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TV [LG 올레드 TV 화면] 외부입력 선택 시에도 줄이 보여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다른 화면에선 줄이 안 보인다면 TV 입력 신호나 화면 크기 설정이 잘못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사전 확인 사항
화면 크기가 16 : 9인지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안테나 신호 및 케이블 연결상태를 확인해주세요.
화면 크기 설정하기
간편 설정을 통해 화면 크기를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원본화면 모드는 고화질 영상을 손실 없이 가장 좋은 화질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디지털 TV 혹은 HDMI 단자를 이용해 고화질 영상을 받을 때 선택이 가능합니다.
자동 화면비란?
TV로 들어오는 입력영상 신호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 화면비를 보여주는 것으로 [4 : 3]과 [16 : 9]가 자동으로 입력 영상 신호에 따라 변화되는 모드입니다.
※ 조정 메뉴 기능 유무는 모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LG 올레드 TV 화면] 셋톱박스를 사용하는데 화면과 음성이 나오지 않아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셋톱박스로 TV를 보는데 소리와 화면이 안나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셋톱박스에 문제가 있거나 통신 선로에 문제가 있을 경우 소리와 화면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셋톱박스 초기화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전원을 켰을 때 아래 그림처럼 채널 또는 HDMI등 TV 입력 상태가 나오지 않을 경우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한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TV 화면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나요?
→ TV의 전원을 켜고 TV 리모컨의 [홈] 버튼이나 [음량] 버튼을 눌렀을 때 화면에 메뉴나 소리 표시가 이상 없이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화면에서 메뉴가 보인다면 셋톱박스를 초기화 한 후 셋톱박스 전원을 다시 켠 다음 TV 화면을 확인해 주세요.
※ 셋톱박스 리모콘과 TV 리모콘은 사용성이 다릅니다.
화면이 나오지 않는 경우 반드시 TV 리모콘으로 확인해 주세요.
1. TV전원을 리모컨으로 꺼주세요.
2. 셋톱박스 뒷면의 전원 스위치를 끈(OFF)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켜주세요.
3. 전원 스위치가 없는 모델은 전원선을 분리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연결해 주세요.
4. 셋톱박스의 전원 램프가 깜박이다 다시 불이 들어오면 초기화 완료입니다.
통신사의 셋톱박스 모델별로 초기화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LG 올레드 TV 화면] 화면은 안 나오고 소리만 나와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화면은 나오지 않고 소리만 나와요.
외부기기 연결된 케이블 상태가 좋지 않아요.
이렇게 해보세요.
TV 리모컨을 이용하여 음량 조정을 해보셨나요?
→ 음량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면 외부기기 연결된 케이블 점검해 주세요.
음량표시가 되지 않으면,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HDMI 케이블 재연결하기
TV와 외부기기 전원을 끈(OFF) 후 TV 뒷면 HDMI 케이블을 분리 후 재연결해 주세요.
외부기기에서 HDMI 케이블 분리가 가능하면 분리 후 재연결 해주세요.
TV와 외부기기를 HDMI 케이블로 연결 시 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2.0버전)
셋톱박스 전원 리셋
셋톱박스 메뉴나 방송정보는 보이고 방송화면이 나오지 않을 때에는 셋톱박스 전원을 리셋해 주세요.
셋톱박스 프로그램 오류로 켜져 있으나 화면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 뒷면의 전원 스위치를 끈(OFF) 후 5초 정도 후에 다시 켜주세요.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