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멜론 -회원정보 | 2단계 인증으로 계정보호 설정 및 해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Melon 회원정보 FAQ | 2단계 인증으로 계정보호 설정 및 해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설정방법]
1. 로그인 후 내 정보.
2. 내 정보 보호.
3. 2단계 인증으로 계정보호 설정.
4. 2단계 인증 사용처 선택.
5. 휴대폰으로 인증번호 발송 및 입력.
6. 비상연락용 이메일 등록.

[해제방법]
1. 로그인 후 내 정보.
2. 내 정보 보호.
3. 2단계 인증으로 계정 보호 해제.

* 멜론 2단계 인증 설정은 통합 전 멜론 및 카카오계정에 한하여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Melon 회원정보 FAQ | 회원정보에 등록된 개인정보 확인과 수정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
1. 카카오계정으로 신규가입/통합하여 사용중인 회원.
   내 정보 > 멜론 정보수정 > 카카오계정 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연락처/배송지 조회/수정의 경우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2. 멜론 아이디/비밀번호를 사용 중인 회원.
 내 정보 > 멜론 정보수정 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사망자 정보 삭제에 한하여 고객센터에 별도 문의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회사는 본인확인을 위한 필요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Melon 회원정보 FAQ | 카카오계정으로 사용 중인데 카카오계정 아이디/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PC웹 접속 시]
멜론PC웹 로그인 > 카카오계정 로그인 > [카카오계정],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카카오계정/비밀번호 찾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접속 시]
1) 앱 로그인 또는 m.melon.com 로그인 > 카카오계정 로그인 > 로그인 정보를 잊으셨나요?

>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를 모르겠어요!], [비밀번호를 모르겠어요!]를 통해 카카오계정/비밀번호 찾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Melon 회원정보 FAQ | 새로운 환경에서 로그인 알림 받기 카카오알림톡 수신은 무엇인가요?
새로운 환경에서 로그인 알림 받기는 카카오알림톡으로도 수신이 가능합니다.

카카오알림톡으로 수신하기 위해서는
1. 로그인 알림 설정의 카카오알림톡 ON

2. 내 정보 > 휴대폰정보 등록

이 필요하며, 등록된 휴대폰 정보로, 로그인 알림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회원님께서 등록하신 휴대폰 정보로 카카오알림톡을 보내드리기 때문에, 회원님께서 주로 사용하시는 카카오톡 계정으로 수신 받기를 원하시면, 카카오톡 계정의 휴대폰 정보와 내 정보의 휴대폰 정보가 일치해야 하며, 반드시 카카오톡이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 멜론 로그인 알림 받기 설정은 통합 전 멜론 및 카카오계정에 한하여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Melon 회원정보 FAQ | 통합된 카카오계정으로 본인인증 했는데, 멜론서비스 이용 제한 알림 팝업이 노출되면서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없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멜론은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본인인증이 필요한 서비스에 한하여 동일 명의자의 아이디 3개에 한하여 멜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멜론에서 카카오계정 본인인증 완료 후 해당 팝업을 만났다면, 카카오계정은 본인인증이 완료되었으며, 멜론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카카오-다음에서는 정상적으로 본인인증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인증한 계정으로 멜론에서 본인인증이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시면, 이미 멜론에 등록된 계정의 멜론 서비스 탈퇴가 필요합니다.
(멜론 내 정보 > 멜론 정보수정 > 멜론탈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