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TV [tv] 시청 중 화면꺼짐(깜빡임) 현상이 반복해서 발생해요
셋톱박스 해상도 또는 TV의 Color 설정 값에 따라 HDMI 호환성 문제로 주기적 깜빡임(1~2초)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HDMI 케이블의 불량여부 및 TV의 최신 펌웨어를 확인 후 업데이트 해 주시길 바랍니다
상기 조치 후에도 동일한 문제 발생시에는 KT 고객센터(☎ 국번 없이 100번, 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전화 주시면 24시간 기술상담 및 고장 신고가 가능합니다.
KT TV [tv] tv시청 중 업그레이드 메시지가 지속 떠요
tv 제조사 펌웨어 업그레이드 메시지로 KT가 제공하는 셋톱 리모컨으로는 업그레이드 진행이 어려워 tv 전용 리모컨으로 팝업을 없애거나 화면 안내에 따라 업그레이드 진행이 어려울 경우 TV 제조사로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KT TV [tv] 특정 채널 번호가 노란색으로 표시돼요
자주 보는 채널을 선호채널로 등록 할 경우 오른쪽 상단 채널 번호가 노란색으로 표시됩니다.
원치 않으시면 선호채널을 해제 해 주시길 바랍니다.
■경로 : 설정 > 채널 및 VOD(영상 콘텐츠)설정 > 선호채널
KT TV [tv] 셋톱 기본언어 변경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아요
셋톱의 기본 언어를 영어로 설정할 경우 홈 메뉴에 있는 주요 카테고리만 변경 됩니다.
영화, tv 다시보기 등 상세 세부 메뉴와 채널 편성표는 그대로 한국어로 표시 됩니다.
KT TV [tv] 리모컨 포인터 반응이 없어요
리모컨 포인터는 1분간 아무 동작도 하지 않으면 자동적으로 비 활성화 됩니다.
리모컨 포인터가 보이지 않을 경우 터치패드를 다시 클릭하여 포인터를 활성화 해 주시길 바랍니다.
KT TV [tv] 셋톱박스가 너무 뜨거워요
셋톱박스는 하드디스크를 내장하고 있으므로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 발열이 있습니다.
셋톱박스 위에는 가급적 물건을 올려놓지 마시고, 시청을 하지 않을때는 셋톱박스 전원선을 빼 놓으면 발열 증상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KT TV [tv] 지니 TV 스카이라이프 일부채널 화질이 뿌옇게 나와요
지니 TV 스카이라이프의 경우 기상 악화 등으로 위성 신호가 미약해지면 IP 백업채널(지니 TV live)로 시청 되는데 이 경우 지상파 채널의 화질이 SD급으로 제공되어 일시적으로 뿌옇게 보일 수 있습니다.
KT TV [tv] 몇몇 채널이 나오지 않아요
채널 숨김메뉴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 채널 탐색 시 해당 채널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1개 이상 채널이 숨김으로 체크 되어 있는지 확인 해 주시길 바랍니다.
■경로 : 설정 > 채널 및 VOD(영상 콘텐츠)설정 > 선호채널
출처: KT
많이하는 질문: https://ermsweb.kt.com/pc/faq/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