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KT TV [tv] UHD와 Full HD의 화질 차이가 없어요

KT TV[tv] UHD와 Full HD의 화질 차이가 없어요
UHD 화질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UHD TV이며 셋톱박스에서 해상도를 4K로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셋톱박스의 기본 해상도는 1080i이며 TV사양을 확인한 뒤 셋톱 해상도를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경로 : 설정>시스템설정>해상도
 




KT TV [tv] 셋톱박스 업그레이드 중에 멈췄어요
네트워크 상황이 좋지 않을 경우 신규 펌웨어 다운로드 중 멈춤 현상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1분 내 복구 시 정상적으로 업그레이드 되나 1분 이상이 지나도 업그레이드 창에서 멈춰 있을 경우 셋톱박스 후면 전원을 껐다 켜주시면 도움 됩니다.
※ 셋톱박스 재부팅 : 전원스위치 OFF→ON / 전원선 재연결

동일 증상시 kt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문의 바랍니다.




KT TV [tv] VOD(영상 콘텐츠) 연속 재생이 안돼요
재생시간이 짧은 단편 콘텐츠(뮤직비디오, 애니/키즈)의 경우 다음 편이 자동으로 재생되나 재생시간이 긴 콘텐츠(다시보기, 영화)의 경우 시리즈 이어보기 팝업 발생 시 확인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자동으로 다음 편 시청이 불가능합니다.
 - 지니 TV 셋톱박스인 경우 결제 불필요한 콘텐츠는 확인 버튼 누르지 않아도 자동 재생 가능






KT TV [tv] 시청 연령 제한 프로그램이라고 떠요
시청연령 제한 설정이 되어 있는 상태로 시청 연령을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경로 : 설정>자녀안심설정>시청연령 제한 변경





KT TV [tv] 지니 TV 셋톱박스 UHD의 TV를 바꿨더니 화면이 안나와요
셋톱박스 외부입력 설정/ 해상도 설정 문제일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로 조치 후 이용 해 보시길 바랍니다.
① 리모컨 외부입력을 여러 번 눌러 화면 설정을 맞춰 주시길 바랍니다.
② 셋톱박스는 4K로 설정되어 있으나 보유하신 TV가 UHD를 지원하지 않을 경우 화면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 전면부 전원을 5초 이상 누르면 해상도가 1080i로 변경되며 화면이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동일 증상시 고객센터(☎ 국번 없이 100번, 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전화 주시면 24시간 기술상담 및 고장 신고가 가능합니다.
 
 


KT TV [tv] HDMI CEC기능이 안돼요
HDMI CEC 기능을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아래의 순서로 조치 후 이용 해 보시길 바랍니다.
① TV와 셋톱박스가 HDMI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② HDMI 케이블로 연결된 경우 TV와 셋톱박스 모두 CEC 설정을 ON 상태로 변경해 주세요.
   - 일부 TV의 경우 CEC기능이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동일 증상시 고객센터(☎ 국번 없이 100번, 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전화 주시면 24시간 기술상담 및 고장 신고가 가능합니다.


출처:  KT
많이하는 질문:  https://ermsweb.kt.com/pc/faq/faqList.do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