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owman 알뜰폰 [가입/변경/해지] 번호이동 신청은 누가 할 수 있나요?
명의자 본인만 신청 가능합니다. 단, 예외적으로 위임장을 소지한 대리인일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snowman 알뜰폰 [가입/변경/해지] 번호이동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어떤 것이 있나요?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대리인일 경우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휴대폰을 보유하고 계시면 휴대폰 일련번호 뒷 네 자리를 알려주시면 되고,
휴대폰을 분실하셨거나 미지참 고객님께서는 요금을 결제하시는 계좌번호(납부카드번호/납부은행 계좌번호/지로 중 택일)의 뒤 네 자리 번호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snowman 알뜰폰 [가입/변경/해지] 번호이동 시 의무사용기간처럼 왜 3개월에 대한 제한이 있는 건가요?
3개월 제한이 불편하시죠? 이 기간은 고객님의 번호이동을 제한하는 기간이 아니라, 번호이동성 서비스를 이용하신 고객님에게 변경 전 사업자가 재 마케팅을 할 수 없도록 제한한 기간입니다.
또한 신규가입과 명의변경 시에도 동일한 제한기간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변경 전 사업자에게 3개월 이내에 재 마케팅을 가능하도록 허용할 경우, 통신사업자의 마케팅 비용 증가로 전체적인 요금 증가가 초래될 우려가 있기에 정부 차원에서 인정한 재 마케팅 제한 기간입니다.
따라서, 타 통신사로부터 번호를 이동한지 3개월 이내에 다시 번호 이동하라는 권유를 받거나 부당한 혜택을 제공하며 강권한다면 번호이동 관리센터인 한국통신사업자 연합회에 신고하시면 곧 시정 조치됩니다.
만약, 고객님께서 단말기를 구입하고 가입비 또한 납부하셨지만 부득이하게 3개월 이내(철회 기간 이후)에 번호 재 이동을 원하는 경우에는 중립기관에 직접 연락하여 재 이동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owman 알뜰폰 [가입/변경/해지] 임대폰은 번호이동이 불가능한가요?
임대기간이 종료된 후에 사용하시던 임대폰을 반납하시고 번호 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owman 알뜰폰 [가입/변경/해지] 번호이동 후 변경 전 잔여 단말기 대금의 청구서 발행은 어떻게 되나요?
고객님께서 선택하신 바와 같이 변경 전 사업자의 잔여 단말기할부대금 청구서와 변경 후 사업자의 요금청구서 각1장씩 총 2장을 수령하시게 됩니다.
snowman 알뜰폰 [가입/변경/해지] 번호이동 신청 후 14일 이내 철회하는 경우 기존 혜택은 어떻게 되나요?
번호이동 신청 후 14일 이내 가입을 철회하여 변경 전 사업자에게 복귀하는 경우 고객님이 누리던 기존혜택은 유지되지만, 가입제한 요금 상품으로의 재가입은 불가능합니다.
번호이동을 하실 경우에 충분히 고려하신 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snowman 알뜰폰 [가입/변경/해지] 개통가능시간은 언제인가요?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까지입니다.
snowman 알뜰폰 [요금제/부가서비스] 요금제 변경을 하고 싶은데요?
* 요금제 변경 가능시간 : 평일 09:00 ~ 18:00 (주말/공휴일 제외)
* 고객센터
- 휴대폰에서 114 / 080-880-9300 (무료) 또는 1688-9300 (유료)
* 요금제는 월 1회 변경 가능하며, 월 중 변경 시 기본료와 제공량은 일할 계산되어 초과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snowman 알뜰폰 [요금제/부가서비스] 무료 통화 제공 요금제는 실시간으로 잔여 시간 조회가 가능한가요?
네, 홈페이지의 “My snowman” 또는 고객센터(114 또는 1688-9300)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데이터 및 국제전화요금, 소액결제 등에 의해 최종 납부하실 금액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 시스템 정기점검 작업 등으로 인해 실제내역과 조회정보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국제전화요금, 소액결제 금액 등을 포함하여 최종 납부 하실 금액은 요금청구 작업 후 확정됩니다.
snowman 알뜰폰 [요금납부/청구] 무료통화요금제 월 중 가입/변경/해지 시 요금은 어떻게 계산이 되나요?
무료통화요금제 월 중 가입 시 요금제 기본료 및 기본 제공량 (음성, 문자, 데이터 등)은 일할 계산하여 제공되며,
월 중 해지/요금 변경 시에도 기본료 및 기본제공량 (음성, 문자, 데이터 등)은 사용일수를 일할 계산하여 청구됩니다.
