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melon -회원정보 | 멜론 휴면 상태를 해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멜론-회원정보 FAQ | 멜론 휴면 상태를 해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멜론은 일정 기간 동안 멜론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회원님의 아이디를 휴면상태로 전환하며, 해당 아이디와 관련된 개인정보를 안전한 공간에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휴면 상태로 전환된 아이디는 로그인 직후 노출되는 휴면 해제 절차에 따라 휴면해제 후 멜론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본인인증이 필요한 멜론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재 인증이 필요하며 이전에 인증한 정보와 같을 경우에 한하여 인증 성공할 수 있습니다.


멜론-회원정보 FAQ | 멜론아이디 등록을 했는데 제휴서비스에서 사용하라고 하는데요, 제휴서비스는 어떤 것인가요?

멜론아이디를 이용 할 수 있는 제휴서비스는, PC 및 모바일 멜론/멜론티켓/아지톡 서비스를 제외한, 멜론아이디로 로그인 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 합니다.



멜론-회원정보 FAQ | 카카오계정에 2단계 인증이 설정 되어 있으면 멜론아이디 로그인이 안된다고 하는데 이건 왜 그런 것이죠?
멜론에서 사용중인 계정이 카카오계정과 통합 되어 있는 경우, 카카오계정에 2단계 인증이 설정되어 있으면, 2단계 인증 진행을 위해, 멜론에서도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등록하신 멜론 아이디는 멜론과 제휴한 서비스에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멜론-회원정보 FAQ | 통합 카카오계정 2단계 인증 설정 시, 멜론에서는 카카오 계정으로 만 이용 가능한가요?
통합 카카오계정에 2단계 인증을 설정 하는 경우, 멜론에서도 고객님의 계정 보안을 위해, 2단계 인증을 진행해야 하므로, 카카오계정으로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멜론-회원정보 FAQ | 멜론아이디가 휴면 상태로 전환되면 어떻게 되나요.
멜론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1년 이상 멜론을 이용하지 않은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2015년 8월 18일부터 아래와 같이 휴면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멜론 휴면 정책.
1. 멜론 계정이 휴면으로 전환되기 30일 전 멜론회원정보에 등록된 이메일로 휴면 예정 안내를 발송합니다.

2. 멜론 서비스를 1년간 이용하지 않은 계정을 휴면상태로 전환하고, 회원정보를 분리 보관 합니다.

3. 휴면계정으로 전환된 후 4년 동안 로그인 하지 않을 경우, 분리보관하고 있던 멜론아이디 및 회원정보를 파기하고 멜론서비스를 탈퇴 처리합니다.


멜론-회원정보 FAQ | 2단계 인증 설정 시, 매번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하나요?
고객님이 자주 사용하시는 기기인 경우, 아이디/비밀번호 만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2단계 인증 페이지에서, ‘해당기기(브라우저)에서 2단계 인증 사용 안 함’ 을 체크하고 진행해 주세요

이후, 로그인 시에는 2단계 인증을 진행 하지 않습니다

*해외에서 2단계 인증을 사용하고 싶지 않으시면, 해외 2단계 인증 페이지에서 ‘해외IP 로그인 차단 해제’ 를 체크하고 진행 해주세요

* 멜론 2단계 인증 설정은 통합 전 멜론 및 카카오계정에 한하여 제공되는 기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