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전화 [iOS] 아이폰 T전화 기능을 소개합니다.

T전화 [iOS] 아이폰 T전화 기능을 소개합니다.
1) T전화 안심통화 평가 정보
모르는 번호로부터 오는 전화, T전화로 안심하고 받으세요.
T전화 사용자라면 누구나 T전화 안심통화 평가정보를 아이폰 수신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iOS 업데이트 후 T전화 app을 다운로드 하면, iOS Callkit(콜키트)의 T전화 발신정보가 표시됩니다.

2) 키패드 초성검색
키패드 숫자에 매칭 된 초성으로 검색 하거나 모르는 번호를 바로 입력해보세요
키패드에 한 글자라도 입력 시 즉시 검색 되어 연락처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3) T114 검색
전화번호가 궁금할 땐 T전화로 검색하세요.
홈 또는 연락처 탭에서 검색창을 이용하여 원하시는 정보를 검색하세요
내 연락처에 저장된 전화번호 및 T114 업체정보, 사기정보, 더치트, 안심통화 평가정보가 모두 검색됩니다.

4) T연락처에서 연락처 가져오기
기존 T연락처 사용자라면 T전화 아이폰에서 T연락처 DB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연락처 정리를 통해, 중복된 연락처, 내용이 없는 연락처, 비슷한 연락처를 깔끔하게 관리하세요.

5) 수신차단
받고 싶지 않은 전화는 바로 수신 차단하세요.
iOS10 사용자라면 T전화에서 수신차단 등록이 가능합니다.
(전화 차단 및 ID > T전화 ON) 안심통화 평가 후 바로 수신 차단 하거나, 귀찮은 전화 번호를 추가하여 수신차단 설정하세요.)

※ iOS 전화 차단 메뉴를 찾기 어렵다면? 설정 검색창에서 iOS 10 에서는 "전화 차단 및 ID" 라는 명칭을 확인하세요.
  iOS 11 부터는 "전화 차단 및 발신자 확인" 이라는 명칭을 확인하세요.

※ iOS T전화에서는 애플 정책에 따라 통화녹음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T전화 [iOS] 아이폰도 그룹통화가 가능한가요?

그룹통화는 아이폰 T전화 v5.1~ 버전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ㄴ 경로 : 키패드 > [더보기] 버튼 또는 연락처(또는 최근 기록) 상세보기 > 기능 버튼 오른쪽 3번째

1) 이용방법
1. 아이콘을 찾았다면, [그룹통화 참여자]를 추가(선택) 해주세요.
2. 그룹통화를 진행하고 통화 중 대상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최초 이용 시에는 "발신 안내" 팝업창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룹통화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최초 팝업 문구 : 그룹통화를 시작하기 위해 1521-0460으로 연결합니다)

2) 이용조건
1. 그룹통화를 발신할 수 있는 조건(일명 : 방장)은 SK텔레콤 가입자여야 합니다.
2. 통화료는 모든 참여자의 통화료는 방장(N배 과금)이 부담합니다.
(ex. 방장 요금제가 무한 요금제 계열을 사용할 경우 무료 통화)

3. 타사 이용자는 그룹통화 발신은 할 수 없습니다.

4. SK텔레콤 고객이라도 Ting 요금제와 같은 한 대형 요금제, 일정 금액을 먼저 지불하는 선불요금제는 그룹통화 발신이 불가능합니다.
(단, band 데이터 팅 요금제는 방장으로 발신이 가능함)


T전화 [iOS] Exchange Server 기능이 지원되나요?

아이폰 T전화 v4.0 이상부터는 Exchange Active Sync 기능을 활용하여 간편하게 연락처를 검색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ㄴ 경로 : T전화 App > 하단 T메뉴 > Exchange Server 설정

※ 설정에 필요한 정보(도메인, 비밀번호, 서버 주소 등)는 T전화에서 설정값을 알 수 없으므로 이용 중인 Exchange Server 관리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 Exchange server 설정 경로는 아이폰 v4.0~ 이상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T전화 [iOS] 부재중 기록 및 최근 기록에 수/발신 기록 이용방법 (SKT 가입자 기준)
1) 이용조건
부재중 기록 및 통화기록은 국내 통화 및 SKT 사용자에 한해 제공되며, LTE 통화내역만 제공됩니다. (아이폰6 이상만 사용 가능)

2) 설정 방법
통화기록 보기는 LTE 환경에서 이루어진 통화를 보여주므로 단말의 VoLTE 설정을 직접 ON 해 주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ㄴ 경로 : 아이폰 설정 > 셀룰러 > 셀룰러 데이터 옵션 > LTE 활성화(음성 및 데이터) > 재부팅

1. T전화 app 설치 기준과 '음성 및 데이터' 설정 기준으로 통화기록은 제공됩니다.

2. 해외에서 구입한 아이폰 또는 SKT LTE 통화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6 이상의 해외구매 및 개인인증 단말일 경우 SKT 지점/대리점을 통해 VoLTE 이용 가능한 OMD 모델 코드로 변경 후 설정 가능합니다.)

