(☎ 국번 없이 100번, 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를 통해 접수하실 수 있고, kt.com 또는 마이 케이티 앱에서도 가능합니다.
※ 셋톱박스 재부팅 : 전원스위치 OFF→ON / 전원선 재연결
KT TV [tv] 우기철이 되면 자주 위성신호가 미약하다고 나와요
기상 악화 또는 일시적으로 신호를 원활히 받지 못해 시청이 안될 수 있습니다.
지니 TV 스카이라이프는 위성 신호 외에도 인터넷 신호를 통해 실시간 채널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으니 점검 전까지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눌러 채널가이드에서 지니 TV를 선택하여 tv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지니 TV 시청 시 채널 이동은 리모컨의 상/하 버튼으로만 이동 가능
KT TV [tv] 화면 해설방송이 안나와요
해당 콘텐츠가 `화면해설방송` 기능을 제공하며 셋톱의 화면해설 설정이 ON상태가 되어야 정상적으로 해설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경로 : 설정>채널설정>화면 해설방송 ON
출처: KT
많이하는 질문: https://ermsweb.kt.com/pc/faq/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