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lon FAQ] 같은PC를 이용하는데도, PC등록 월 3회 제한 되었어요.
멜론 이용권을 사용한 음악 파일 다운로드는 멜론에 등록된 PC에서만 가능합니다.
음악 파일 다운 로드 시, 등록되지 않은 PC의 경우 기기 등록 안내에 따라 기기를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PC 등록 여부를 확인하는 것은 각 PC마다 고유의 값을 가지게 되는 HDD 장치 ID로 확인하며, 이 값이 변경되었을 경우 새로운 PC 등록이 진행됩니다.
HDD 장치 ID는 각 PC가 가지고 있는 HDD (Hard Disk Drive)의 제조사 명과 시리얼 번호, 펌웨어 번호가 조합된 형태로 동일한 모델의 HDD 장치라도 개인의 PC 마다 고유한 장치 ID를 생성하게 되므로 각 PC 구분이 가능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래 두 가지 상황에서는 동일한 PC로 인식을 못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1. 가상 OS를 통해 멜론 Web / 플레이어에 접속하여 MP3 다운로드를 시도하는 경우 HDD ID가 다르게 생성되므로 멜론 플레이어에서는 새로운 PC로 인식하여 PC등록을 진행할 수 있으니 기존에 기기 등록을 한 OS 환경에서 다운로드해주세요.
2. PC에 USB 하드 디스크를 연결한 경우 새로운 HDD 정보로 인식되어 새로운 PC로 등록될 수 있습니다. 기존에 USB 하드 디스크를 연결하지 않고 PC등록을 하셨다면, USB 하드 디스크 연결을 해제하신 뒤, 다운로드해주세요.
만약 PC 교체 등으로 인해 기존에 등록된 PC를 삭제하거나, PC 등록 횟수가 초과되어 등록이 되지 않는 경우, [1:1 문의]를 통해 삭제를 원하시는 PC의 HDD 장치 ID를 보내주세요.
※ 현재 멜론에 등록된 PC 정보는 멜론 윈도우 플레이어 menu > 기기 등록 정보 > PC 등록 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Mac OS의 Mac Player에서는 기기 등록 정보 확인이 되지 않으므로, 1:1 문의 시, 삭제를 원하시는 기기에 대한 OS 및 PC 제조 회사를 알려주세요.)
[Melon FAQ] 아이폰에서 MP3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MP3 다운로드 이용권을 사용 중이라면 아이폰 멜론 앱에서도 MP3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단, 멜론에서 다운로드한 MP3 파일은 멜론 앱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iPod음악으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PC 멜론으로 접속하여 마이뮤직 > 구매목록에서 재 다운로드한 후에 iTunes 동기화로 전송하시면 iPod 음악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Melon FAQ] 실시간 음악 감상을 하려고 하는데 멜론 플레이어가 종료 되었어요.
멜론 플레이어를 통해 멜론 서버상의 실시간 감상 음원을 재생 시 프로그램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되거나 재생해도 소리가 나지 않을 경우 아래의 내용을 먼저 확인해 주세요.
1. 증상
- 멜론 플레이어로 재생 시 곡 제목은 표시되지만 재생이 안 될 경우
- 멜론 플레이어로 재생 시 갑자기 프로그램이 종료되는 경우
2. 원인
PC에 설치된 바이러스 감지 및 해킹 차단 프로그램에서 멜론 실시간 음악 감상을 위한 특정 포트와 실행파일 차단
3. 조치
PC에 설치된 각종 백신 또는 방화벽 프로그램에서 Melon.exe, P3MelonSvr.exe 파일이 차단되지 않도록 옵션을 변경합니다.
[Melon FAQ] 다운로드한 DCF 파일을 MP3 파일로 이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DCF 파일은 DRM(무단 복제 방지 기술)이 적용되어있는 파일이라 MP3 파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재 다운로드도 처음 다운로드한 파일 형태로만 (DCF->DCF / MP3->MP3) 다운로드할 수 있기 때문에 MP3 다운로드가 가능한 이용권을 구매하여 MP3 음원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거나, MP3 개별곡 구매 후 원하시는 파일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Melon FAQ] 음원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서비스가 중지되어 미서비스 중인 음원이나 멜론에서 등록이 안된 음원을 선청하고 싶으시면, 신청 음원의 아티스트명, 곡명, 앨범명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접수해 주시면 됩니다.
