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ticon 한번에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상품 종류의 수에 제한이 있나요?
기프티콘 DIY선물세트 기능을 사용하시면, 1회 주문 시에 최대 5가지의 상품을 한번에 편리하게 친구에게 선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성된 DIY선물세트를 1명의 친구가 아닌 여러 명의 친구에게 한번에 보낼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DIY선물세트 이용안내를 참고하여 주세요.
gifticon 번호이동을 한 친구에게 번호이동전의 휴대폰 번호로 선물을 하면 어떻게 되나요?
번호이동한 친구가 착신전환이 되어 있는 경우, 번호이동 이전의 번호로 기프티콘 선물을 하셔도, 번호 이동한 번호로 기프티콘 MMS가 발송됩니다.
만약, 수신자가 선물을 받지 못한 경우, [마이기프티콘 > 나의 선물내역 > 보낸선물함] 에서 1회에 한하여, 수신자 번호 변경 후 재발송이 가능합니다.
(수신자 번호 변경된 기프티콘은 SMS로 발송됩니다.)
발송시 휴대폰 번호 입력 오류로 인한, 발송실패는 기프티콘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입력시 선물받을 친구의 번호가 정확한 번호인지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기프티콘 보낸 내역과 받은 내역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기프티콘 보낸 내역과 받은 내역은 [마이기프티콘 > 나의 선물내역] 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모바일 웹, 기프티콘 어플 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기프티콘 보낸 내역 또는 받은 내역이 노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이용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며, 기프티콘에서 책임지지 않으니 이용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기변경 및 번호이동의 경우에는 노출된 쿠폰을 타인이 사용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보낸 내역 또는 받은 내역을 삭제하여 노출을 방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하지 않은 쿠폰은 기프티콘 닷컴 로그인 후 번호변경발송 또는 재발송이 가능합니다.
보낸 내역은 기프티콘 닷컴, 모바일 웹, 어플 중 실제 발송하신 채널에서만 조회 가능하며, 받은 내역은 발송 채널에 상관없이, 모든 채널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단, 네이트 계열, 카카오톡 등 외부 채널에서 구매하신 기프티콘은 해당 채널에서만 보낸 내역 및 받은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1. 기프티콘 닷컴 내 보낸 내역 및 받은 내역 확인하기
[기프티콘 닷컴(http://www.gifticon.com) > 로그인 > 마이기프티콘 >나의 선물내역]에서 확인 가능하며, 받은 내역 조회를 위해서는 휴대폰번호 인증이 필요합니다. 단, 기프티콘 친구가 보낸 내역은 인증 없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받은 내역은 1회 인증 시 최근 3개월 내역만 조회하실 수 있으며, 한번 인증 된 내역은 5년간 저장 됩니다.
2. 모바일 웹 페이지 내 보낸 내역 및 받은 내역 확인하기
[기프티콘 모바일 웹(http://m.giftion.com) > 로그인 > 마이기프티콘 > 나의 선물내역]에서 확인 가능하며, 닷컴에서 인증된 받은 내역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기프티콘 친구가 보낸 내역은 인증 없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3. 기프티콘 어플 내 보낸 내역 및 받은 내역 확인하기
[어플 메인 상단 MY 기프티콘 버튼 클릭] 에서 확인 가능하며, 해당 단말로 수신된 모든 받은 내역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4. 페이스북 선물가게 앱 내 보낸 내역 및 받은 역 확인하기
[페이스북 선물가게 앱 메인 > MY기프티콘 > 보낸 선물 / 받은 선물]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페이스북 선물가게에서 보내고 받은 내역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프티콘을 받을 수 없는 폰인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기프티콘을 받는 친구의 휴대폰이 MMS 수신이 불가한 SMS 전용폰일 경우, 기프티콘 쿠폰은 SMS로 발송되고 있습니다.
만약, 기타의 사정으로 MMS 수신이 불가할 경우에는 [마이기프티콘 > 나의 선물내역 > 보낸 선물]에서 재발송 하시면 SMS로 발송됩니다.
재발송은 3회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기프티콘을 선물 할 경우 받는 사람이 요금을 부담하게 되나요?
아니요, 기프티콘은 보내시는 분이 상품의 금액을 결제하시면, MMS 및 SMS로 발송되어 무선 인터넷 접속료나 다운로드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MMS 및 SMS 발송 비용은 기프티콘에서 부담합니다.
받으시는 분에게는 어떤 비용도 청구되지 않습니다.
giftion 해지번호 연결 안내 서비스에 가입했는데 예전 번호로 기프티콘 선물을 하면 어떻게 되나요?
