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맨 [알뜰폰] 번호이동서비스는 유료인가요?
번호이동성 서비스 수수료는 번호이동성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투자비 및 중립기관의 운영을 위해 사용되며 금액은 1회성으로 800원입니다.
이 외에 번호이동으로 초래되는 추가 비용은 변경 후 사업자에 신규 가입하는 가입비와 유심비, 단말기 구입시 단말기 구입비입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번호이동 신청을 철회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단말기 (또는 유심) 불량으로 취소하실 경우 당일취소 시에는 바로 처리 가능하지만 개통 익일 이후 취소 요청 시에는 기존에 가입되어 있던 통신사에 명의자 본인이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또한 해당 업무는 반드시 번호이동 취소일자 포함하여 4일 이내에 처리해야 합니다. 해지 전까지 사용요금은 부과됩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번호이동을 하려고 합니다. 해지를 먼저 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번호이동 신청 시 자동으로 해지 처리되오니 별도로 해지절차를 진행하지 않으시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해지하실 경우 사용하던 번호를 사용하지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즉, 번호이동 신청은 해지와 동시에 신규 개통업무까지 처리됩니다. 에이징 기간이 지나면 해지된 2G번호는 사용할 수 없고 010번호로만 개통이 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04년 1월부터 신규/번호변경 가입자는 반드시 010국번을 부여 받게됩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번호이동 신청 자격이 별도로 있나요?
신청 자격이 별도로 있는 것은 아니나, 예외 대상이 있습니다 번호이동 신청 시점에 요금체납을 하신 고객과 선불이용고객, 임대폰 사용고객께서는 부득이 제외됨을 양해 부탁 드립니다.
체납 고객의 경우 미납요금을 납부하실 경우 번호이동신청이 가능합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번호이동 신청은 누가 할 수 있나요?
명의자 본인만 신청 가능합니다. 단, 예외적으로 위임장을 소지한 대리인일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번호이동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어떤 것이 있나요?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대리인일 경우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휴대폰을 보유하고 계시면 휴대폰 일련번호 뒷 네 자리를 알려주시면 되고,
휴대폰을 분실하셨거나 미지참 고객님께서는 요금을 결제하시는 계좌번호(납부카드번호/납부은행 계좌번호/지로 중 택일)의 뒤 네 자리 번호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번호이동 시 의무사용기간처럼 왜 3개월에 대한 제한이 있는 건가요?
3개월 제한이 불편하시죠? 이 기간은 고객님의 번호이동을 제한하는 기간이 아니라, 번호이동성 서비스를 이용하신 고객님에게 변경 전 사업자가 재 마케팅을 할 수 없도록 제한한 기간입니다.
또한 신규가입과 명의변경 시에도 동일한 제한기간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변경 전 사업자에게 3개월 이내에 재 마케팅을 가능하도록 허용할 경우, 통신사업자의 마케팅 비용 증가로 전체적인 요금 증가가 초래될 우려가 있기에 정부 차원에서 인정한 재 마케팅 제한 기간입니다.
따라서, 타 통신사로부터 번호를 이동한지 3개월 이내에 다시 번호 이동하라는 권유를 받거나 부당한 혜택을 제공하며 강권한다면 번호이동 관리센터인 한국통신사업자 연합회에 신고하시면 곧 시정 조치됩니다.
만약, 고객님께서 단말기를 구입하고 가입비 또한 납부하셨지만 부득이하게 3개월 이내(철회 기간 이후)에 번호 재 이동을 원하는 경우에는 중립기관에 직접 연락하여 재 이동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임대폰은 번호이동이 불가능한가요?
임대기간이 종료된 후에 사용하시던 임대폰을 반납하시고 번호 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번호이동 후 변경 전 잔여 단말기 대금의 청구서 발행은 어떻게 되나요?
고객님께서 선택하신 바와 같이 변경 전 사업자의 잔여 단말기할부대금 청구서와 변경 후 사업자의 요금청구서 각1장씩 총 2장을 수령하시게 됩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번호이동 신청 후 14일 이내 철회하는 경우 기존 혜택은 어떻게 되나요?
번호이동 신청 후 14일 이내 가입을 철회하여 변경 전 사업자에게 복귀하는 경우 고객님이 누리던 기존혜택은 유지되지만, 가입제한 요금 상품으로의 재가입은 불가능합니다.
번호이동을 하실 경우에 충분히 고려하신 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개통가능시간은 언제인가요?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까지입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요금제 변경을 하고 싶은데요?
* 요금제 변경 가능시간 : 평일 09:00 ~ 18:00 (주말/공휴일 제외)
* 고객센터
- 휴대폰에서 114 / 080-880-9300 (무료) 또는 1688-9300 (유료)
* 요금제는 월 1회 변경 가능하며, 월 중 변경 시 기본료와 제공량은 일할 계산되어 초과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무료 통화 제공 요금제는 실시간으로 잔여 시간 조회가 가능한가요?
