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쇼핑] 재고부족(품절) 취소가 무엇인가요?
판매자가 설정한 결제방식에 따라 고객님의 주문시점이 아닌 해외 실결제(paypal)시점에 재고확보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경매 상품의 경우 고객님의 상품 낙찰시점에 재고가 확보되나
즉시구매 상품의 경우 고객님의 주문(입금완료) 후, 이베이쇼핑에서 관리자가 수작업으로 eBay.com에 실결제(해외송금)를 진행하는 시점에 재고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문 대기량에 따라 정상영업일 기준 1-3일 소요됩니다.)
따라서, 실결제 시점에 제품의 재고부족(품절) 또는 판매종료 등으로 인한 취소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점 양해바랍니다.
[이베이쇼핑] 취소& 교환& 반품 안내
▷ 현지 운송중 주문 취소
. eBay쇼핑에서 해외 판매자측으로 대금을 지급한 후 고객님께서 주문을 취소할 경우에는 *현지반송비용을 지불하셔야 하며
물류센터 경유 상품의 경우, 검수 완료 후에는 실측 부피 무게로 반송비 적용이 진행됩니다.
* 현지반송비용: 해외물류센터에서 상품을 판매자에게 다시 발송하는 비용입니다.
▷ 반품안내
. 단순변심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고객센터로 반품 신청 후 당사로 반품 상품 확인 시
"반송 국제운송료"를 결제해 주셔야 환불되며 수입시 납부하신 "관/부가세"는 관세청으로 환급 신청 시 환급이 진행 됩니다.
※ 관/부가세 환급 신청은 고객님 본인이 직접 신청이 가능하며 또한 당사에서도 대리 신청이 가능합니다.
. 해외판매자의 과실
해외물류센터에서 외관상 확인이 불가한 상품의 하자(미세한 스크래치, 중고품의 품질수준, 제품의 정상 작동 여부 등)로
인한 반품의 경우 고객센터로 반품 신청 후 상품을 당사로 보내주시면 상품 수거 확인 후 환불이 진행됩니다.
이후 해외반품 또는 폐기하는 비용은 무료로 진행해 드립니다.
. 당사의 과실
파손, 오배송 등 당사 과실에 의한 반품은 제품 수거 후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 하자 반품 기간 기준
. 오배송, 외관하자, 기능하자 등 수령시 즉시 알 수 있는 경우 : 수령일 기준으로 30일 이내 이의제기 접수 가능
. 가품 등 전문 감정등을 통해 알 수 있어 하자사실 인지를 하기 어려운 경우 : 최대 3개월 이내 이의제기 접수
※ 단, 이의제기 접수 후 해외 판매자 이의제기 대행을 위한 자료 접수 및 수거 등의 절차에 장기간 협조하지 않아 해외 이의제기
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반품 진행 불가 할 수 있습니다.
▷ 교환, AS 안내
. 해외 구매대행상품의 경우 국내에 재고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 상품의 교환이나 AS가 불가능합니다.
상품 제조사의 한국 내 A/S 규정에 따라 고객님께서 직접 처리하셔야 합니다.
[이베이쇼핑] 어린이제품 구입이 안되나요?
어린이/아동 카테고리에 분류되어 있는 상품의 경우 해외에서 상품 결함 등으로 어린이 안전용품 및 제품류에 대한 리콜 사례가 여러번 보도되었으며, 국가에서 제정한 "어린이제품안전특별법"이 실제 시행됨에 따라 해외 구매대행 업체의 경우 만 13세 이하 모든 어린이를 위한 제품 일체 판매가 제한되었습니다.
수입대행 및 구매대행 업체에서 국내 유통을 위해서는 KC인증 및 제품 안전검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여 당사는 구매대행업체로 구매가 가능하지 않도록 어린이/아동 카테고리에 분류된 제품에 대해 구매제한한 경우이며, 구매가능하도록 제한해제 도움드릴 수 없습니다.
※어린이용품 범위 : 문구,완구,패션,잡화 등등 만 13세 이하 모든 어린이를 위한 제품 전체
※어린이제품안전특별법 : 만 13세 이하의 어린이가 사용하는 물품은 최소한의 안전성을 확인한 뒤 유통, 판매하게 하는 법규.
필요시 구매대행업체가 아닌 개인 자가사용목적으로 어린이/아동 용품을 직접 구매하시는 경우에는 가능한 점 참고하시어 이용바랍니다.
출처: 이베이코리아 자주하는 질문 http://ebay.auction.co.kr/cs/faq/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