해지번호 연결 안내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해지된 번호로 기프티콘 선물을 하셔도, 착신전환 대상이 되어있는 신규가입 휴대폰 번호로 기프티콘 MMS가 발송됩니다.
만약, 수신자가 선물을 받지 못한 경우, [마이기프티콘 > 나의 선물내역 > 보낸선물함] 에서 1회에 한하여, 수신자 번호 변경 후 재발송이 가능합니다.
(수신자 번호 변경된 기프티콘은 SMS로 발송됩니다.)
발송시 휴대폰 번호 입력 오류로 인한, 발송실패는 기프티콘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입력시 선물받을 친구의 번호가 정확한 번호인지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gifticon 주문자도 환불 받을 수 있나요?
기프티콘은 보내시는 분께서 받으시는 분에게 이미 선물하신 상품이므로, 상품에 대한 교환 등 실질적인 권리가 기프티콘의 [수신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상품 환불에 대한 권리 역시 이용약관에 명시된 바와 같이 기프티콘 쿠폰을 소유한 수신자에게 있기 때문에 주문자에게는 환불을 해드릴 수 없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주문자에게 환불이 가능합니다.
1) 휴대전화 소액결제로 결제한 주문자가 결제 월이 지난 이후, 사용기간 내 주문취소를 원할 경우
(통신사 정책에 따라 휴대전화 소액결제의 이월취소는 불가)
2) 수신자가 자신의 환불할 권리를 포기하고, 주문자 환불에 동의할 경우
(주문자는 수신자가 사인한 환불 동의서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함)
[환불방법]
1. 기프티콘 회원 환불 신청
기프티콘 어플의 [메뉴 > 고객센터 > 환불내역]에서, 기프티콘 닷컴(gifticon.syrup.co.kr)과 모바일웹의 [고객센터 > 환불신청] 메뉴에서 환불 가능 내역 확인 후, 기프티콘 캐쉬, OK캐쉬백 또는 계좌이체로 별도 서류 없이 편리하게 환불 신청 가능하며, 기프티콘 캐쉬나 OK캐쉬백으로 환불 신청을 하실 경우, 신청 즉시 환불 처리되어 보다 빠르게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계좌이체선택 시 신청 후 약 3일(영업일 기준) 이후 환불 처리됩니다.)
단, SNS(카카오톡, 라인, 페이스북 메신저)로 받은 선물은 고객센터(1800-0133)에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2. 비회원 환불 신청
기프티콘 고객센터(1800-0133)에서 환불 가능 내역 확인 후 신청 가능하며,일부 본인 확인 및 환불 계좌 확인을 위한 환불 증빙 서류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환불 신청 시 필요한 환불증빙서류]
1. 휴대전화 소유자 확인을 위한 본인 확인: 본인 인증
2. 필요 시 본인 확인 서류 및 휴대전화 요금청구서 또는 가입사실확인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환불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FAQ > 취소/환불 > 환불이 가능한가요?]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약관 상 주문 취소 및 환불에 관한 사항]
환불은 제5장 제 18 조 2~4항에 따릅니다.
② 사용기간이 경과한 기프티콘은 다음 각 호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자가 현금성 결제수단으로 결제한 금액의 90%를 현금으로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기프티콘이 기업용 프로모션이나 회사와 특정 기업 간에 약정을 통해 발행된 경우와 할인쿠폰만을 이용하여 구매된 경우 등에는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유효기간이 지났으나 상품이 사용처에서 교환되지 않은 경우
2.발행일로부터 5년이 지나지 않은 경우
③ 수신자의 환불 신청이 있으면 회사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 인증 등의 방법으로 수신자 본인확인 절차 후 수신자에게 환불해 주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환불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수신자로부터 환불에 관한 동의서 또는 기프티콘 양도증을 받아 회사에 제시할 경우 이용자에게도 환불이 가능합니다.
④ 회원의 주문 취소 등 환불 사유 발생 시 현금 환급을 원칙으로 하나, 해당 결제수단의 특성상 동일한 프로세스로 환불이 어려울 경우 회사는 캐쉬를 환불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OK캐쉬백 환불의 경우 전자금융법상 최대 50만 포인트까지 가용포인트로 전환 가능합니다.
(OK캐쉬백 환불 금액을 포함하여 가용포인트가 50만 포인트를 초과하게 되면 나머지 포인트는 누적포인트로 적립됩니다. 누적포인트는 추후 가용포인트 50만 포인트 제한 기준에 따라 가용포인트로 전환 됩니다.)
- 1회 환불 가능한 포인트는 최대 100만 포인트 입니다.
