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전화] 통화 녹음 파일 확인 및 삭제 방법을 알려주세요.

SKT [T전화-FAQ] 통화 녹음 파일 확인 및 삭제 방법을 알려주세요.
1) 통화 녹음 목록보기
ㄴ경로 : T메뉴 > 통화 자동 녹음 > [통화 녹음 목록] 또는 통화기록 더 보기(⋮) > [녹음 목록 보기]

자동 녹음 설정을 이용하면 모든 통화 또는 내가 지정한 사람과의 통화를 저장하고 녹음 app(또는 제조사‘음성녹음’ 폴더)에서 녹음파일을 실행하지 않고 ‘통화기록(또는 녹음 목록 보기)’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ㄴ 경로 : T메뉴 > 통화 자동 녹음 설정 > 자동 녹음(기본 설정 ’OFF’)

2) 통화 녹음 삭제하기
저장공간 부족 알림 표시(켜짐)를 사용하면 저장 공간 부족 시 알림이 표시되고 특정 기간 이상 지난 파일들은 [오래된 녹음파일 삭제] 메뉴에서 관리(삭제) 할 수 있습니다.

※​ 통화 녹음은 직접 삭제, 단말 초기화, 내부 저장소 손실 등 삭제 시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SKT [T전화-FAQ] ​T전화 통화 자동 녹음 파일은 단말기를 교체해도 백업되나요?
통화 녹음의 경우 T전화 서버에 저장되는 것이 아닌 단말 내부 저장소에 저장됩니다.

통화 녹음은 “공유”, “저장” 기능으로 문자, 이메일, PC 등으로 이동(복사)과 전달이 가능하며, 단말기 교체 또는 공장초기화 전에는 반드시 녹음파일 백업 진행이 필요합니다.

※​ 통화 녹음은 직접 삭제, 단말 초기화, 내부 저장소 손실 등 삭제 시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T전화 ‘보이스피싱 신고 캠페인’으로 신고(수집) 된 파일은 T전화와 금융감독원이 공동으로 금융 사기 피해 예방 활용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수집 이용/개인 정보 제3자 제공 별도 동의 건에 한함)

※ 통화 녹음 공유 방법에 따라 발송 용량이 제한될 수 있으며 Wi-Fi 상태가 아닐 경우 통화 녹음 신고(업로드)에 필요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통화 녹음 기능은 안드로이드 T전화에서 지원되며, 일부 안드로이드 OS 버전에 따라 상대방 목소리가 녹음되지 않거나, 작게 녹음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통화 녹음 미지원) ​


SKT [T전화-FAQ] 내가 사용하는 전화번호를 누군가 잘못 평가했어요! 어떻게 삭제 할 수 있나요?
T전화 홈페이지 > 안심통화 센터(링크) 메뉴에서 본인 전화번호 인증 후 [정보삭제] 요청 ​


SKT [T전화-FAQ] 평가하기를 잘못 눌렀어요! 삭제(수정)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내가 잘못 평가한 번호는 T전화 홈페이지 및 아래의 다양한 경로로 수정(삭제)이 가능합니다.
1) [수신 종료] 화면 ‘이 번호 평가하기’ > 평가 삭제 또는 평가 수정
2) [통화기록] 화면 안심통화 정보 ‘평가하기’
3)  T메뉴 > 안심통화 > 전화번호 정보 등록 > [등록/평가 기록]​ (v4.0~)​


SKT [T전화-FAQ] 안심통화 평가등록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아래의 다양한 T전화 경로로 스팸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Android T전화]
1) [수신 종료] 화면 ‘이 번호 평가하기'
2) [통화기록] 화면 안심통화 정보 ‘평가하기’
3) [통화 종료] 화면 (저장되지 않은 번호)
4) T메뉴 > 전화번호 정보 등록 > 안심통화 평가(스팸 신고) (v4.0~)​

※ 내가 평가한 정보는 [전화번호 정보 등록]> [등록/평가 기록]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v2.8 이상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통화 여부와 상관없이 통화기록에서 확인되는 스팸문자까지 스팸 신고(평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이미 등록된 평가 내용(TEXT)이 정확하지 않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내 평가’ 정보를 등록해서 수신 화면에서 내가 평가한 정보가 표시될 수 있도록 신고할 수 있습니다. ​​

※ 아이폰 T전화 -"안심통화(스팸) 이용방법을 알려주세요" 도움말을 참고 바랍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