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KT [모바일] [LTE 데이터쿠폰] LTE 데이터쿠폰의 데이터 소진이나 사용기한 만료에 대해 미리 알려주시나요?
LTE 데이터쿠폰 사용 등록 후 소진 및 만료 시점에 문자로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등록]
ㆍ [KT알림] 데이터 쿠폰 등록 완료
[잔여량 안내] 50/80% 소진 시
ㆍ [KT알림] **년 **월 **일 등록하신 **의 잔여량이 **MB입니다.
[소진 시]
ㆍ [KT알림] **년 **월 **일 등롣된 ** 사용 완료
올레 KT [모바일] [휴대폰번호보호] 알림기능과 차단기능은 무엇인가요?
ㅇ 알림기능은 고객님께서 휴대혼번호 본인확인을 하면 인증시도에 대한 문자를 발송해 드리며 그 문자에는 고객님 휴대폰에서의 [인증발생시점]과 [인증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고객님 휴대폰에서 발생한 인증시도에 대하여 명확한 확인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인증의 성공여부를 확인코자 한다면, 해당 인증업체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ㅇ 차단기능은 고객님께서 휴대폰 본인확인을 하면 `휴대폰 본인확인 암호입력`이라는 문자가 발송되고그 문자의 URL(인터넷 주소)을 누르면 비밀번호 입력란이 나오는데, 거기에 `고객님께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인증번호가 확인되는 기능으로, 고객님 휴대폰에서 발생한 인증에 대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도용을 방지하는 서비스입니다.
올레 KT [모바일] 발신은 되는데 수신이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먼저 휴대폰 상에서 사용제한 → 수신제한 기능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수신제한 기능이 설정되어 있다면 해제로 변경해 주시면 이후 정상수신 됩니다.
수신제한 기능이 설정되어 있지 않음에도 수신이 안 된다면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므로 전원을 껐다가 켠 후 수신이 되는지 확인해 주시고, 그래도 수신이 안될 경우에는 고객센터 통화품질 부서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 모바일상품 고객센터로 전화 시 휴대폰으로 해당 지역의 전파환경 테스트할 수 있도록 반드시 통화 불량인 지역에서 전화를 주셔야 하며, 일반전화나 다른 분의 휴대폰으로 전화해 주시길 바랍니다.
(일반전화 080-000-1618(무료) 또는 1588-0010(유료),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통화)
올레 KT [모바일] 타사/해외단말을 kt에서 사용할때 APN설정하기
① 설정
② 무선(모바일) 네트워크 선택
③ APN선택
④ 신규 APN입력
ㅇ 단말 종류별 APN값
- 아이폰3G/GS/4/4S : always.ktfwing.dom
- 아이폰5/5S : lte.ktfwing.com
- 아이폰6/6+/6S/6S+/SE : lte.ktfwing.com 또는 LTE 음성 통화(VoLTE) 사용 시 ims.ktfwing.com
- 안드로이드WCDMA(3G) 모델 : always.ktfwing.dom
- 안드로이드 LTE모델 : lte.ktfwing.com 또는 LTE 음성 통화(VoLTE) 사용 시 ims.ktfwing.com
- 안드로이드 5G 모델 : internet
※ 안드로이드 5G 모델의 MMSC 및 기타 세부정보는 기존 OMD 단말 설정정보와 동일하고
테더링 이용 시 단말기에서 설정으로 처리할 사항은 없음
※ 아이폰은 국내 유심 장착 시 APN자동 설정됨.
※ 타사/해외 자급 단말은 KT검증을 거치지 않은 단말이므로 APN변경 후에도 데이터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올레 KT [모바일] 휴대폰에 '통화권이탈 또는 서비스 지역이 아닙니다'라고 화면에 나와요.
동일지역에서 모든 휴대폰이 통화권이탈 등의 현상이 발생한다면 해당 지역의 기지국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일반전화 080-000-1618(무료) 또는 1588-0010(유료),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통화)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동일지역에서 고객님의 휴대폰만 서비스 지역이 아니라고 나오거나 통화권 이탈 등의 현상이 발생한다면 전원을 껐다가 켠 후 발신 시도하여 주시거나 위치이동 후 다시 한번 발신시도를 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지역의 기지국 및 교환기 등록상태에 이상이 없고, 위치이동 후에도 본인의 휴대폰만 계속 동일 증상이 발생한다면 휴대폰 상의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해당 휴대폰 소지하고 가까운 제조업체 A/S 센터에 방문하셔서 휴대폰 점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올레 KT [모바일] MMS(멀티 메시지) 전송이 되지 않는 이유는 어떻게 되나요?
일시정지 상태, MMS(멀티 메시지) 전용 휴대폰, SMS(단문 메시지) 서비스 등록상태, 정액요금일 경우 잔액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MMS(멀티 메시지) 전송 시 전송실패 증상인지 전송완료 후 상대가 못받았다고 하는 것인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MMS(멀티 메시지) 전송완료 된 이후 문자메시지로 "전송이 실패되었습니다.재시도시겠습니까?" 또는 상대가 받을 수 없다는 멘트 등으로 통보되는 경우는 전송에 문제가 아닌 상대방이 MMS(멀티 메시지) 수신 가능한 상태인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MMS(멀티 메시지) 전송이 되지 않을경우 원인을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휴대폰 소지하고 아래 내용 확인후 연락바랍니다.
※ 발신, 수신한 휴대폰 번호, 전송한 날짜 및 시간, MMS(멀티 메시지) or LMS(장문 메시지) 구분, (MMS(멀티 메시지)일 경우 사진/ 그림/소리 중 첨부한 내용 기재), MMS(멀티 메시지) 전송 시 장애멘트, 휴대폰 모델
출처: KT 자주묻는 질문: https://ermsweb.kt.com/pc/faq/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