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고객센터] 11번가의 분쟁처리 절차는 어떻게 되어 있나요?
11번가는 판매자와의 거래 과정에서 발생하는 분쟁과 11번가 서비스에 대한 불만,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불편/불만 접수 → 관련 내용 확인/분석 → 문제 해결 → 해결내용 및 처리 결과 안내 → 11번가 서비스 개선 검토
1. 고객으로부터 불편, 불만이 접수되면 3영업일 이내 처리하고 있는 내용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집니다.
2. 관련 내용에 대한 추가적인 확인 내용이 발생될 경우 처리 과정 및 처리 결과에 대한 안내는 10 영업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3. 고객의 불편, 불만 내용의 분석과 처리 결과에서 발생하는 내용 중 서비스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내용은 관련 부서와 협조하여 11번가의 서비스 정책 및 이용 절차에 반영됩니다.
11번가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제반 불편, 불만을 공장하게 해결하고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1번가 [고객센터] 11번가 이용중 오류가 발생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11번가를 이용 중 오류 발생 시 네트워크 접속 상태, 최신 APP 사용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이후에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다음 내용 확인 후 이메일로 문의해 주세요.
오류 현상 및 메시지를 이미지로 첨부해 주시면 보다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 공통 : 오류 확인 시점, 발생 경로, 오류 현상, 오류 메시지
* 모바일 11번가 : 휴대폰 기종, 휴대폰 OS 버전, 11번가 APP 버전
* PC 11번가 : 운영체제(OS), 브라우저 버전(IE)
11번가 [고객센터] PC버전으로는 어떻게 보나요?
모바일 11번가에 접속하여 메인 페이지 하단의 'PC버전'을 클릭하면 모바일 11번가에서도 PC에서 접속하는 11번가 웹페이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번가 [고객센터] [11번가 APP] 동영상 재생 ON/OFF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상품 별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동영상 안내 방식이 적용되었습니다.동영상 안내방식을 원치 않는 경우 11번가 모바일 APP 에서 ON/OFF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래 경로로 진행해 주세요.
11번가 APP > 환경설정 > > 동영상 자동재생 > '동영상 자동 재생 사용 안 함' 선택
11번가 [고객센터] 소비자 분쟁조정기관 및 정보 제공처를 알고 싶어요.
거래 상대방과의 분쟁 시 해결이 어려우셨죠?
아래 기관들은 판매자와 구매자 분쟁을 적절히 조정해주는 분쟁조정기관으로, 분쟁사유 별로 해당 정책의 확인 및 조정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경찰청
- 사이버안전국 개인정보침해, 직거래피해 조정
● 법제처
- 각종 현행법률 확인
● 한국소비자원
- 소비자 민원실 운영
● 식품의약품안전처
- 식품, 화장품, 의약품, 의료용구에 관련된 모든 법률 확인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자동상담시스템 등 분쟁 조정
● 한국저작권위원회
- 저작권등록 및 저작권침해 분쟁 조정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 청소년유해정보, 사이버 명예훼손 신고, 조정
● 공정거래위원회
- 불공정 거래 신고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 개인정보 침해 신고
● 관세청
- 전자민원 서비스
단, 상대방과 연락이 불가능하여 분쟁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11번가 고객센터(1599-0110 / 평일 09시 ~ 18시 상담 가능 /유료)로 문의해 주세요.
출처: 11번가 FAQ : https://cs.11st.co.kr/page/custom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