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obile - 스미싱 결제 피해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모바일 > 요금관련
답변
최근 문자메세지를 이용하여 불법 웹사이트나 불법 앱에 접속하게 하여 개인 금융 정보를 탈취하는 사기 수법인 스미싱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스미싱 대처 방법과 보상 방안을 안내 드리니 피해 예방을 위해 주의 부탁드립니다
■ 휴대폰결제 스미싱 의심 시 대처 방법
- 실제로 결제되었는지 본인의 휴대폰 결제 내역 확인(KT닷컴, 마이케이티앱, KT고객센터)
- 결제차단(한도변경) 진행(KT닷컴, 마이케이티앱, KT고객센터)
※ 소액결제 피해발생으로 인한 상담의 경우 주말, 공휴일 포함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니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휴대폰결제 스미싱 피해고객 보상 방안
1) 보상대상
- 휴대폰결제 스미싱 피해 KT 고객 중 경찰서에 신고 후 스미싱 피해로 확정된 고객
- 경찰서에서 제공하는 "사건사실확인원" 제출 필수
2) 보상절차
- 스미싱피해 발생 시, 즉시 가까운 경찰서에 신고하여 "사건사실확인원" 발급
- "사건사실확인원"과 본인신분증을 지참하여 전국 KT플라자 방문 or KT고객센터 접수
- 보상대상과 기준 부합 시, 결제대행사 확인 후 취소 처리 (이미 납부된 경우는 환불 처리)
■ 피해 예방 안내
- 출처가 불명확한 SMS(단문 메시지)의 링크 접속 자제
- 동의 없이 앱 설치 시 즉시 관리 메뉴에서 삭제 및 설치 취소
모바일 > 서비스정책
KT mobile [KT 이동전화 데이터 30GB 무료 제공] 3월 데이터 30GB 무료 제공에 대해 알려주세요
Q1.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제공이 되나요?
▶ 네. 별도 신청 없이 대상자에게 사전 문자 안내 후 2023년 3월1일에 30GB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Q2.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인데 요금으로 조정을 해주는지요?
▶ 아니요. 무제한 요금제 (5G 80K 이상/LTE 89K 이상, 다이렉트67K, Y군인77K)는 별도 요금 조정이 없습니다.
Q3. 언제부터 이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이용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 2023년 3월1일에 30GB 데이터가 일괄 제공되고, 2023년 3월31일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4. 잔여 데이터가 있는 경우 다음 달에 사용할 수 있나요?
▶ 아니요. 다음 달에 사용하실 수 없으며, 2023년 3월 31일 이후 미사용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Q5. 선불, 별정통신, 법인고객, 스마트기기 대상 2ND 요금제을 사용하는 고객에게도 제공이 되나요?
▶ 아니요. KT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후불 고객 중 만 19세 이상 개인 고객만 대상입니다.
Q6. 데이터 쿠폰이 제공되는 정확한 나이가 어떻게 되나요?
▶ 만 19세 이상으로 미성년자는 제외됩니다. (2004년 2월28일 이전 출생자 대상)_2.28일 출생자 포함
Q7. 받은 무료 데이터를 쉐어링/테더링/선물하기 등으로 이용 가능한가요?
▶ 쉐어링과 테더링은 가능하나 선물하기는 불가능합니다.
Q8. 기존 데이터와 무료 제공 데이터 사용되는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 무료 제공된 30GB 데이터가 가장 우선 사용되며, 이후에 요금제 내 무료데이터가 사용됩니다.
Q9. 무료 제공 데이터의 잔여 데이터량에 대해서 별도로 알림이 오는지요?
▶ 네. 문자로 50%, 80%, 100% 사용 시 마다 안내가 됩니다.
Q10. 3월 중도 가입/해지의 경우 제공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 중도 가입자에게는 제공되지 않으며, 해지 시에는 해지전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제공된 데이터 30GB에 대해서는 별도로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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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mobile - 분실임대폰 택배 임대서비스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분실임대폰 택배 신청은 KT닷컴 또는 마이케이티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상담사가 내역 확인 후 택배로 배송해드립니다.