- OK캐쉬백 가용포인트, 누적포인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OK캐쉬백 사이트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프티콘 DIY선물세트 기능을 사용하시면, 1회 주문 시에 최대 5가지의 상품을 한번에 편리하게 친구에게 선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성된 DIY선물세트를 1명의 친구가 아닌 여러 명의 친구에게 한번에 보낼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DIY선물세트 이용안내를 참고하여 주세요.
gifticon 번호이동을 한 친구에게 번호이동전의 휴대폰 번호로 선물을 하면 어떻게 되나요?
번호이동한 친구가 착신전환이 되어 있는 경우, 번호이동 이전의 번호로 기프티콘 선물을 하셔도, 번호 이동한 번호로 기프티콘 MMS가 발송됩니다.
만약, 수신자가 선물을 받지 못한 경우, [마이기프티콘 > 나의 선물내역 > 보낸선물함] 에서 1회에 한하여, 수신자 번호 변경 후 재발송이 가능합니다.
(수신자 번호 변경된 기프티콘은 SMS로 발송됩니다.)
발송시 휴대폰 번호 입력 오류로 인한, 발송실패는 기프티콘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입력시 선물받을 친구의 번호가 정확한 번호인지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기프티콘 보낸 내역과 받은 내역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기프티콘 보낸 내역과 받은 내역은 [마이기프티콘 > 나의 선물내역] 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모바일 웹, 기프티콘 어플 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기프티콘 보낸 내역 또는 받은 내역이 노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이용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며, 기프티콘에서 책임지지 않으니 이용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기변경 및 번호이동의 경우에는 노출된 쿠폰을 타인이 사용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보낸 내역 또는 받은 내역을 삭제하여 노출을 방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하지 않은 쿠폰은 기프티콘 닷컴 로그인 후 번호변경발송 또는 재발송이 가능합니다.
보낸 내역은 기프티콘 닷컴, 모바일 웹, 어플 중 실제 발송하신 채널에서만 조회 가능하며, 받은 내역은 발송 채널에 상관없이, 모든 채널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단, 네이트 계열, 카카오톡 등 외부 채널에서 구매하신 기프티콘은 해당 채널에서만 보낸 내역 및 받은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1. 기프티콘 닷컴 내 보낸 내역 및 받은 내역 확인하기
[기프티콘 닷컴(http://www.gifticon.com) > 로그인 > 마이기프티콘 >나의 선물내역]에서 확인 가능하며, 받은 내역 조회를 위해서는 휴대폰번호 인증이 필요합니다. 단, 기프티콘 친구가 보낸 내역은 인증 없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받은 내역은 1회 인증 시 최근 3개월 내역만 조회하실 수 있으며, 한번 인증 된 내역은 5년간 저장 됩니다.
2. 모바일 웹 페이지 내 보낸 내역 및 받은 내역 확인하기
[기프티콘 모바일 웹(http://m.giftion.com) > 로그인 > 마이기프티콘 > 나의 선물내역]에서 확인 가능하며, 닷컴에서 인증된 받은 내역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기프티콘 친구가 보낸 내역은 인증 없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3. 기프티콘 어플 내 보낸 내역 및 받은 내역 확인하기
[어플 메인 상단 MY 기프티콘 버튼 클릭] 에서 확인 가능하며, 해당 단말로 수신된 모든 받은 내역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4. 페이스북 선물가게 앱 내 보낸 내역 및 받은 역 확인하기
[페이스북 선물가게 앱 메인 > MY기프티콘 > 보낸 선물 / 받은 선물]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페이스북 선물가게에서 보내고 받은 내역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프티콘을 받을 수 없는 폰인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기프티콘을 받는 친구의 휴대폰이 MMS 수신이 불가한 SMS 전용폰일 경우, 기프티콘 쿠폰은 SMS로 발송되고 있습니다.
만약, 기타의 사정으로 MMS 수신이 불가할 경우에는 [마이기프티콘 > 나의 선물내역 > 보낸 선물]에서 재발송 하시면 SMS로 발송됩니다.
재발송은 3회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기프티콘을 선물 할 경우 받는 사람이 요금을 부담하게 되나요?
아니요, 기프티콘은 보내시는 분이 상품의 금액을 결제하시면, MMS 및 SMS로 발송되어 무선 인터넷 접속료나 다운로드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MMS 및 SMS 발송 비용은 기프티콘에서 부담합니다.
받으시는 분에게는 어떤 비용도 청구되지 않습니다.
giftion 해지번호 연결 안내 서비스에 가입했는데 예전 번호로 기프티콘 선물을 하면 어떻게 되나요?
해지번호 연결 안내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해지된 번호로 기프티콘 선물을 하셔도, 착신전환 대상이 되어있는 신규가입 휴대폰 번호로 기프티콘 MMS가 발송됩니다.
