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TV [LG TV Apps] Smart TV에서 사용할 수 있는 App을 LG 콘텐츠 스토어에서 확인해 보세요
LG Smart TV 에서 사용할 수 있는 Apps의 정보는 'LG 콘텐츠 스토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TV가 판매된 지역과 사용하는 언어에 따라 TV에서 지원하는 App이 다릅니다.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LG 콘텐츠 스토어'를 검색하거나, 아래의 링크를 통해 LG 콘텐츠 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콘텐츠 스토어'에서는 현재 거주하는 국가와 TV 모델에 따라 어떤 App들을 지원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콘텐츠 스토어'에서는 App별로 어떤 영상기기에서 지원이 가능한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LG TV의 정보는 메뉴에서 모델명 , S/W version, MAC Address 정보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TV가 판매된 지역과 사용하는 언어에 따라 메뉴가 다를 수 있습니다.
설정 메뉴로 확인하는 방법
2023년 이후 TV (webOS 23~ )
리모컨의 [설정(설정)] → 메뉴 상단의 [설정(톱니바퀴)] → [고객 지원] → [TV 정보] 선택
2021~2022년 TV (webOS 6.0~ )
리모컨의 [설정(설정)] → [전체 설정] → [일반] → [TV와 외부기기 관리] → [TV 관리] → [TV 정보] 선택
2020년 TV (webOS 5.0)
리모컨의 [설정(설정)] →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TV 정보] 선택
2014~2019년 TV (webOS)
리모컨의 [설정(설정)] → [전체 설정] → [일반] → [고객지원] → [TV 정보] 선택
2014년 이전 TV (NetCast)
리모컨의 [메인] → [설정(설정)] → [고객지원] → [ 제품/서비스 정보] 선택
단축 버튼으로 확인하는 방법
➔ 리모컨의 조용히 버튼을 3번 연속으로 누르면 나타난 메뉴의 정보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TV 채널] 채널이 자동으로 변경돼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시청 중 아무 조작을 하지 않았으나, 채널이 자동으로 바뀌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리모컨이 잘못 눌렸거나, 다른 리모컨의 동작으로 인해 간섭을 받는지 확인해주세요.
TV 조작 기능이 있는 외부기기기의 리모컨에서 오작동이 있을 수 있으니, 해당 리모컨의 건전지를 제거하여 확인해주세요.
셋톱박스를 사용하여 방송을 시청하는 경우 셋톱박스 또는 셋톱박스 리모컨의 오동작 여부를 가입하신 업체를 통해 점검해주세요.
[LG 올레드 TV 청소] 화면을 깨끗하게 관리하고 싶어요
TV 화면에 묻은 얼룩이나 이물질을 닦고 싶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TV 전원을 꺼도 화면에 얼룩이 남아 있다면 화면 보호를 위해 깨끗이 닦아내야 합니다.
먼저 TV 전원 코드를 뽑고 부드러운 극세사 천으로 닦아주세요.
이때 휘발성 화학약품을 사용하면 TV 화면에 손상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TV 주위에서 장난감이나 열쇠 같은 금속 물질을 사용하면 TV 화면에 스크래치를 낼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제품을 옮길 때는 TV 화면이 충격 또는 눌림으로 인해 파손되지 않도록 포장재로 안전하게 포장한 다음 이동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TV 화면에 이물질이 묻었나요?
→ TV 전원 코드를 뽑고 부드러운 극세사 천으로 더러워진 곳을 가볍게 닦아주세요.
만약 이물질이나 얼룩이 잘 지워지지 않으면 약간의 물기를 이용해 닦아내고 마른 극세사 천으로 물기를 없애주세요.
이때 TV 화면 아래쪽으로는 절대 물이 흐르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또 알코올이나 세정제 같은 휘발성 화학약품으로 TV 화면을 닦지 마세요.
제품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주의해주세요!
TV에 물을 직접 뿌리지 마세요.
물이 TV 안으로 들어가면 감전되거나 불이 날 수 있습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