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아마존] 아마존 상품 반품 발송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아마존 반품 시 발송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DHL 픽업과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택배로 직접 전달하는 방법입니다.
국내 상품의 반품과 달리 반품 문서를 꼭 동봉 및 부착하셔야 반품 처리 가능합니다.
자세한 반품 상품 발송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DHL 픽업>
1. 반품신청 단계에서 DHL 픽업과 직접 발송 중 선택해서 반품 신청을 완료하신 후 아마존 반품 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 반품 승인 명세서 : 반품 패키지 안에 넣어주세요
- 반품 우편 라벨 : 반품 패키지 외부에 부착해 주세요.
- 상업송장 : 동일한 상업송장이 2부 발급됩니다. DHL 택배 기사에게 전달 해 주세요.
2 반품신청 완료 30분 후 직접 픽업 예약해 주세요.
예약 시 11번가에서 발급된 DHL 운송장번호(Waybill Number)와 휴대폰 번호가 필요합니다.
픽업 예약 방법은 DHL 온라인과 전화(1588-0001) 픽업 두 가지가 있으니, 편하신 대로 선택해서 진행해 주세요.
3. DHL 픽업 예약에 어려움이 있으면 11번가 고객센터(1566-7171/유료)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이 DHL 픽업을 선택하시게 되면 DHL 기사가 직접 방문하여 회수를 진행합니다.
또한 선불금을 지불할 필요가 없으며, 직접 전달로 반품하시는 것 보다 더 빨리 환불 받으실 수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직접 전달>
1. 반품 신청을 완료하신 후 나의11번가 → 주문/배송에서 아마존 반품 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 반품 승인 명세서 : 반품 패키지 안에 넣어주세요.
- 반품 우편 라벨 : 반품 패키지 외부에 부착해 주세요.
- 상업송장 : 동일한 상업송장이 2부 발급됩니다. 한 장은 반품 패키지 안에 넣어주시고,
나머지 한 장은 패키지 외부에 부착해 주세요.
2. 상품 포장을 완료한 후 원하시는 택배사로 발송해 주세요.
- 해외 발송 가능 택배사로 이용 부탁드립니다.
- 상품 무게에 따라 배송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아마존으로 발송한 택배사 영수증은 꼭 보관해 주세요.
<제품 발송 완료 후>
1. 제품 발송 후 운송장 번호를 나의11번가 → 반품 상세에서 입력해 주세요.
반품 상품의 아마존 물류센터 도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아마존 물류센터로 반품 상품이 도착하면 상품의 상태를 확인하고 반품 완료 처리됩니다.
3. 환불은 반품 완료 후 결제수단에 따라 소요 기간이 다릅니다. 환불 기간 FAQ를 참고해 주세요.
11번가 [아마존] 아마존 상품 반품문서 인쇄 후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반품 문서 종류별 부착 및 동봉 방법 안내 드립니다.
- 반품 승인 명세서(1부) : 반품 패키지 상자 안에 넣어주세요.
- 반품 우편 라벨(1부) : 반품 패키지 상자 외부에 부착해 주세요.
- 상업 송장(2부) : 동일한 상업 송장이 2부 발급됩니다. 한 장은 반품 상자 안에 넣어 주시고, 나머지 한 장은 상자 외부에 부착해 주세요.
* 참고로 아마존으로 반품 택배를 보내실 때 상업 송장 "Deliver To”에 기재된 주소로 보내시면 됩니다.
11번가 [아마존] 아마존 상품은 반품 문서를 꼭 동봉(부착)해야 반품이 가능한가요?
아마존 상품은 반품 시 반품 문서를 반드시 부착 및 동봉하셔야 환불이 가능합니다.반품 문서를 동봉(부착)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택배사 분실)나, 동봉(부착)하지 못한 경우 아마존 한국 고객센터(1566-7171/유료)로 연락주세요. 확인 후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아마존 반품 문서는 반품신청 후 [나의11번가 → 주문/배송조회]에서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11번가 FAQ: https://cs.11st.co.kr/page/custom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