ㆍ 마이 > 가입정보 변경 > 분실신고/해제 > 임대폰 신청
☞ 바로가기 https://my.kt.com/lostas/MoLeasePhoneInfo.do
출처: KT FAQ: https://ermsweb.kt.com/pc/faq/faqList.do
모바일 > 요금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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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문자메세지를 이용하여 불법 웹사이트나 불법 앱에 접속하게 하여 개인 금융 정보를 탈취하는 사기 수법인 스미싱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스미싱 대처 방법과 보상 방안을 안내 드리니 피해 예방을 위해 주의 부탁드립니다
■ 휴대폰결제 스미싱 의심 시 대처 방법
- 실제로 결제되었는지 본인의 휴대폰 결제 내역 확인(KT닷컴, 마이케이티앱, KT고객센터)
- 결제차단(한도변경) 진행(KT닷컴, 마이케이티앱, KT고객센터)
※ 소액결제 피해발생으로 인한 상담의 경우 주말, 공휴일 포함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니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휴대폰결제 스미싱 피해고객 보상 방안
1) 보상대상
- 휴대폰결제 스미싱 피해 KT 고객 중 경찰서에 신고 후 스미싱 피해로 확정된 고객
- 경찰서에서 제공하는 "사건사실확인원" 제출 필수
2) 보상절차
- 스미싱피해 발생 시, 즉시 가까운 경찰서에 신고하여 "사건사실확인원" 발급
- "사건사실확인원"과 본인신분증을 지참하여 전국 KT플라자 방문 or KT고객센터 접수
- 보상대상과 기준 부합 시, 결제대행사 확인 후 취소 처리 (이미 납부된 경우는 환불 처리)
■ 피해 예방 안내
- 출처가 불명확한 SMS(단문 메시지)의 링크 접속 자제
- 동의 없이 앱 설치 시 즉시 관리 메뉴에서 삭제 및 설치 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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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mobile [KT 이동전화 데이터 30GB 무료 제공] 3월 데이터 30GB 무료 제공에 대해 알려주세요
Q1.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제공이 되나요?
▶ 네. 별도 신청 없이 대상자에게 사전 문자 안내 후 2023년 3월1일에 30GB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Q2.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인데 요금으로 조정을 해주는지요?
▶ 아니요. 무제한 요금제 (5G 80K 이상/LTE 89K 이상, 다이렉트67K, Y군인77K)는 별도 요금 조정이 없습니다.
Q3. 언제부터 이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이용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 2023년 3월1일에 30GB 데이터가 일괄 제공되고, 2023년 3월31일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4. 잔여 데이터가 있는 경우 다음 달에 사용할 수 있나요?
▶ 아니요. 다음 달에 사용하실 수 없으며, 2023년 3월 31일 이후 미사용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Q5. 선불, 별정통신, 법인고객, 스마트기기 대상 2ND 요금제을 사용하는 고객에게도 제공이 되나요?
▶ 아니요. KT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후불 고객 중 만 19세 이상 개인 고객만 대상입니다.
Q6. 데이터 쿠폰이 제공되는 정확한 나이가 어떻게 되나요?
▶ 만 19세 이상으로 미성년자는 제외됩니다. (2004년 2월28일 이전 출생자 대상)_2.28일 출생자 포함
Q7. 받은 무료 데이터를 쉐어링/테더링/선물하기 등으로 이용 가능한가요?
▶ 쉐어링과 테더링은 가능하나 선물하기는 불가능합니다.
Q8. 기존 데이터와 무료 제공 데이터 사용되는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 무료 제공된 30GB 데이터가 가장 우선 사용되며, 이후에 요금제 내 무료데이터가 사용됩니다.
Q9. 무료 제공 데이터의 잔여 데이터량에 대해서 별도로 알림이 오는지요?
▶ 네. 문자로 50%, 80%, 100% 사용 시 마다 안내가 됩니다.
Q10. 3월 중도 가입/해지의 경우 제공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 중도 가입자에게는 제공되지 않으며, 해지 시에는 해지전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제공된 데이터 30GB에 대해서는 별도로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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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mobile - 분실임대폰 택배 임대서비스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분실임대폰 택배 신청은 KT닷컴 또는 마이케이티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상담사가 내역 확인 후 택배로 배송해드립니다.
ㆍ 마이 > 가입정보 변경 > 분실신고/해제 > 임대폰 신청
☞ 바로가기 https://my.kt.com/lostas/MoLeasePhoneInfo.do
출처: KT FAQ: https://ermsweb.kt.com/pc/faq/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