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서비스문의/오류] 30일권 이용권을 선물했는데 취소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멜론 [서비스문의/오류 FAQ] 30일권 이용권을 선물했는데 취소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보낸 선물 취소/환불은 받은 선물을 이용하지 않은 경우에만 취소/환불이 가능합니다.
취소/환불 요청은 고객센터 1566-7727(유료)또는 1:1문의하기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단, 곡선물은 특성상 취소/환불이 불가능합니다.이미 선물이 전달됐기 때문에 취소/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티켓 선물에 경우 선물 보낸 날로부터 93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받은 선물은 자동취소되며 선물 보낸 회원에게 결제 취소 처리가 됩니다.
(단, 결제수단으로 취소가 되지 않는 경우 1:1 문의하기를 통해서 현금으로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선물 사용 유효기간 정보는 아래 영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PC웹: 멜론 홈>선물>마이뮤직>음악메시지/선물>받은선물



멜론 [서비스문의/오류 FAQ] 아이패드에서 MP3 파일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MP3 다운로드 이용권을 사용 중이라면 아이패드 멜론 앱에서도 MP3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멜론에서 다운로드 받은 MP3 파일은 멜론 앱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기본 음악 앱 등 다른 앱에서도 사용하시려면, PC환경에서 iTunes 동기화로 아이패드로 음악을 전송하셔야 합니다.

 음악으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PC 멜론으로 접속하여 구매 목록에서 재 다운로드 받은 후에 iTunes 동기화로 전송하시면 iPod 음악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멜론 [서비스문의/오류 FAQ] 아티스트, 곡, 앨범, 뮤직비디오의 DP 정보, 재생 정보가 이상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티스트, 곡, 앨범, 뮤직비디오 등 컨텐츠 정보 오류를 접수하시면, 해당 컨텐츠에 대한 오류 여부를 판단하여 DB 수정을 통해 처리가 됩니다. 단, 오류가 아닌 일반적인 정보 수정이나 부가적인 정보를 추가 요청하는 경우에는 처리가 안될 수도 있으니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멜론 [서비스문의/오류 FAQ] 아티스트, 곡, 앨범, 뮤직비디오의 DP 정보, 재생 정보가 이상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티스트, 곡, 앨범, 뮤직비디오 등 컨텐츠 정보 오류를 접수하시면, 해당 컨텐츠에 대한 오류 여부를 판단하여 DB 수정을 통해 처리가 됩니다. 단, 오류가 아닌 일반적인 정보 수정이나 부가적인 정보를 추가 요청하는 경우에는 처리가 안될 수도 있으니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멜론 [서비스문의/오류 FAQ] 아이폰 멜론 앱에서 다운로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이용권은 어떤 것인가요?
DRM / MP3 다운이 포함된 이용권을 사용 중이시라면, 아이폰 멜론 앱에서도 다운로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프리클럽이나, MP3 플러스 이용권을 이용하시면 음악을 다운로드하여 재생하실 수 있습니다.

단, 아이폰 멜론 앱에서 다운로드하신 파일은 멜론 앱에서만 재생이 가능합니다.


멜론 [서비스문의/오류 FAQ] 파일 다운로드 시 “구매하지 않은 음악입니다.”라는 오류가 나요.
최근 서비스가 중지됐다가 음악 제작사 협회로부터 서비스 권리 확보가 추가된 곡의 경우 실시간 음악 감상에는 문제가 없지만, 다운로드 서비스 가능 이용권으로 등록하는 도?서버 정보의 이상으로 다운로드 시 “구매하지 않은 음악”이라고 나올 수 있습니다.

또는 서비스가 중지 됐는데도 멜론에서 이용권이 노출되고 있는 경우, 해당 곡을 다운로드하면 “구매하지 않은 음악”이라고 나옵니다.

“구매하지 않은 음악”이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 해당 곡 정보(곡명/아티스트명)와 함께 아래의 고객지원으로 연락해 주세요.

멜론 고객센터 [1:1문의하기] 또는 문의전화 (평일 09:00 ~ 18:00) : 1566-7727 (유료)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