예시) 4월 16일에 스노우맨 스마트300M 요금제로 가입하신 경우
- 기본료: 4,000원[8,000원*((30-15)일/30일)]
- 음성제공: 50분[100분*((30-15)일/30일)]
- 문자제공: 100건[200건*(30-15)일/30일)]
- 데이터제공: 150MB[300MB*(30-15)일/30일)]
즉, 4월 16일 가입자는 일할 계산이 적용되어 기본료 4,000원(부가세 포함 4,400원)이 부과되며, 음성제공 50분, 문자제공 100건, 데이터제공 150MB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세종텔레콤 자주하는 질문 https://www.snowman.co.kr/board/faq/list.do?bcode=FAQ
명의자 본인만 신청 가능합니다. 단, 예외적으로 위임장을 소지한 대리인일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snowman 알뜰폰 [가입/변경/해지] 번호이동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어떤 것이 있나요?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대리인일 경우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휴대폰을 보유하고 계시면 휴대폰 일련번호 뒷 네 자리를 알려주시면 되고,
휴대폰을 분실하셨거나 미지참 고객님께서는 요금을 결제하시는 계좌번호(납부카드번호/납부은행 계좌번호/지로 중 택일)의 뒤 네 자리 번호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snowman 알뜰폰 [가입/변경/해지] 번호이동 시 의무사용기간처럼 왜 3개월에 대한 제한이 있는 건가요?
3개월 제한이 불편하시죠? 이 기간은 고객님의 번호이동을 제한하는 기간이 아니라, 번호이동성 서비스를 이용하신 고객님에게 변경 전 사업자가 재 마케팅을 할 수 없도록 제한한 기간입니다.
또한 신규가입과 명의변경 시에도 동일한 제한기간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변경 전 사업자에게 3개월 이내에 재 마케팅을 가능하도록 허용할 경우, 통신사업자의 마케팅 비용 증가로 전체적인 요금 증가가 초래될 우려가 있기에 정부 차원에서 인정한 재 마케팅 제한 기간입니다.
따라서, 타 통신사로부터 번호를 이동한지 3개월 이내에 다시 번호 이동하라는 권유를 받거나 부당한 혜택을 제공하며 강권한다면 번호이동 관리센터인 한국통신사업자 연합회에 신고하시면 곧 시정 조치됩니다.
만약, 고객님께서 단말기를 구입하고 가입비 또한 납부하셨지만 부득이하게 3개월 이내(철회 기간 이후)에 번호 재 이동을 원하는 경우에는 중립기관에 직접 연락하여 재 이동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owman 알뜰폰 [가입/변경/해지] 임대폰은 번호이동이 불가능한가요?
임대기간이 종료된 후에 사용하시던 임대폰을 반납하시고 번호 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owman 알뜰폰 [가입/변경/해지] 번호이동 후 변경 전 잔여 단말기 대금의 청구서 발행은 어떻게 되나요?
고객님께서 선택하신 바와 같이 변경 전 사업자의 잔여 단말기할부대금 청구서와 변경 후 사업자의 요금청구서 각1장씩 총 2장을 수령하시게 됩니다.
snowman 알뜰폰 [가입/변경/해지] 번호이동 신청 후 14일 이내 철회하는 경우 기존 혜택은 어떻게 되나요?
번호이동 신청 후 14일 이내 가입을 철회하여 변경 전 사업자에게 복귀하는 경우 고객님이 누리던 기존혜택은 유지되지만, 가입제한 요금 상품으로의 재가입은 불가능합니다.
번호이동을 하실 경우에 충분히 고려하신 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snowman 알뜰폰 [가입/변경/해지] 개통가능시간은 언제인가요?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까지입니다.
snowman 알뜰폰 [요금제/부가서비스] 요금제 변경을 하고 싶은데요?
* 요금제 변경 가능시간 : 평일 09:00 ~ 18:00 (주말/공휴일 제외)
* 고객센터
- 휴대폰에서 114 / 080-880-9300 (무료) 또는 1688-9300 (유료)
* 요금제는 월 1회 변경 가능하며, 월 중 변경 시 기본료와 제공량은 일할 계산되어 초과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snowman 알뜰폰 [요금제/부가서비스] 무료 통화 제공 요금제는 실시간으로 잔여 시간 조회가 가능한가요?
네, 홈페이지의 “My snowman” 또는 고객센터(114 또는 1688-9300)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데이터 및 국제전화요금, 소액결제 등에 의해 최종 납부하실 금액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 시스템 정기점검 작업 등으로 인해 실제내역과 조회정보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국제전화요금, 소액결제 금액 등을 포함하여 최종 납부 하실 금액은 요금청구 작업 후 확정됩니다.
snowman 알뜰폰 [요금납부/청구] 무료통화요금제 월 중 가입/변경/해지 시 요금은 어떻게 계산이 되나요?
무료통화요금제 월 중 가입 시 요금제 기본료 및 기본 제공량 (음성, 문자, 데이터 등)은 일할 계산하여 제공되며,
월 중 해지/요금 변경 시에도 기본료 및 기본제공량 (음성, 문자, 데이터 등)은 사용일수를 일할 계산하여 청구됩니다.
예시) 4월 16일에 스노우맨 스마트300M 요금제로 가입하신 경우
- 기본료: 4,000원[8,000원*((30-15)일/30일)]
- 음성제공: 50분[100분*((30-15)일/30일)]
- 문자제공: 100건[200건*(30-15)일/30일)]
- 데이터제공: 150MB[300MB*(30-15)일/30일)]
즉, 4월 16일 가입자는 일할 계산이 적용되어 기본료 4,000원(부가세 포함 4,400원)이 부과되며, 음성제공 50분, 문자제공 100건, 데이터제공 150MB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세종텔레콤 자주하는 질문 https://www.snowman.co.kr/board/faq/list.do?bcode=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