3. LTE 활성화를 '끔' 또는 '데이터 전용'으로 설정한 경우 3G 통화가 이루어지므로 통화기록이 서비스되지 않습니다.
(3G 요금제를 이용하시는 경우 "음성 및 데이터" 기능이 지원되지 않으므로 LTE 요금제로 변경 후 이용 가능합니다.)

3) 요금 및 보관기간
LTE 음성통화 요금은 기존 음성요금과 동일하게 적용되며 자세한 문의는 SKT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무선 데이터 차감 없음) ​


T전화 | 타사 가입자 및 아이폰 이용자도 T전화를 사용할 수 있나요?
스마트폰에 T전화가 기본 설치되어 있지 않더라도 통신사 구분 없이, 누구나 마켓(구글 스토어/원스토어/앱스토어 등)에서 T전화를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Android OS 6.0 이상/ iOS 12 이상)​

안드로이드 T전화는 단말에 기본 설치(출시 당시 선탑재) 버전과 다운로드 버전이 있고, SKT 전용 단말기라면 "기본 설치된 T전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버전은 삭제할 수 있지만,
- 기본 설치 버전은 삭제가 불가능하며, 마켓(구글스토어/원스토어)에서 제거 시 최초 탑재 버전 상태로 초기화됩니다.

※ T전화 app은 1년 이상 장기 미사용 하게 되면 가입자 정보는 자동 파기되며, SKT 가입자는 11개월 미사용이 유지될 경우 가입 정보 삭제에 대해 사전에 알려 드립니다. (정보 삭제 30일 전 문자로 1회 안내)​



T전화 [iOS] 안심통화(스팸) 이용방법을 알려주세요
1) SKT 가입자의 경우
수신 시 안심통화 정보가 표시되고 있지 않다면,

1. 일시적인 단말의 네트워크 오류 또는
2. 해당 전화번호의 DB가 아직 스팸 정보로 등록되지 않은 것일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오류 현상의 경우 다음과 같이 단말 네트워크 초기화를 부탁드립니다.
ㄴ 네트워크 초기화 방법 : LTE 모드 →​ 에어플레인 모드 켜짐 5초 이후 → 에어플레인 모드 꺼짐(해제)

※ 단, SKT 가입자라도 아이폰5 단말은 애플 정책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2) 해외 구입 및 개인인증 사용자의 경우

SKT 가입자 중 대리점을 통하지 않고 공 단말기 상태에서 USIM을 장착해 사용하는 경우, 안심통화(VAS) 가입이 불가하여 “수신 전화 정보 표시” 메뉴에서 [모든 정보 실시간 표시] 항목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기에, 가까운 SKT 지점/대리점을 방문하시어 OMD 모델 코드를 변경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OMD 모델 Volte 코드 등록 후 T전화 앱 재설치 및 T전화를 통한 발신 진행 후 사용 가능

3) 타사 사용자의 경우
아이폰 T전화는 iOS 10 환경에서 공개된 API 콜키트(Callkit) 기능 중

1. '차단과 확인(B&I)'기능을 활용하여 T 전화에서 매일 업데이트되는 위험한 번호, 싫어요 평가가 많은 상위 스팸 데이터를 기준하여 수신 화면에 표시해드리고 있습니다.
ㄴ 아이폰 설정 > 전화 > 전화 차단 및 ID 메뉴 > T전화 활성화(ON)

※ 다양한 통화 앱(후후, 후 스콜 등)을 함께 설정”ON”하고 있다면, 데이터에 따른 정보는 먼저 설치한 앱 기준으로 우선 표시됩니다.