멜론 이용권을 사용한 음악 파일 다운로드는 멜론에 등록된 PC에서만 가능합니다.
음악 파일 다운 로드 시, 등록되지 않은 PC의 경우 기기 등록 안내에 따라 기기를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PC 등록 여부를 확인하는 것은 각 PC마다 고유의 값을 가지게 되는 HDD 장치 ID로 확인하며, 이 값이 변경되었을 경우 새로운 PC 등록이 진행됩니다.
HDD 장치 ID는 각 PC가 가지고 있는 HDD (Hard Disk Drive)의 제조사 명과 시리얼 번호, 펌웨어 번호가 조합된 형태로 동일한 모델의 HDD 장치라도 개인의 PC 마다 고유한 장치 ID를 생성하게 되므로 각 PC 구분이 가능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래 두 가지 상황에서는 동일한 PC로 인식을 못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1. 가상 OS를 통해 멜론 Web / 플레이어에 접속하여 MP3 다운로드를 시도하는 경우 HDD ID가 다르게 생성되므로 멜론 플레이어에서는 새로운 PC로 인식하여 PC등록을 진행할 수 있으니 기존에 기기 등록을 한 OS 환경에서 다운로드해주세요.
2. PC에 USB 하드 디스크를 연결한 경우 새로운 HDD 정보로 인식되어 새로운 PC로 등록될 수 있습니다. 기존에 USB 하드 디스크를 연결하지 않고 PC등록을 하셨다면, USB 하드 디스크 연결을 해제하신 뒤, 다운로드해주세요.
만약 PC 교체 등으로 인해 기존에 등록된 PC를 삭제하거나, PC 등록 횟수가 초과되어 등록이 되지 않는 경우, [1:1 문의]를 통해 삭제를 원하시는 PC의 HDD 장치 ID를 보내주세요.
※ 현재 멜론에 등록된 PC 정보는 멜론 윈도우 플레이어 menu > 기기 등록 정보 > PC 등록 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Mac OS의 Mac Player에서는 기기 등록 정보 확인이 되지 않으므로, 1:1 문의 시, 삭제를 원하시는 기기에 대한 OS 및 PC 제조 회사를 알려주세요.)
[Melon FAQ] 아이폰에서 MP3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MP3 다운로드 이용권을 사용 중이라면 아이폰 멜론 앱에서도 MP3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단, 멜론에서 다운로드한 MP3 파일은 멜론 앱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iPod음악으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PC 멜론으로 접속하여 마이뮤직 > 구매목록에서 재 다운로드한 후에 iTunes 동기화로 전송하시면 iPod 음악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Melon FAQ] 실시간 음악 감상을 하려고 하는데 멜론 플레이어가 종료 되었어요.
멜론 플레이어를 통해 멜론 서버상의 실시간 감상 음원을 재생 시 프로그램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되거나 재생해도 소리가 나지 않을 경우 아래의 내용을 먼저 확인해 주세요.
1. 증상
- 멜론 플레이어로 재생 시 곡 제목은 표시되지만 재생이 안 될 경우
- 멜론 플레이어로 재생 시 갑자기 프로그램이 종료되는 경우
2. 원인
PC에 설치된 바이러스 감지 및 해킹 차단 프로그램에서 멜론 실시간 음악 감상을 위한 특정 포트와 실행파일 차단
3. 조치
PC에 설치된 각종 백신 또는 방화벽 프로그램에서 Melon.exe, P3MelonSvr.exe 파일이 차단되지 않도록 옵션을 변경합니다.
[Melon FAQ] 다운로드한 DCF 파일을 MP3 파일로 이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DCF 파일은 DRM(무단 복제 방지 기술)이 적용되어있는 파일이라 MP3 파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재 다운로드도 처음 다운로드한 파일 형태로만 (DCF->DCF / MP3->MP3) 다운로드할 수 있기 때문에 MP3 다운로드가 가능한 이용권을 구매하여 MP3 음원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거나, MP3 개별곡 구매 후 원하시는 파일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Melon FAQ] 음원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서비스가 중지되어 미서비스 중인 음원이나 멜론에서 등록이 안된 음원을 선청하고 싶으시면, 신청 음원의 아티스트명, 곡명, 앨범명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접수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