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 결제/해지/환불 | 멜론 이용권 구매 후 청약 철회(결제취소)를 할 경우 어떤 식으로 다시 돈을 돌려받을 수 있나요?

Melon | 결제/해지/환불 FAQ | 멜론 이용권 구매 후 청약 철회(결제취소)를 할 경우 어떤 식으로 다시 돈을 돌려받을 수 있나요?
청약철회(결제 취소)로 인한 환불은 결제일로부터 7일 안에 신청해야 하며, 이용 내역이 없을 때 가능합니다. 콘텐츠(곡 다운로드, 앨범 다운로드, 뮤직비디오 다운로드, 선물하기)는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환불 요청은 고객센터국번 없이 1566-7727(유료)또는 1:1문의하기로 접수해 주세요.

결제 방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해 드립니다.

①SKT 휴대폰 결제: 청약철회 시 해당월 SKT 청구서에서 ‘조정금액’ 항목으로 감액해 드립니다.

②신용카드 결제: 청약철회 시 해당월 신용카드 결제를 취소해 드립니다.

③KT/LG U+ 휴대폰결제 : 청약철회 시 해당월 휴대폰 결제 내용을 취소해 드립니다.

④카카오페이 결제 : 청약철회 시 해당월 카카오페이 결제를 취소해 드립니다.

※ 결제한 달이 지나면 현금으로 환불처리가 되므로 환불받을 은행/계좌번호/예금주 기재하시어 1:1문의 해주세요.

사용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불가하며, 중도 해지만 가능합니다.

중도 해지 시에는 현금 환불되며, 멜론캐시는 고객님의 사용분만큼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만 환불됩니다.

사용 중 중도 해지가 가능한 이용권은 무제한 다운로드가 포함되지 않은 이용권이며, 중도해지 시에는 멜론 서비스 이용(다운로드 & 음악감상)도 즉시 중단됩니다.

※ 단, DCF 무제한 다운로드 가능 이용권과 무료로 제공된 이용권의 경우 중도 해지 및 현금 환불이 불가능하오니 이점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Melon | 결제/해지/환불 FAQ | 멜론 이용권 구매 후 결제 취소(청약 철회) 또는 환불 받을 수 있나요?
멜론의 모든 이용권은 먼저 결제를 하신 후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결제 후 7일 이내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등 이용권 사용이력이 없는 경우에는 결제 방법에 따라 취소(청약철회)가 가능하며, 이미 이용권을 사용하신 경우라면 중도해지를 하실 수 있습니다.

중도 해지시에는 남은 곡수 또는 남은 기간에 따라 현금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 결제 취소(청약철회)가 가능한 경우
사용이력이 없는 고객에 한하여 이용권 가입 후 7일 이내에 고객센터(1566-7727) 또는 이메일문의 접수하시면 결제 취소 처리가 가능합니다. 사용이력은 음악 다운로드, 음악 감상이력을 확인합니다.

콘텐츠(곡 다운로드, 앨범 다운로드, 뮤직비디오 다운로드, 선물하기)는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 결제수단별 결제취소가 불가능한 경우는 현금 환불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용권 중도해지 및 현금 환불이 가능한 경우
DCF 무제한 다운로드가 포함되지 않은 이용권의 경우 이용권 중도 해지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곡수 또는 이용기간을 감안하여 고객 사용분을 차감하고, 잔액이 남을 경우 현금 환불합니다. 단, 무제한 다운로드가 가능한 이용권 및 무료로 제공된 이용권의 경우 중도 해지 및 환불이 불가능하오니 이점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Melon | 결제/해지/환불 FAQ | 정기결제 일시정지 종료는 무엇인가요?
일시정지된 정기결제 이용권의 결제수단이 더 이상 결제가 불가능한 상태가 되거나(예, SKT휴대폰 이용정지 해제, 신용카드 한도초과, KT/LG U+휴대폰 한도부족 등) 다른 결제수단으로 새로 이용권을 구매 또는 고객님의 종료처리 요청으로 인해 정기결제가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은 경우 일시정지 상태가 종료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기결제 일시정지 종료가 된 이용권에 대해서는 멜론사이트(PC) > 내정보 > 내 이용권/결제정보 > 이용권 사용내역> 정기결제 일시정지/해제 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기결제 일시정지 종료를 원하시는 고객님은 고객센터(1566-7727) 또는 1:1문의로 문의해주세요.



Melon | 결제/해지/환불 FAQ | 30일권 등 티켓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는 결제방법에는 어떤게 있나요?
멜론에서 판매되는 티켓 이용권은 휴대폰, 신용카드, 멜론캐쉬,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Melon | 결제/해지/환불 FAQ | 멜론 이용권의 청구서 표기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멜론 이용권 구매 시 등록한 결제방법에 따라 청구서 표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SKT 휴대폰 결제 시 표기방법 : SKT 휴대폰 청구서에 ‘(주)카카오’로 표기됩니다.

② 신용카드 결제 시 표기방법 : 신용카드 내역에 ‘(주)카카오_멜론’로 표기됩니다.

(일부 카드사에서 멜론과 제휴관계에 있는 결제대행업체인 ‘이니시스’로 내역이 표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③ KT/LG U+휴대폰 결제 시 표기방법 : 해당 휴대폰 이용 청구서에 ‘멜론’으로 표기됩니다.

④ 카카오페이 결제 시 표기방법 : 카카오페이 내역에 '주식회사 카카오'로 표기됩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