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lon -회원정보 | 멜론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사용 중인데, 갑자기 로그아웃되면서 다시 로그인해야 한다고 노출됩니다. 왜 그런가요?

멜론-회원정보 FAQ | 멜론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사용 중인데, 갑자기 로그아웃되면서 다시 로그인해야 한다고 노출됩니다. 왜 그런가요?
로그인해서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비밀번호 변경, 로그인 유효기간 만료 등으로 로그아웃되었습니다. 보안을 위해 다시 로그인해주세요.” 내용의 알림과 함께 다시 로그인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1. 접속하고 있는 기기가 아닌 다른 기기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한 경우.

2. 멜론앱(버전 3.0 이상) 또는 멜론플레이어에서 접속한 경우는 접속한지 180일이 지난 경우.

3. 멜론 내 정보 > 내 정보 보호에서 2단계 인증 설정한 경우.

4. 카카오계정으로 통합 완료한 멜론 아이디인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 상태로 전환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1. 멜론 모바일앱이나 플레이어를 접속한지 180일이 지난 경우라면 다시 로그인하면 됩니다.

2. 멜론 웹사이트에 로그인하신 후 내 정보> 로그인 기록을 확인해주세요.

회원님께서  모르는 로그인 기록이 있다면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빠르게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합니다."


멜론-회원정보 FAQ |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번호를 변경한 경우, 어떻게2단계 인증을 진행 하나요?
2단계 인증에 사용하는 휴대폰을 분실했거나, 번호가 변경 된 경우, 2단계 인증 시 설정하신 비상연락용 이메일을 통해 수신 된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정 페이지 하단 이메일 인증 선택 > 이메일 인증번호 확인 및 입력 > 로그인 완료.

휴대폰 번호가 변경 된 경우에는, 최신정보로 업데이트를 해주세요.

* 멜론 2단계 인증 설정은 통합 전 멜론 및 카카오계정에 한하여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멜론-회원정보 FAQ | 2단계 인증으로 계정 보호 란 무엇인가요?   
로그인 시,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외에 휴대폰의 일회용 인증번호를 입력해야만, 로그인이 완료되는 보안 서비스 입니다.

회원님이 기억 하고 계시는 비밀번호 외에 추가적으로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하므로, 고객님의 계정보안이 보다 강화 됩니다.

[2단계 인증으로 계정보호]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POC와 계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비스 POC
   - 멜론: PC Web, Mobile Web, PC Player, MAC Player, Android 4.5.0, IOS 4.3.1 이상

   - 멜론 티켓: PC Web, Mobile Web, Android 1.1.7, IOS 1.1.7 이상

   - 멜론 아지톡: Android 2.6.5, IOS 2.6.1 이상

 2. 계정
   - 통합되지 않은 멜론 및 카카오 계정 로그인 시

* 멜론 2단계 인증 설정은 통합 전 멜론 및 카카오계정에 한하여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멜론-회원정보 FAQ | 통합된 카카오계정으로 본인인증 했는데, 멜론서비스 이용 제한 알림 팝업이 노출되면서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없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멜론은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본인인증이 필요한 서비스에 한하여 동일 명의자의 아이디 3개에 한하여 멜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멜론에서 카카오계정 본인인증 완료 후 해당 팝업을 만났다면, 카카오계정은 본인인증이 완료되었으며, 멜론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카카오-다음에서는 정상적으로 본인인증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인증한 계정으로 멜론에서 본인인증이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시면, 이미 멜론에 등록된 계정의 멜론 서비스 탈퇴가 필요합니다.
(멜론 내 정보 > 멜론 정보수정 > 멜론탈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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