네, 홈페이지의 “My snowman” 또는 고객센터(114 또는 1688-9300)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데이터 및 국제전화요금, 소액결제 등에 의해 최종 납부하실 금액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 시스템 정기점검 작업 등으로 인해 실제내역과 조회정보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국제전화요금, 소액결제 금액 등을 포함하여 최종 납부 하실 금액은 요금청구 작업 후 확정됩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무료통화요금제 월 중 가입/변경/해지 시 요금은 어떻게 계산이 되나요?
무료통화요금제 월 중 가입 시 요금제 기본료 및 기본 제공량 (음성, 문자, 데이터 등)은 일할 계산하여 제공되며,
월 중 해지/요금 변경 시에도 기본료 및 기본제공량 (음성, 문자, 데이터 등)은 사용일수를 일할 계산하여 청구됩니다.
예시) 4월 16일에 스노우맨 스마트300M 요금제로 가입하신 경우
- 기본료: 4,000원[8,000원*((30-15)일/30일)]
- 음성제공: 50분[100분*((30-15)일/30일)]
- 문자제공: 100건[200건*(30-15)일/30일)]
- 데이터제공: 150MB[300MB*(30-15)일/30일)]
즉, 4월 16일 가입자는 일할 계산이 적용되어 기본료 4,000원(부가세 포함 4,400원)이 부과되며, 음성제공 50분, 문자제공 100건, 데이터제공 150MB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선불서비스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선불서비스란 요금을 미리 충전 후, 충전 한도 내에서 이동전화를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snowman 선불서비스는 가입비 및 약정이 없고, 최소충전금액도 5,000원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단기사용자 및 요금제한을 하고 싶은 고객, 미성년자에게 적합한 서비스입니다.
단, 선불서비스 이용 시에는 유료 데이타 서비스 상품(데이터플러스 100M/500M/1G)에 가입은 불가하여 데이터 요금이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 보유하고 계신 단말기가 WiFi 접속 가능한 모델일 경우 사설 WiFi 접속은 가능합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선불서비스의 충전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ARS(080-888-9300)을 통한 충전, snowman 대리점, 홈페이지를 통한 충전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충전방식은 선불카드 및 편의점 캐시 구입을 통한 방법, 충전전용계좌 입금 및 신용카드 충전 방식이 있습니다.
번호이동성 서비스 수수료는 번호이동성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투자비 및 중립기관의 운영을 위해 사용되며 금액은 1회성으로 800원입니다.
이 외에 번호이동으로 초래되는 추가 비용은 변경 후 사업자에 신규 가입하는 가입비와 유심비, 단말기 구입시 단말기 구입비입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번호이동 신청을 철회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단말기 (또는 유심) 불량으로 취소하실 경우 당일취소 시에는 바로 처리 가능하지만 개통 익일 이후 취소 요청 시에는 기존에 가입되어 있던 통신사에 명의자 본인이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또한 해당 업무는 반드시 번호이동 취소일자 포함하여 4일 이내에 처리해야 합니다. 해지 전까지 사용요금은 부과됩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번호이동을 하려고 합니다. 해지를 먼저 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번호이동 신청 시 자동으로 해지 처리되오니 별도로 해지절차를 진행하지 않으시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해지하실 경우 사용하던 번호를 사용하지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즉, 번호이동 신청은 해지와 동시에 신규 개통업무까지 처리됩니다. 에이징 기간이 지나면 해지된 2G번호는 사용할 수 없고 010번호로만 개통이 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04년 1월부터 신규/번호변경 가입자는 반드시 010국번을 부여 받게됩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번호이동 신청 자격이 별도로 있나요?
신청 자격이 별도로 있는 것은 아니나, 예외 대상이 있습니다 번호이동 신청 시점에 요금체납을 하신 고객과 선불이용고객, 임대폰 사용고객께서는 부득이 제외됨을 양해 부탁 드립니다.
체납 고객의 경우 미납요금을 납부하실 경우 번호이동신청이 가능합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번호이동 신청은 누가 할 수 있나요?
명의자 본인만 신청 가능합니다. 단, 예외적으로 위임장을 소지한 대리인일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번호이동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어떤 것이 있나요?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대리인일 경우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휴대폰을 보유하고 계시면 휴대폰 일련번호 뒷 네 자리를 알려주시면 되고,
휴대폰을 분실하셨거나 미지참 고객님께서는 요금을 결제하시는 계좌번호(납부카드번호/납부은행 계좌번호/지로 중 택일)의 뒤 네 자리 번호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번호이동 시 의무사용기간처럼 왜 3개월에 대한 제한이 있는 건가요?
