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lon 회원정보 FAQ | 제 휴대폰으로 멜론 관련 문자가 와요.
멜론에서 아래와 같이 문자를 발송하고 있습니다.
①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시 본인확인을 위해 인증번호가 발송됩니다.
휴대폰번호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 타인에게 문자가 발송될 수 있으니 본인의 휴대폰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② 멜론 이벤트/혜택 알림 설정이 ON으로 되어 있는 경우 해당 문자가 발송됩니다.
이벤트/혜택 알림 문자는 내 정보 > 멜론 정보수정 > 멜론 이벤트/혜택 알림 설정에서 수신여부를 확인/변경 할 수 있습니다.
③ 정기 결제 알림에 연락처를 등록해 놓았을 경우 해당 문자가 발송됩니다.
내 정보 > 내 이용권/결제정보 > 정기 결제 알림 문자 받기를 통해 수신 여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 정기 결제 알림 문자 수신동의한 상태에서 계정통합 전환을 할 경우 정기 결제 알림 문자를 받을 수 없습니다.)
Melon 회원정보 FAQ | 2단계 인증 설정 시, 매번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하나요?
멜론에서 아래와 같이 문자를 발송하고 있습니다.
①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시 본인확인을 위해 인증번호가 발송됩니다.
휴대폰번호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 타인에게 문자가 발송될 수 있으니 본인의 휴대폰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② 멜론 이벤트/혜택 알림 설정이 ON으로 되어 있는 경우 해당 문자가 발송됩니다.
이벤트/혜택 알림 문자는 내 정보 > 멜론 정보수정 > 멜론 이벤트/혜택 알림 설정에서 수신여부를 확인/변경 할 수 있습니다.
③ 정기 결제 알림에 연락처를 등록해 놓았을 경우 해당 문자가 발송됩니다.
내 정보 > 내 이용권/결제정보 > 정기 결제 알림 문자 받기를 통해 수신 여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 정기 결제 알림 문자 수신동의한 상태에서 계정통합 전환을 할 경우 정기 결제 알림 문자를 받을 수 없습니다.)
Melon 회원정보 FAQ | 2단계 인증 설정 시, 매번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하나요?
고객님이 자주 사용하시는 기기인 경우, 아이디/비밀번호 만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2단계 인증 페이지에서, ‘해당기기(브라우저)에서 2단계 인증 사용 안 함’ 을 체크하고 진행해 주세요
이후, 로그인 시에는 2단계 인증을 진행 하지 않습니다
*해외에서 2단계 인증을 사용하고 싶지 않으시면, 해외 2단계 인증 페이지에서 ‘해외IP 로그인 차단 해제’ 를 체크하고 진행 해주세요
* 멜론 2단계 인증 설정은 통합 전 멜론 및 카카오계정에 한하여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Melon 회원정보 FAQ | 2단계 인증으로 계정 보호 란 무엇인가요?
로그인 시,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외에 휴대폰의 일회용 인증번호를 입력해야만, 로그인이 완료되는 보안 서비스 입니다.
회원님이 기억 하고 계시는 비밀번호 외에 추가적으로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하므로, 고객님의 계정보안이 보다 강화 됩니다.
[2단계 인증으로 계정보호]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POC와 계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비스 POC
- 멜론: PC Web, Mobile Web, PC Player, MAC Player, Android 4.5.0, IOS 4.3.1 이상
- 멜론 티켓: PC Web, Mobile Web, Android 1.1.7, IOS 1.1.7 이상
- 멜론 아지톡: Android 2.6.5, IOS 2.6.1 이상
2. 계정
- 통합되지 않은 멜론 및 카카오 계정 로그인 시
* 멜론 2단계 인증 설정은 통합 전 멜론 및 카카오계정에 한하여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Melon 회원정보 FAQ |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멜론아이디로 로그인' 이 뭔가요?
멜론의 회원 체계가 카카오계정으로 변경되어 이제부터 멜론 서비스에서 카카오계정과 멜론아이디 중에서 선택하여 로그인하게 됩니다.
1.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기존에 멜론아이디와 연결한 카카오계정이 있거나 기존 멜론아이디를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한 경우 해당 카카오계정과 비밀번호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계정 로그인]은 아래 환경에서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PC웹사이트 및 모바일 웹사이트(멜론, 멜론티켓)
- Android 4.0 / iOS 3.4버전 이상의 멜론앱.
- Android 1.1.4 / iOS 1.1.4버전 이상의 멜론티켓앱.
- Android 2.5.5 / iOS 2.5.8 버전 이상의 아지톡앱.
2. 멜론 아이디로 로그인.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하지 않은 기존 멜론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기존과 동일하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2단계 인증 페이지에서, ‘해당기기(브라우저)에서 2단계 인증 사용 안 함’ 을 체크하고 진행해 주세요
이후, 로그인 시에는 2단계 인증을 진행 하지 않습니다
*해외에서 2단계 인증을 사용하고 싶지 않으시면, 해외 2단계 인증 페이지에서 ‘해외IP 로그인 차단 해제’ 를 체크하고 진행 해주세요
* 멜론 2단계 인증 설정은 통합 전 멜론 및 카카오계정에 한하여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Melon 회원정보 FAQ | 2단계 인증으로 계정 보호 란 무엇인가요?
로그인 시,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외에 휴대폰의 일회용 인증번호를 입력해야만, 로그인이 완료되는 보안 서비스 입니다.
회원님이 기억 하고 계시는 비밀번호 외에 추가적으로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하므로, 고객님의 계정보안이 보다 강화 됩니다.
[2단계 인증으로 계정보호]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POC와 계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비스 POC
- 멜론: PC Web, Mobile Web, PC Player, MAC Player, Android 4.5.0, IOS 4.3.1 이상
- 멜론 티켓: PC Web, Mobile Web, Android 1.1.7, IOS 1.1.7 이상
- 멜론 아지톡: Android 2.6.5, IOS 2.6.1 이상
2. 계정
- 통합되지 않은 멜론 및 카카오 계정 로그인 시
* 멜론 2단계 인증 설정은 통합 전 멜론 및 카카오계정에 한하여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Melon 회원정보 FAQ |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멜론아이디로 로그인' 이 뭔가요?
멜론의 회원 체계가 카카오계정으로 변경되어 이제부터 멜론 서비스에서 카카오계정과 멜론아이디 중에서 선택하여 로그인하게 됩니다.
1.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기존에 멜론아이디와 연결한 카카오계정이 있거나 기존 멜론아이디를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한 경우 해당 카카오계정과 비밀번호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계정 로그인]은 아래 환경에서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PC웹사이트 및 모바일 웹사이트(멜론, 멜론티켓)
- Android 4.0 / iOS 3.4버전 이상의 멜론앱.
- Android 1.1.4 / iOS 1.1.4버전 이상의 멜론티켓앱.
- Android 2.5.5 / iOS 2.5.8 버전 이상의 아지톡앱.
2. 멜론 아이디로 로그인.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하지 않은 기존 멜론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기존과 동일하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