만약, 수신자가 선물을 받지 못한 경우, [마이기프티콘 > 나의 선물내역 > 보낸선물함] 에서 1회에 한하여, 수신자 번호 변경 후 재발송이 가능합니다.
(수신자 번호 변경된 기프티콘은 SMS로 발송됩니다.)
발송시 휴대폰 번호 입력 오류로 인한, 발송실패는 기프티콘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입력시 선물받을 친구의 번호가 정확한 번호인지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gifticon 주문자도 환불 받을 수 있나요?
기프티콘은 보내시는 분께서 받으시는 분에게 이미 선물하신 상품이므로, 상품에 대한 교환 등 실질적인 권리가 기프티콘의 [수신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상품 환불에 대한 권리 역시 이용약관에 명시된 바와 같이 기프티콘 쿠폰을 소유한 수신자에게 있기 때문에 주문자에게는 환불을 해드릴 수 없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주문자에게 환불이 가능합니다.
1) 휴대전화 소액결제로 결제한 주문자가 결제 월이 지난 이후, 사용기간 내 주문취소를 원할 경우
(통신사 정책에 따라 휴대전화 소액결제의 이월취소는 불가)
2) 수신자가 자신의 환불할 권리를 포기하고, 주문자 환불에 동의할 경우
(주문자는 수신자가 사인한 환불 동의서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함)
[환불방법]
1. 기프티콘 회원 환불 신청
기프티콘 어플의 [메뉴 > 고객센터 > 환불내역]에서, 기프티콘 닷컴(gifticon.syrup.co.kr)과 모바일웹의 [고객센터 > 환불신청] 메뉴에서 환불 가능 내역 확인 후, 기프티콘 캐쉬, OK캐쉬백 또는 계좌이체로 별도 서류 없이 편리하게 환불 신청 가능하며, 기프티콘 캐쉬나 OK캐쉬백으로 환불 신청을 하실 경우, 신청 즉시 환불 처리되어 보다 빠르게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계좌이체선택 시 신청 후 약 3일(영업일 기준) 이후 환불 처리됩니다.)
단, SNS(카카오톡, 라인, 페이스북 메신저)로 받은 선물은 고객센터(1800-0133)에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2. 비회원 환불 신청
기프티콘 고객센터(1800-0133)에서 환불 가능 내역 확인 후 신청 가능하며,일부 본인 확인 및 환불 계좌 확인을 위한 환불 증빙 서류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환불 신청 시 필요한 환불증빙서류]
1. 휴대전화 소유자 확인을 위한 본인 확인: 본인 인증
2. 필요 시 본인 확인 서류 및 휴대전화 요금청구서 또는 가입사실확인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환불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FAQ > 취소/환불 > 환불이 가능한가요?]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약관 상 주문 취소 및 환불에 관한 사항]
환불은 제5장 제 18 조 2~4항에 따릅니다.
② 사용기간이 경과한 기프티콘은 다음 각 호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자가 현금성 결제수단으로 결제한 금액의 90%를 현금으로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기프티콘이 기업용 프로모션이나 회사와 특정 기업 간에 약정을 통해 발행된 경우와 할인쿠폰만을 이용하여 구매된 경우 등에는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유효기간이 지났으나 상품이 사용처에서 교환되지 않은 경우
2.발행일로부터 5년이 지나지 않은 경우
③ 수신자의 환불 신청이 있으면 회사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 인증 등의 방법으로 수신자 본인확인 절차 후 수신자에게 환불해 주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환불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수신자로부터 환불에 관한 동의서 또는 기프티콘 양도증을 받아 회사에 제시할 경우 이용자에게도 환불이 가능합니다.
④ 회원의 주문 취소 등 환불 사유 발생 시 현금 환급을 원칙으로 하나, 해당 결제수단의 특성상 동일한 프로세스로 환불이 어려울 경우 회사는 캐쉬를 환불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OK캐쉬백 환불의 경우 전자금융법상 최대 50만 포인트까지 가용포인트로 전환 가능합니다.
(OK캐쉬백 환불 금액을 포함하여 가용포인트가 50만 포인트를 초과하게 되면 나머지 포인트는 누적포인트로 적립됩니다. 누적포인트는 추후 가용포인트 50만 포인트 제한 기준에 따라 가용포인트로 전환 됩니다.)
- 1회 환불 가능한 포인트는 최대 100만 포인트 입니다.
- OK캐쉬백 가용포인트, 누적포인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OK캐쉬백 사이트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기프티콘 -FAQ
https://www.gifticon.com/customer/faq.do
https://www.gifticon.com/customer/faq.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