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 결제/해지/환불 | 멜론 이용권을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구매한 이용권이 없다고 나와요.

Melon | 결제/해지/환불 FAQ | 멜론 이용권을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구매한 이용권이 없다고 나와요.
회원님,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우선 내 정보>내 이용권/결제정보>이용권 사용내역을 확인해 주세요.

정기결제일에 결제가 잘 이루어졌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결제에 실패한 경우라면, 회원님께서 이용권구입 시 등록한 결제방법을 이용권 결제방법 변경메뉴에서 확인해주세요.

① SKT 휴대폰 결제 : SK텔레콤 휴대폰회선이 정상 이용이 가능한가요?

② 신용카드 결제 : 신용카드 유효기간 종료/이용한도 초과 등의 문제가 있나요?

③ 휴대폰 결제 : (KT/LG U+ 고객님 대상) 결제를 등록한 휴대폰 번호의 이용이 가능한가요?

④ 카카오페이 결제 : 카카오페이 머니 잔액이나 카드 유효기간 종료/이용한도 초과 등의 문제가 있나요?

위에 해당하는 경우 결제방법을 변경하거나 또는 이용이 가능한 결제정보를 다시 입력해 주세요.

결제정보에 문제가 없는데 결제가 되지 않은 경우 [1:1문의하기]를이용해 주세요."

 
Melon | 결제/해지/환불 FAQ | 멜론캐쉬 충전방법과 결제방법을 알려 주세요.   
멜론캐쉬 충전이 가능한 결제수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1. SKT 청구서 결제 : 멜론 인증 휴대폰이 SKT 휴대폰인 경우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신용카드
안전결제(ISP) : 국민, 비씨, 우리, 조흥

안심클릭결제 : 현대, 신한, 삼성, 롯데, 외환, 하나SK, 한미, 신세계, 전북, 수협, 제주

일반카드결제 : 산업, 농협, 씨티, 광주(멜론 회원 본인 명의 카드만 이용 가능)

3. 휴대폰 소액결제 : KT/LG U+ 휴대폰을 이용한 결제

단, 휴대폰 결제 시 법인명의의 휴대폰, 미성년자 명의의 휴대폰,

통화요금 미납/신용불량 고객, 정지/해지 또는 분실 신고된 전화, 미성년자 요금, 선불요금 서비스의 경우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4. 네이트/싸이월드 도토리: 2013년 9월 30일부로 제휴사(네이트/싸이월드)와의 계약 종료로 인해 도토리 결제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5. 문화상품권 : 컬처랜드를 통해 결제가 이루어지므로, 컬처랜드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6. OK캐쉬백 포인트로의 충전 서비스는 2020년 3월 11일자로 종료되었습니다.

7. T-cash/모바일 T-money로의 충전 서비스는 2020년 3월 11일자로 종료되었습니다.

8. 도서문화상품권: 북앤 라이프를 통해 결제가 이루어지므로, 북앤 라이브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9. 해피머니 상품권: 해피머니를 통해 결제가 이루어지므로, 해피머니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10. 실시간 계좌이체로의 충전 서비스는 2020년 3월 11일자로 종료되었습니다.
 
※ 1588 ARS로의 충전 서비스는 2012년 4월 3일자로 종료되었습니다.



Melon | 결제/해지/환불 FAQ | 결제방법을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멜론 정기결제 이용권을 이용하는 도중 다음 결제예정일에 다른 결제방법으로 결제를 처리하고자 할 경우

멜론PC웹>내정보> 멜론이용권/결제정보>멜론이용권>이용권결제방법변경 메뉴 또는

멜론모바일앱(안드로이드)>내정보> 멜론 구매정보>이용권 관리>결제방법 변경/관리 메뉴에서 원하시는 결제방법을 선택 후 결제방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결제방법 변경 시 제공되는 결제방법은 휴대폰 SKT/KT/LG U+/알뜰폰, 신용카드, 카카오페이 등 이 있습니다.

한번 결제방법을 변경하시면 다음 결제 예정일부터는 해당 결제방법으로 결제가 처리됩니다.

결제방법 변경 후 다시 결제방법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 T멤버십과의 제휴 종료로 2019.02.28일 이후로는 신규구매, 이용권변경, 결제방법 변경 시 T멤버십 할인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Melon | 결제/해지/환불 FAQ | SKT T멤버십 30% 사용으로 이용권 예약변경을 신청했는데, 이용권결제가 이루어지지 않고 이용권해지가 되었어요. 어떻게 된건가요?
SKT T멤버십 할인으로 예약변경을 신청하신 후 타 이동통신사의 휴대폰으로 변경하시거나, 휴대폰이 아닌 다른 결제수단으로 변경을 하신 경우에는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이용권이 자동 해지됩니다.

* T멤버십과의 제휴 종료로 2019.02.28일 이후로는 신규구매, 이용권변경, 결제방법 변경 시 T멤버십 할인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