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 법률상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를 알려 주세요. (청약철회 불가)

11번가 [안전거래가이드] 법률상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를 알려 주세요. (청약철회 불가)
구매자가 판매자에게 7일 이내에 반품 의사를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법률상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구매자의 책임으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상품 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은 제외)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소비로 상품 가치가 감소한 경우
3. 시간 경과로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가치가 감소한 경우 (농수산물 등)
4. 복제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소프트웨어, DVD 등)
5. 구매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이 제작에 들어간 경우



11번가 [안전거래가이드] 상품 구매 전 확인할 것이 있나요?

온라인 쇼핑은 상품을 직접 보고 구매하는 것이 아니므로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 후 구매해 주세요.

1. 상품리뷰 확인
- 상품리뷰는 해당 상품을 구매한 구매자만 작성 가능합니다. 다른 구매자들의 상품평을 참고하시면 합리적인 구매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거래조건 확인
- 판매자가 기재한 반품/교환 조건, AS 정보, 배송정보 등을 확인해 주세요.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불리한 조건을 부당하게 기재하여 소비자 분쟁 발생 시 소비자 보호 관련 법률 등에 따라 처리됩니다.
3. 판매자 정보 확인
- 판매만족도, 판매자 등급, 법인/개인사업자인지 등 판매자와 관련된 다른 정보도 확인 후 구매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4. 각종 인허가 사항이 필요한 상품의 경우 관련 기관의 마크 등 확인





11번가 [안전거래가이드] 직거래란 무엇인가요?

직거래란 판매자와 구매자가 물품과 물품대금을 직접 주고받는 것으로, 11번가의 매매보호장치를 거치지 않는 해당 행위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습니다.

1. 유형
- 판매자가 여러 가지 사유로 물품대금을 별도 계좌로 입금할 것을 요청하는 경우
- 구매자를 다른 판매처로 유도하여 별도 거래를 권유하는 경우
- Q&A 게시판, 이메일, 유선 등을 통해 구매자 또는 판매자에게 직거래 의사를 묻는 경우
2. 피해
- 판매자가 물품대금을 자신의 별도 계좌로 송금받고 물건을 보내지 않음
- 판매자가 물품대금을 받고, 상태가 불량한 물건을 보낸 후 교환/반품을 해주지 않음
- 구매자가 거래 물품을 받고 못 받았다고 주장하거나, 물품대금을 송금하지 않음
- 판매자 또는 구매자가 거래 중간에 연락을 끊고 잠적함
3. 신고/적발 시 제재 사항
- 해당 상품 판매 금지 조치
- 등록수수료와 부가서비스 수수료 환불 불가
- 11번가 관리자의 직권에 의해서 회원 자격 영구정지 조치




11번가 [안전거래가이드] 판매자정보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상품정보, 배송 관련 등 판매자에게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상품 상세페이지의 '판매자정보' 클릭 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1번가 [안전거래가이드] [위조품 110% 보상제] 모든 상품에 적용되나요?
위조품 110% 보상제는 국내에 상표권이 등록되어 있으며, 11번가 협력브랜드로 해당 상표권자로부터 위조품 확인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중고 상품이거나 이미 사용하여 상품이 변형/훼손된 경우, 전세계 배송으로 해외로 발송된 상품 등의 경우는 협력브랜드라도 감정 및 보상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협력 브랜드에 해당하나, 특정 아이템 및 일부 모델의 경우 감정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 정책 및 사정에 따라 게시되지 않거나 감정 업무가 일시적으로 불가할 수 있습니다.




11번가 [안전거래가이드] [위조품 110% 보상제] 11번가 위조품 110% 보상제의 협력사는 어디인가요?

국내에 등록된 상표 중 위조품 여부 확인이 가능한 브랜드를 11번가에서 확인 후 신고해 주세요.
협력브랜드는 위조품 110% 보상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관련 브랜드 회사는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 협력브랜드에 해당하나, 특정 아이템 및 일부 모델의 경우 감정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 정책 및 사정에 따라 게시되지 않거나 감정 업무가 일시적으로 불가할 수 있습니다.


출처:  11번가   FAQ  : https://cs.11st.co.kr/page/customer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