3개월 제한이 불편하시죠? 이 기간은 고객님의 번호이동을 제한하는 기간이 아니라, 번호이동성 서비스를 이용하신 고객님에게 변경 전 사업자가 재 마케팅을 할 수 없도록 제한한 기간입니다.
또한 신규가입과 명의변경 시에도 동일한 제한기간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변경 전 사업자에게 3개월 이내에 재 마케팅을 가능하도록 허용할 경우, 통신사업자의 마케팅 비용 증가로 전체적인 요금 증가가 초래될 우려가 있기에 정부 차원에서 인정한 재 마케팅 제한 기간입니다.
따라서, 타 통신사로부터 번호를 이동한지 3개월 이내에 다시 번호 이동하라는 권유를 받거나 부당한 혜택을 제공하며 강권한다면 번호이동 관리센터인 한국통신사업자 연합회에 신고하시면 곧 시정 조치됩니다.
만약, 고객님께서 단말기를 구입하고 가입비 또한 납부하셨지만 부득이하게 3개월 이내(철회 기간 이후)에 번호 재 이동을 원하는 경우에는 중립기관에 직접 연락하여 재 이동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임대폰은 번호이동이 불가능한가요?
임대기간이 종료된 후에 사용하시던 임대폰을 반납하시고 번호 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번호이동 후 변경 전 잔여 단말기 대금의 청구서 발행은 어떻게 되나요?
고객님께서 선택하신 바와 같이 변경 전 사업자의 잔여 단말기할부대금 청구서와 변경 후 사업자의 요금청구서 각1장씩 총 2장을 수령하시게 됩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번호이동 신청 후 14일 이내 철회하는 경우 기존 혜택은 어떻게 되나요?
번호이동 신청 후 14일 이내 가입을 철회하여 변경 전 사업자에게 복귀하는 경우 고객님이 누리던 기존혜택은 유지되지만, 가입제한 요금 상품으로의 재가입은 불가능합니다.
번호이동을 하실 경우에 충분히 고려하신 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개통가능시간은 언제인가요?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까지입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요금제 변경을 하고 싶은데요?
* 요금제 변경 가능시간 : 평일 09:00 ~ 18:00 (주말/공휴일 제외)
* 고객센터
- 휴대폰에서 114 / 080-880-9300 (무료) 또는 1688-9300 (유료)
* 요금제는 월 1회 변경 가능하며, 월 중 변경 시 기본료와 제공량은 일할 계산되어 초과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무료 통화 제공 요금제는 실시간으로 잔여 시간 조회가 가능한가요?
네, 홈페이지의 “My snowman” 또는 고객센터(114 또는 1688-9300)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데이터 및 국제전화요금, 소액결제 등에 의해 최종 납부하실 금액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 시스템 정기점검 작업 등으로 인해 실제내역과 조회정보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국제전화요금, 소액결제 금액 등을 포함하여 최종 납부 하실 금액은 요금청구 작업 후 확정됩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무료통화요금제 월 중 가입/변경/해지 시 요금은 어떻게 계산이 되나요?
무료통화요금제 월 중 가입 시 요금제 기본료 및 기본 제공량 (음성, 문자, 데이터 등)은 일할 계산하여 제공되며,
월 중 해지/요금 변경 시에도 기본료 및 기본제공량 (음성, 문자, 데이터 등)은 사용일수를 일할 계산하여 청구됩니다.
예시) 4월 16일에 스노우맨 스마트300M 요금제로 가입하신 경우
- 기본료: 4,000원[8,000원*((30-15)일/30일)]
- 음성제공: 50분[100분*((30-15)일/30일)]
- 문자제공: 100건[200건*(30-15)일/30일)]
- 데이터제공: 150MB[300MB*(30-15)일/30일)]
즉, 4월 16일 가입자는 일할 계산이 적용되어 기본료 4,000원(부가세 포함 4,400원)이 부과되며, 음성제공 50분, 문자제공 100건, 데이터제공 150MB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선불서비스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선불서비스란 요금을 미리 충전 후, 충전 한도 내에서 이동전화를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snowman 선불서비스는 가입비 및 약정이 없고, 최소충전금액도 5,000원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단기사용자 및 요금제한을 하고 싶은 고객, 미성년자에게 적합한 서비스입니다.
단, 선불서비스 이용 시에는 유료 데이타 서비스 상품(데이터플러스 100M/500M/1G)에 가입은 불가하여 데이터 요금이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 보유하고 계신 단말기가 WiFi 접속 가능한 모델일 경우 사설 WiFi 접속은 가능합니다.
스노우맨 [알뜰폰] 선불서비스의 충전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ARS(080-888-9300)을 통한 충전, snowman 대리점, 홈페이지를 통한 충전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충전방식은 선불카드 및 편의점 캐시 구입을 통한 방법, 충전전용계좌 입금 및 신용카드 충전 방식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