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world 이용안내 FAQ] 휴대폰 번호변경 신청은 어디에서 가능 한가요?

[Tworld 이용안내 FAQ] 휴대폰 번호변경 신청은 어디에서 가능 한가요?

T world 에서 휴대폰 번호변경 신청이 가능한 채널별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PC]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T > 변경 > 번호변경 > 휴대폰 번호변경


[모바일]

- 휴대폰 번호변경 서비스 미지원

- 단, 010전환 대상자에 한해 010 번호로 번호변경 가능 

(경로 : 전체메뉴(三) > 나의 가입정보 > 010 전환 번호변경 신청하기)




[Tworld 이용안내 FAQ] 홈페이지(T world)에서의 기기변경 시 유의사항을 알려주세요.

네, T world 에서 기기변경 시 유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T world 사이트에서 기기변경 시 SMS 또는 범용/금융(은행,카드,보험) 공인인증서 인증 후 기기변경 가능

- T world 사이트에서 기기변경은 일 2회, 월10회까지 가능

- T world 에서 기기변경 후 일부 단말기에서는 변경된 단말기가 인식되지 않을 수 있으며, 변경된 단말기가 인식되지 않을 경우 지점/대리점 방문하여 처리 필요

- 휴대폰을 할부로 구입한 경우 기기변경 후에도 휴대폰 할부는 지속 유지됨

- 개통일 기준으로 다음달 말일까지는 기기변경 제한

예시) '15. 9월 중에 개통했다면 '15.10.31까지 기기변경 제한

- OMD 단말기 → OMD 단말기로 기기변경 시에는 기간 제한 없이 변경 가능

- 중고기기 또는 OMD기기로 변경 시에는 T기본약정/약정위약금2 위약금이 발생되지 않으나, 해당 단말에 대한 보조금 등의 지급 수혜 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위약금 상세정보는 가입정보 조회/관리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 기기변경을 위한 부가서비스 해지 시, 일부 상품은 별도해제 필요

- 기기변경 시 스팸필터링 서비스(무료) 자동 가입됨(USIM 기변은 제외)

- 부가서비스 해지는 "사용중인 부가서비스/폰꾸미기"에서 처리가능하며, 해당 메뉴에서 해지 불가한 부가서비스는 고객센터로 문의 필요

- 기기변경 시 변경될 기기에 따라서 사용중인 요금상품이 전환될 수 있으니, 완료 후 적합한 요금상품으로 변경 필요

- '휴대폰 세팅 방법 보기'에서 보유 중인 휴대폰 모델의 세팅 방법 확인 가능

- WCDMA 휴대폰 기기변경 시, 반드시 기기변경 신청 기입 및 확인버튼 클릭 완료 후 USIM카드를 이동 필요

- 단말기 별 USIM 사이즈가 다를 수 있으며, 변경 전/후 단말기의 USIM 사이즈가 동일한지 확인 필요(USIM 사이즈가 다를 경우, 가까운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구입 필요)

- 아이폰4 모델부터는 Micro USIM, 아이폰5 모델은 Nano USIM을 장착해야 이용 가능


- 현 사용 중인 단말기 상태가 '전산기변'인 경우에만 기기변경 신청 가능('USIM기변', 'USIM단독'인 경우에는 변경 불가)

- PDA 단말기로 PDA 요금상품 또는 부가서비스를 사용 중일 경우 일반 휴대폰으로 기기변 불가

- 아이키즈 전용폰 사용고객(만12세미만)은 아이키즈 전용폰만 기기변경 가능

- SCH-V920, SCH-W110, SCH-W120, LG-SW2000 휴대폰 이용자는 T world에서 기기변경 불가(지점/대리점 방문 필요)

- 선불이동전화(PPS) 사용 고객은 기기변경 불가

- 사용이력이 없는 USIM카드로는 세대간 기기변경(CDMA ↔ WCDMA) 불가

- 011, 017, 016, 018, 019 번호 이용고객은 010번호로 번호변경 후 세대간 기기변경(CDMA ↔ WCDMA) 가능

- 로밍 서비스 신청 중인 경우 세대간 기기변경(CDMA ↔ WCDMA) 불가

- 미납요금이 있을 경우 T world에서는 세대간 기기변경(CDMA ↔ WCDMA) 불가

- 군개인(SP2), 경찰개인(NP2) 고객은 기기변경 불가

- 팅요금제 가입 고객은 일부 단말기로 기기변경 제한 




[Tworld 이용안내 FAQ] 홈페이지(T world)에서 기기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왜 그런가요?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이 되지 않을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기기변경은 현 사용 기기 상태가 '전산기변'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전산기변이란? 지점/대리점, T world를 통하여 신규가입 또는 기기변경 한 경우) 


- 현재 사용중인 요금상품이나 변경하기 원하는 단말기의 종류에 따라 기기변경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특정 요금상품 (팅요금제 등) 가입고객의 경우, 일부 단말기로의 기기변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PDA 단말기로 PDA요금제 또는 부가서비스를 사용 중이시면 일반 단말기로의 변경이 불가합니다. 


- T world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 시에는 변경할 단말기의 모델명, 일련번호를 정확히 확인 후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경할 단말기가 미납에 의한 직권해지 또는 분실신고가 된 상태라면 기기변경이 불가합니다. 


- 아이키즈전용폰 사용고객(만12세미만)은 아이키즈전용폰만 기기변경이 가능합니다. 


- 일시정지 중에는 기기변경 불가합니다. 


- 단말기를 불법적으로 판매하거나 명의도용, 대포폰 이용 등을 방지하기 위해 할부로 신규가입 또는 기기 변경하신 경우에는 단말기 할부금을 3회 이상 납부하셔야 다른 기기로 변경가능합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