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텔레콤 알뜰폰 [기타] 번호 이동한 고객이 고객센터로 발신 시 114버튼만 누르면 되나요?

snowman 알뜰폰 [기타] 번호 이동한 고객이 고객센터로 발신 시 114버튼만 누르면 되나요?
네. 스노우맨 휴대폰에서 114 통화버튼을 누르면 고객만족센터로 무료로 연결됩니다.


snowman 알뜰폰 [가입/변경/해지] 통신사 변경 전 사용요금은(=미청구금액)은 어떻게 처리되나요?
고객님께서 이미 청구서를 받으신 통신 요금은 변경 전 사업자에게 수납하시면 되고, 번호이동 신청 시점에 미 청구된 요금은 번호이동을 신청하신 회사에 납부하신 후 영수증을 수령하시면 됩니다.
영수증 외에 별도로 세금계산서가 필요한 경우는 기존의 변경 전 사업자에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즉시납부를 원치 않으실 경우 익월에 변경 후 사업자 통신요금 납부 시 같이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snowman 알뜰폰 [요금납부/청구] WiFi 가 무료로 적용되나요?

사용하는 요금상품에 따라 무료 제공 가능합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망내음성무한 요금제 등은 무료 이용 가능합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요금제가 아닐 시 사설 와이파이존 (SKT, KT, LGT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존) 이용은 무료이며, olleh Wi-Fi는 데이터플러스 500M 유료부가서비스(월 10,000원) 신청 또는 스노우맨 스마트300M 요금제 신청 시에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데이터플러스 100M 유료부가서비스(월 5,000원) 신청 또는 스노우맨 스마트100M 요금제 신청 시에 olleh WiFi존 사용을 위해서는 olleh WIFi ○n flat 유료부가서비스(월 2,000원)를 추가하여 사용 가능합니다.(단,Olleh WiFi 가능한 폰에 한함)
SKT 전용단말의 경우에는 해당 요금제 가입 및 WiFi 가능 단말에 한해, 고객만족센터(휴대폰에서 114 또는 1688-9300)를 통해 MAC 등록 처리 후 olleh Wi-Fi 이용이 가능합니다.



snowman 알뜰폰 [요금납부/청구] 데이터 통화료는 얼마인가요?
후불요금제의 경우 데이터 전용 상품 가입고객의 경우 무료 데이터 소진 후 001원/0.5KB로 1MB당 20.48원의 요금이 과금됩니다.
다만, 스노우맨슬림 요금제의 경우 0.025원/0.5KB로 1MB당 51.2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메뉴의 “요금제/부가서비스”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nowman 알뜰폰 [요금납부/청구] 문자(SMS/LMS/MMS) 발송 시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이용하고 계시는 요금제에 따라 다르며, LTE데이터선택 및 망내음성기본 요금제의 경우 무료로 이용 가능하십니다.
(단, 비정상적 사용으로 판단될 시에는 무제한 혜택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일반 요금제의 경우 SMS 16.5원/건, LMS는 33원/건, MMS는 220원/건 (vat포함)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단말기종에 따라 MMS 수신 및 발신이 제한되는 단말기가 있으니, 꼭 단말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nowman 알뜰폰 [가입/변경/해지] 번호이동 시 기존통신사의 할인 혜택이나 마일리지가 승계되나요?
번호이동 시 변경 전 통신사에서 받던 할인혜택 및 마일리지는 모두 소멸됩니다.
번호이동 전 SMS 와 ARS를 통해 해당 정보에 대한 고객동의가 이루어지며, 번호이동 전 확인하시면 됩니다.


snowman 알뜰폰 [가입/변경/해지] 번호이동서비스는 유료인가요?

번호이동성 서비스 수수료는 번호이동성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투자비 및 중립기관의 운영을 위해 사용되며 금액은 1회성으로 800원입니다.
이 외에 번호이동으로 초래되는 추가 비용은 변경 후 사업자에 신규 가입하는 가입비와 유심비, 단말기 구입시 단말기 구입비입니다.


snowman 알뜰폰 [가입/변경/해지] 번호이동 신청을 철회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단말기 (또는 유심) 불량으로 취소하실 경우 당일취소 시에는 바로 처리 가능하지만 개통 익일 이후 취소 요청 시에는 기존에 가입되어 있던 통신사에 명의자 본인이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또한 해당 업무는 반드시 번호이동 취소일자 포함하여 4일 이내에 처리해야 합니다. 해지 전까지 사용요금은 부과됩니다.


snowman 알뜰폰 [가입/변경/해지] 번호이동을 하려고 합니다. 해지를 먼저 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번호이동 신청 시 자동으로 해지 처리되오니 별도로 해지절차를 진행하지 않으시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해지하실 경우 사용하던 번호를 사용하지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즉, 번호이동 신청은 해지와 동시에 신규 개통업무까지 처리됩니다. 에이징 기간이 지나면 해지된 2G번호는 사용할 수 없고 010번호로만 개통이 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04년 1월부터 신규/번호변경 가입자는 반드시 010국번을 부여 받게됩니다.)



snowman 알뜰폰 [가입/변경/해지] 번호이동 신청 자격이 별도로 있나요?
신청 자격이 별도로 있는 것은 아니나, 예외 대상이 있습니다 번호이동 신청 시점에 요금체납을 하신 고객과 선불이용고객, 임대폰 사용고객께서는 부득이 제외됨을 양해 부탁 드립니다.
체납 고객의 경우 미납요금을 납부하실 경우 번호이동신청이 가능합니다.


출처: 세종텔레콤  자주하는 질문  https://www.snowman.co.kr/board/faq/list.do?bcode=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