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lon [회원정보 FAQ] 카카오계정으로 사용 중인데, 멜론의 닉네임, 프로필 사진은 어디서 수정하나요?
멜론앱 또는melon.com 로그인 후 멜론 닉네임, 프로필 사진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 닉네임은 '내 정보 > 멜론 정보수정' 을 통해 수정해주세요.
- 프로필 사진은 '마이뮤직 > 프로필설정' 을 통해 수정해주세요.
Melon [회원정보 FAQ] 내 개인정보가 어떻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나요?
멜론 서비스 이용 시 수집/이용/제공된 내용은 멜론앱 또는melon.com 로그인 > 내 정보 > 내 정보 보호 > 멜론 개인정보이용내역에서 언제든 열람이 가능합니다.
Melon [회원정보 FAQ] 카카오계정에 2단계 인증이 설정 되어 있으면 멜론아이디 로그인이 안된다고 하는데 이건 왜 그런 것이죠?
멜론에서 사용중인 계정이 카카오계정과 통합 되어 있는 경우, 카카오계정에 2단계 인증이 설정되어 있으면, 2단계 인증 진행을 위해, 멜론에서도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등록하신 멜론 아이디는 멜론과 제휴한 서비스에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Melon [회원정보 FAQ] 멜론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 할 수 있나요?
멜론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된 개인정보 중 [선택]항목의 경우, 언제든지 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 내정보 > 내 정보 보호 > 멜론 서비스 이용동의에서 동의 철회
고객이 직접 동의를 철회 할 수 있는 메뉴의 경우, 해당 메뉴로 페이지가 이동됩니다.
단, 사망자 정보 삭제에 항하여 고객센터에 별도 문의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회사는 본인확인을 위한 필요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Melon [회원정보 FAQ] 카카오계정에 2단계 인증이 설정 되어 있으면 멜론아이디 로그인이 안된다고 하는데 이건 왜 그런 것이죠?
멜론에서 사용중인 계정이 카카오계정과 통합 되어 있는 경우, 카카오계정에 2단계 인증이 설정되어 있으면, 2단계 인증 진행을 위해, 멜론에서도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등록하신 멜론 아이디는 멜론과 제휴한 서비스에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Melon [회원정보 FAQ] 멜론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 할 수 있나요?
멜론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된 개인정보 중 [선택]항목의 경우, 언제든지 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 내정보 > 내 정보 보호 > 멜론 서비스 이용동의에서 동의 철회
고객이 직접 동의를 철회 할 수 있는 메뉴의 경우, 해당 메뉴로 페이지가 이동됩니다.
단, 사망자 정보 삭제에 항하여 고객센터에 별도 문의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회사는 본인확인을 위한 필요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Melon [회원정보 FAQ]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보호자(부모님)의 동의가 꼭 필요한가요?
멜론앱 또는melon.com 로그인 후 멜론 닉네임, 프로필 사진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 닉네임은 '내 정보 > 멜론 정보수정' 을 통해 수정해주세요.
- 프로필 사진은 '마이뮤직 > 프로필설정' 을 통해 수정해주세요.
Melon [회원정보 FAQ] 내 개인정보가 어떻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나요?
멜론 서비스 이용 시 수집/이용/제공된 내용은 멜론앱 또는melon.com 로그인 > 내 정보 > 내 정보 보호 > 멜론 개인정보이용내역에서 언제든 열람이 가능합니다.
Melon [회원정보 FAQ] 카카오계정에 2단계 인증이 설정 되어 있으면 멜론아이디 로그인이 안된다고 하는데 이건 왜 그런 것이죠?
멜론에서 사용중인 계정이 카카오계정과 통합 되어 있는 경우, 카카오계정에 2단계 인증이 설정되어 있으면, 2단계 인증 진행을 위해, 멜론에서도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등록하신 멜론 아이디는 멜론과 제휴한 서비스에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Melon [회원정보 FAQ] 멜론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 할 수 있나요?
멜론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된 개인정보 중 [선택]항목의 경우, 언제든지 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 내정보 > 내 정보 보호 > 멜론 서비스 이용동의에서 동의 철회
고객이 직접 동의를 철회 할 수 있는 메뉴의 경우, 해당 메뉴로 페이지가 이동됩니다.
단, 사망자 정보 삭제에 항하여 고객센터에 별도 문의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회사는 본인확인을 위한 필요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Melon [회원정보 FAQ] 카카오계정에 2단계 인증이 설정 되어 있으면 멜론아이디 로그인이 안된다고 하는데 이건 왜 그런 것이죠?
멜론에서 사용중인 계정이 카카오계정과 통합 되어 있는 경우, 카카오계정에 2단계 인증이 설정되어 있으면, 2단계 인증 진행을 위해, 멜론에서도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등록하신 멜론 아이디는 멜론과 제휴한 서비스에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Melon [회원정보 FAQ] 멜론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 할 수 있나요?
멜론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된 개인정보 중 [선택]항목의 경우, 언제든지 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 내정보 > 내 정보 보호 > 멜론 서비스 이용동의에서 동의 철회
고객이 직접 동의를 철회 할 수 있는 메뉴의 경우, 해당 메뉴로 페이지가 이동됩니다.
단, 사망자 정보 삭제에 항하여 고객센터에 별도 문의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회사는 본인확인을 위한 필요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Melon [회원정보 FAQ]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보호자(부모님)의 동의가 꼭 필요한가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더 특별히 관리되도록 관계 법령(개인정보보호법 및 위치정보보호법 등)에서 가이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만 14세 미만 아동이 무분별한 개인정보 수집/제공에 이용되지 않도록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와 인증 절차를 통해 보호자의 관리 하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멜론 서비스 이용 시 개인정보를 수집/제공/활용을 하는 서비스 이용 시 법정대리인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만 14세 미만 아동이 무분별한 개인정보 수집/제공에 이용되지 않도록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와 인증 절차를 통해 보호자의 관리 하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멜론 서비스 이용 시 개인정보를 수집/제공/활용을 하는 서비스 이용 시 법정대리인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