2. 실시간 정보 제공이 아닌 스팸 상위 랭킹 데이터 업데이트(제한적 제공) 방식으로 수신 화면에서 확인되지 않는 번호라도, T전화 검색창을 통해 더 많은 T전화의 데이터(더치트/T114/안심통화)를 확인할 수 있으며, iOS 10 이상에서는 T전화 app > '수신차단' 메뉴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iOS 전화 차단 메뉴를 찾기 어렵다면? 설정 검색창에서iOS 10 에서는 "전화 차단 및 ID" 라는 명칭을 확인하세요.

 iOS 11 부터는 "전화 차단 및 발신자 확인" 이라는 명칭을 확인하세요.

※ 매일 업데이트되는 ‘T전화 발신 정보’는 가장 안정적인 수신환경을 기준으로 더욱 확대될 예정입니다.



T전화 baro 서비스 요금이 궁금하신가요?

해외에서 T전화를 이용해 고품질의 데이터 음성 통화를 할 수 있는데요.
SK텔레콤 가입자라면, baro(바로)로 전 세계 어디서든 '쉽고', '간편'하게 국내처럼 통화하세요!

baro UI는 아래의 버전(2019년 2월18일 오후 배포)부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ㄴ안드로이드 T전화 : v7.2.0
   ㄴ아이폰 T전화 : v6.1.0
          (소프트웨어 iOS 12 이상)

 baro 서비스 요금이 궁금하신가요?
1. 데이터 요금제 미가입 상태라도 Wi-Fi 환경에서는 한국 수. 발신 통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sorry~~
T로밍 데이터 미가입 또는 데이터 로밍 미지원 국가(제3국) 발신 시 음성로밍(일반 로밍 모드) 요금이 적용되는 통화로 연결됩니다.

2. 체류국 현지 번호(호텔, 여행사 등) 발신은 일반 로밍(초록색 배경)으로 연결되며, T로밍 데이터 요금제 가입 시 청구 차감(비과금) 혜택이 적용됩니다.
ㄴ단! 체류국이 아닌 해외 (제3국) 번호로의 발신은 일반 음성 로밍 요금이 청구됩니다.

Tip
(1) 해외 전화번호 발신 시 키패드 숫자 ‘0’을 길게 누르면 ‘+’ 코드가 입력되고 국가번호를 포함한 모든 전화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ㄴT전화 키패드 상단 [한국▼] 영역을 선택하면 해외 국가번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ㄴ국가번호 뒤 현지 유/무선 번호는 식별번호 맨 앞 ‘0’을 제외 후 입력하세요.
(2) T전화 앱에서 체류 국가 정보가 자동 갱신되지 않을 때는 T전화 탈퇴 후 재가입이 필요합니다. (주의! T전화 고유 설정값은 모두 초기화됩니다)

3. 현지 Wi-Fi 품질 저하(또는 mVoIP 차단 방화벽) 및 데이터 연결이 실패되면 일반 로밍(초록색 배경) 모드로 연결되고 로밍 요금(음성 또는 데이터) 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T전화 baro 서비스 꼭! 알고 계세요!*
1) baro는 SK텔레콤 전용 서비스이며, 일부 요금제(ex. 3G 전용 요금제, HD Voice 불가 요금제,) 및 제조사 모델(ex. 해외 구매, 2G 전용, HD Voice 미지원)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HD Voice(LTE 음성통화)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3G 전용 휴대폰, HD Voice 불가 요금제) baro 이용을 위해 별도 신청이 필요합니다.

SK텔레콤 T로밍 고객센터를 통해 baro 지원 신청하세요. (+82-2-6343-9000 / 24시간 연중무휴, SKT 휴대폰에서 통화료 무료)​


2) 해외 출국 전 로밍 상품(ex. 원패스, 아시아 패스, 한중일 패스, 미주 패스, 유럽 패스 등등) 가입과 T전화 업데이트 버전을 꼭! 확인하세요.

3) 해외 로밍 중 T전화 업데이트를 하려면? 마켓(구글 or 앱스토어) 접속 후 'T전화'를 검색하세요.
 (단! Wi-Fi가 아닌 경우 가입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로밍 요금이 부과됩니다.)

