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전화] 자동으로 스팸 차단하는 기능이 있나요?

SKT [T전화-FAQ] 자동으로 스팸 차단하는 기능이 있나요?
안심차단 기능은 신고율이 높은 상위 5%의 고위험(악성 스팸이나 보이스피싱) 번호를 자동으로 차단하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Android T전화 기준) ​
고위험 전화번호의 기준(상위 5%)은 ‘싫어요’의 평가 건수 이외에도, 다양한 기준(평가 건수와 평가비율, 신고 수 증가 추세, 신고 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결정됩니다.

또한, ‘안심차단’ 서비스 이외에도 기존 ‘수신차단’ 기능을 함께 이용하시면 발신번호 미표시 번호 or 전화번호 적용기준(해당 번호로 시작, 해당 번호로 끝, 해당 번호로 일치)에 따른 개별 차단이 가능합니다. ​

※ 단! iOS 버전 T전화는 일치되는 번호만 수신차단이 가능합니다.​


SKT [T전화-FAQ] Android T전화의 안심통화(안심벨소리/안심녹음/안심차단) 기능이 무엇인가요?
T전화는 사용자 평가 정보 및 신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모르는 전화번호로 걸려온 전화에 대해서 안심통화 정보(괜찮아요, 싫어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팸/고위험 전화번호로 예상되는 번호에 대하여 붉은색(!)으로 강조하여 표시하거나, 다양한 기능(안심벨소리, 안심 녹음, 안심차단)으로 보다 안전한 통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사용자 보호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v2.8 이상)

1) 안심 벨소리 (Android T전화 기준)

신고건이 높은 스팸전화 혹은 공공기관/금융기관을 사칭하는 보이스피싱, 사기거래 이력이 있는 번호는 전화가 올 때 벨 소리와 함께 음성으로 위험 번호를 안내합니다. (ex. 보이스피싱 신고된 전화입니다.)

※ 설정(v4.0~) : T메뉴 >안심통화 >안심벨소리ON/​OFF [스팸/피싱 의심 전화 안내] [국제전화 안내]
※ 국제전화 기본 설정(OFF)

2) 안심 녹음 (Android T전화 기준)

자동 녹음을 설정하지 않더라도 고위험 번호로 걸려온 전화는 T전화가 자동으로 통화 내용을 녹음할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 설정(v4.0~) : T메뉴 >안심통화 > 안심 녹음 ON/OFF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 자동 녹음]
※ 특히 공공기관/금융기관을 사칭하는 보이스피싱 전화는 녹음된 내용을 쉽게 금융감독원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녹음 목록 > 보이스피싱 신고)

3) 안심 차단 (Android T전화 기준)

사용자 평가 정보 및 신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악성 스팸이나 보이스피싱으로 의심되는 전화를 T전화가 자동으로 분류 및 차단해 드립니다.

※ 설정(v4.0~) : T메뉴 >안심통화 > 안심차단 ON/OFF [악성 스팸 자동 차단]
※ 통화 종료 화면 또는 통화기록 화면에서 위험 번호로 생각되는 모르는 번호는 언제든지 '평가(스팸 신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SKT [T전화-FAQ] T114 업체정보를 수정하고 싶어요.
T114 업체 정보는 언제든지 수정 요청 가능하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ㄴ T전화 app > T메뉴 > 전화번호 정보 등록 > T114 업체 정보 등록 > 전화번호 입력 > T114 등록정보 확인 > T114 업체 정보 수정 요청
ㄴ 검색창에서 전화번호 검색 > 업체 정보 상세 > T114 업체 정보 수정 요청

※ 관계자인 경우 이미지(섬네일) 등록이 가능합니다.

※ T114 프로필 화면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상호, 전화번호, 업종, 운영시간, 홈페이지, 주소 이외 [길 찾기], [내비게이션], [인터넷 검색 결과] 등 원하시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