4) 데이터로밍 요금제 또는 Wi-Fi 미이용 시, 데이터로밍 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패킷 당 0.275원/1일 5천원 한도)

5) 로밍 상품 가입/설정/해지 는 로밍 고객센터를 이용하세요.
  ㄴ로밍 고객센터(국내 : 114 / 해외 : +82-2-6343-9000)  http://troaming.tworld.co.kr/
  모바일 T로밍 바로가기(해외 접속 시 데이터 접속료 무료) ​

6) 발신전화는 baro모드로 정상적이고, 수신전화가 "일반 로밍 모드"로 인입될 경우 T전화 app 탈퇴 후 재가입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PUSH KEY 가 응답이 없을 경우 다른 앱들과 동일하게  baro 수신 알림( PUSH)을 받을 수 없으며, T전화 탈퇴 후 재가입 시 기존 T전화 설정값은 모두 초기화 됩니다.)

7) 안드로이드 OS 10(Q-os) 환경에서는 데이터 절약모드 또는 백그라운드 실행 차단이 설정되면 baro 통화가 정상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현상 : 통화는 연결되나 data 연결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아 10초 후 자동 종료)

즉, 정상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OS 10(Q-os) 환경에서 '데이터 절약모드 "설정 확인(off) 후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제조사,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설정 변경 방법  
[삼성]   휴대폰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데이터 절약 모드
[LG] 휴대폰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모바일 데이터 → (우측 더보기) → 데이터 절약 모드



T전화 baro 사용 기준은 이렇습니다.
해외에서 T전화를 이용해 고품질의 데이터 음성 통화를 할 수 있는데요.
SK텔레콤 가입자라면, baro(바로)로 전 세계 어디서든 '쉽고', '간편'하게 국내처럼 통화하세요!

baro UI는 아래의 버전(2019년 2월18일 오후 배포)부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ㄴ안드로이드 T전화 : v7.2.0
   ㄴ아이폰 T전화 : v6.1.0
          (소프트웨어 iOS 12 이상)


baro 사용 기준은 이렇습니다.
1. SK텔레콤 가입자라면 T전화 최신 버전을 확인하세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수정/개선 버전이 배포될 수 있습니다.
sorry~~
baro는 SK텔레콤 네트워크 환경에서 제공되므로, 타사 가입자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T전화 최신 버전 확인 방법은?
  ㄴT전화 app 실행 > T메뉴 >고객센터 에서 현재 버전/최신 버전이 일치되는지 꼭! 확인하세요.
sorry~~
스마트폰 초기화 후 최신 버전 업데이트를 위해 2번 이상 앱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어요.

2. 해외에서 USIM 변경(단말기 교체 또는 슬롯 변경), 비행기 모드, 데이터 로밍 차단, 로밍 오토 다이얼 해제, 데이터 로밍 OFF, HD Voice 차단 및 미지원 환경에서는 baro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sorry~~
한국에서 일반 로밍(초록색 배경) 모드로 전화가 오거나, 걸린다면 꼭! baro 서비스 대상이 맞는지 확인하세요.
(자세한 상담은 24시간 언제든지 SK텔레콤 로밍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T전화 baro 이렇게 제공됩니다.
해외에서 T전화를 이용해 고품질의 데이터 음성 통화를 할 수 있는데요.
SK텔레콤 가입자라면, baro(바로)로 전 세계 어디서든 '쉽고', '간편'하게 국내처럼 통화하세요!

baro UI는 아래의 버전(2019년 2월18일 오후 배포)부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ㄴ안드로이드 T전화 : v7.2.0
   ㄴ아이폰 T전화 : v6.1.0
          (소프트웨어 iOS 12 이상)
 
baro 이렇게 제공됩니다.
1. 해외 로밍 상태에서 이용하실 수 있으며, T전화 전화테마가 푸른색(키패드, 수. 발신 화면)으로 자동 변경됩니다.(아이폰/안드로이드 공통)
Tip
(1) 로밍이 되면 SK텔레콤 로밍안내 문자가 수신되며, 이 후 baro 서비스 이용 환경 확인을 위해서 T전화 app을 1회 실행 바랍니다.
(2) baro는 데이터 기반의 음성통화 서비스 이므로, 스마트폰에서 데이터가 정상 이용되어야 합니다.
ㄴ스마트폰의 데이터 로밍이 이용가능 또는 Wi-Fi 정상 연결상태 확인
ㄴSK텔레콤 데이터 로밍 요금 상품을 가입하시고 baro 무료 통화 혜택을 누리세요.
(3) 아이폰 사용자는 해외에서 T전화를 설치한경우 데이터 로밍 차단 부가서비스를 가입하셨다면, SK텔레콤 로밍 고객센터로 해제 신청 후 이용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iOS 단말 – 설정 – 셀룰러 – 데이터 로밍 ‘허용’ 상태 체크 필수)

2. 한국의 이동전화, 유선전화, 고객센터(전국 대표)번호 모두 baro 로 통화하세요.
(1) SK텔레콤 데이터 로밍 요금제를 가입하셨다면, Wi-Fi 환경이 아니라도 해외에서 한국으로 수. 발신을 쉽고 간편하게 생생한 데이터 통화 baro 서비스로 해결됩니다.
(2) 일부 특수번호(ex. *, # 이 붙은 번호, 세자리 특수번호 등)의 경우는 baro 가 아닌 일반 로밍 모드로 발신되어 음성 로밍 요금이 적용되는 통화로 연결됩니다.
sorry~~
baro 는 데이터 통화 형태로 제공되므로 로밍안내방송, 현지시각안내서비스, 소리샘, 착신전환, 넘버플러스 등 일부 SKT 부가서비스는 baro 모드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T전화 | T114 업체정보를 수정하고 싶어요.
T114 업체 정보는 언제든지 수정 요청 가능하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ㄴ T전화 app > T메뉴 > 전화번호 정보 등록 > T114 업체 정보 등록 > 전화번호 입력 > T114 등록정보 확인 > T114 업체 정보 수정 요청
ㄴ 검색창에서 전화번호 검색 > 업체 정보 상세 > T114 업체 정보 수정 요청

※ 관계자인 경우 이미지(섬네일) 등록이 가능합니다.

※ T114 프로필 화면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상호, 전화번호, 업종, 운영시간, 홈페이지, 주소 이외 [길 찾기], [내비게이션], [인터넷 검색 결과] 등 원하시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T전화 | T114 정보는 어디에 표시되나요?
※ T전화 : 수/발신 화면과 통화 중, 통화기록(연락처 상세 포함), 통화 종료 화면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T연락처 : 최근 통화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T전화 T전화 사용자만 T114에 사업장 정보를 등록할 수 있나요?
T전화 > T114 검색창 또는 T114 등록(링크) ​메뉴를 이용하거나

T전화 대표 사이트 > T114 센터를 이용하시면, 누구나 정확한 국내 사업장의 정보(상호/지점명, 전화번호, 주소, 홈페이지, 업종, 부가정보 등)를 등록/수정/삭제 신청할 수 있으며, 등록이 완료된 정보는 T전화 수/발신 화면과 T전화 검색 결과에 업체 정보가 표시됩니다.

※​ T114 등록은 별도의 비용이 필요 없는 무료 서비스이며, 검색된 업체 정보는 언제든지 수정 요청이 가능합니다.

※​ T114 등록(수정)에 추가 증빙서류(ex. 사업자등록증)가 필요한 경우 T114 운영팀에서 별도로 연락(이메일 또는 문자)을 드립니다.

※​ 20개 이상 프랜차이즈 업체 등록이 필요한 경우 [프랜차이즈 접수](링크) ​ 메뉴를 이용해주세요. ​



T전화 | 찾는 곳이 T114 검색결과에 나오지 않습니다. 어떻게 된 건가요?
T114 검색 DB에 등록되지 않은 연락처는 검색 결과에 노출되지 않으며, 검색 DB는 지속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

Tip! T전화를 사용하고 있다면, T메뉴 > [전화번호 정보 등록](T114 등록) 메뉴에서 "T114 업체 정보 등록"을 진행할 수 있고,
전화번호를 등록하고 싶으신 경우, 이곳(링크)을 눌러 등록을 원하는 번호와 상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 신청하신 내용은 운영팀의 검수를 거쳐 영업일 기준 최대 7일 이내 T114 DB에 반영되며, 신청 내용에 대한 추가 확인을 위해 증빙서류(ex. 사업자등록증)를 별도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요청 결과는 다음 경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ㄴ T전화 app > T메뉴 > 전화번호 정보 등록 > [등록/평가 기록]



T전화/T연락처에서 제공하는 '검색창'은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
기본 연락처에 저장된 연락처 이외에 저장되지 않은 연락처라도 SK텔레콤 T114 DB 운영팀의 검수를 거친 200만 개 이상의 사업장 전화번호(T114)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기업, 상호를 모르더라도 필요한 업종명(은행, 치킨, 약국, 중국집 등)을 입력하면,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곳의 업체 정보뿐만 아니라 원하는 지역(다른 위치)을 선택하여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SKT T전화 도움말  https://www.skt-phone.co.kr/faq/list.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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