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TV [LG TV] 메모리 알림창이 뜨면서 앱실행이 안 돼요
특정 사이트에 연결하니 전원이 꺼졌다 켜져요.
인터넷 브라우저로 특정사이트가 열리지 않아요.
‘효율적인 메모리 사용을 위해 앱을 재실행 합니다’ 라는 알림창이 뜨며 앱이 실행되지 않아요.
위 내용의 증상일 경우 리셋 및 불필요한 앱 정리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사용 중인 메모리가 부족할 경우 전원을 리셋하면 해결됩니다.
Quick Start+ 꺼짐 후 전원을 리셋해 보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Q Start+ 꺼짐 설정 후 전원 리셋하기
‘효율적인 메모리 사용을 위해 앱을 재실행 합니다.’ 메시지가 나온다면 [TV 빨리 켜기]설정을 해제 후 전원 코드를 10분정도 제거 후 재사용 해보세요.
2024년 이후 출시한 [webOS24/25] Q Start+ 꺼짐 설정 후 전원 리셋하기
리모컨의 설정[설정 버튼 아이콘]버튼을 누른 후 전체 설정[전체설정버튼 아이콘] → 일반 → 시스템 → 기타설정 → TV 빨리 켜기 → [꺼짐] 이후 전원 코드를 10분 정도 제거 후 사용해 보세요.
2023년 이전 출시한 [webOS22/23] Q Start+ 꺼짐 설정 후 전원 리셋하기
리모컨의 설정[설정 버튼 아이콘]버튼을 누른 후 전체 설정[전체설정버튼 아이콘] → 일반→ TV와 외부 기기 관리 → TV 관리 → TV 빨리 켜기 → [꺼짐] 이후 전원 코드를 10분 정도 제거 후 사용해 보세요.
2020년 이전 출시한 [webOS5.0 이전] Q Start+ 꺼짐 설정 후 전원 리셋하기
리모컨의 설정[설정 버튼 아이콘]버튼을 누른 후 전체 설정[전체설정버튼 아이콘] → 일반 → 추가설정 → Q 스타트+ → [꺼짐] 이후 전원 코드를 10분 정도 제거 후 사용해 보세요.
TV 앱 삭제하기
2024년 이후 출시한 [webOS24/25] TV 앱 삭제하기
리모컨의 홈[홈버튼 아이콘]버튼을 누른 후 삭제하고 싶은 앱[APPS]을 길게(3초) 눌러 앱 위에[휴지통 버튼 아이콘]선택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일반리모컨의 경우 리모컨의 홈[홈버튼 아이콘]버튼을 누른 후 앱 메뉴 우측에 앱 목록 편집[목록 편집 아이콘]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2023년 이전 [webOS23 이전] TV 앱 삭제하기
리모컨의 홈[홈버튼 아이콘]버튼 → 앱[App]목록에서 [앱 목록 편집]선택 → 삭제할 앱 선택 → 앱위에[휴지통 버튼 아이콘]선택 → 삭제
2020년 이전 [webOS5.0 이전] TV 앱 삭제하기
리모컨의 홈[홈버튼 아이콘]버튼 → 삭제할 앱 길게(3초) 선택 → 앱위에 [X]선택 → 삭제
※ 2012년 이전 TV는 일부 웹 사이트들이 보안의 이유로 더 이상 인터넷 브라우저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WebOS3.5 2017년] 이전의 TV는 프로그램 성능의 제약으로 인해 최근 웹 표준 기술을 더 이상 지원하지 못하여 메모리 관련 알림창이 발생하며 실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부 웹 사이트 페이지의 이미지 정보 등 사이트 용량이 커서 TV의 메모리가 부족한 경우가 발생되면, TV의 비정상적인 동작을 방지하기 위해 인터넷을 종료하거나 전원이 꺼졌다 켜질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 앱 제조사 혹은 해당 웹 사이트에 문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LG TV] 음향 테스트 방법을 알고 싶어요
음향 테스트란?
음향 테스트는 TV가 소리를 재생할 때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는 기능 입니다.
음향 자가진단, 또는 음향 테스트로 메뉴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TV 음향에서 이상이 발견되었으나 음향 테스트 결과 이상이 없다면, 셋톱박스 음향 신호 혹은 인터넷을 통해 TV로 전달되는 음향 신호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해당 통신 공급업체, 또는 인터넷 가입업체를 통한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TV 음향 테스트 에서도 이상이 계속된다면 LG 전자 고객센터(1544-7777)를 통해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내 TV의 모델명과 플랫폼 확인하기.
리모컨의 조용히 버튼 조용히 버튼 [조용히 버튼 아이콘] 을 연속으로 세 번 누르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보유하신 TV의 모델명과 webOS 버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모델명 확인방법
※ 올레드 TV는 모델명이 OLED로 시작하며, 그 외의 TV는 65 등, 인치를 표시한 숫자로 시작합니다.
➔ 홈 버튼을 눌러 스마트 기능을 사용 중이라면 실행 메뉴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외부입력을 변경해 주세요.
➔ 출시한 국가 혹은 모델에 따라 나타나는 정보가 다를 수 있습니다.
설명한 방법으로도 확인이 어렵다면 제품을 구입한 시기로도 TV에 설치된 webOS 의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 구입 시기로 확인하는 방법은 webOS 버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음성 테스트 실행하기
2024년 이후 출시한 [ 올레드 TV ]의 음향 테스트 방법 [ webOS 24 ~ 25 ]
리모컨의 설정[설정 버튼 아이콘]버튼 →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음향 자가진단]
① 리모컨의 설정[설정 버튼 아이콘]버튼을 눌러 나타나는 메뉴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합니다.
② 나타난 메뉴에서 [고객 지원]을 선택해 주세요.
③ [음향 자가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④ 음향 출력을 TV 스피커로 변경해야 정확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선택해 주세요.
⑤ 테스트 음원을 듣고 소리가 깨끗하게 들리는지 확인해 주세요.
⑥ 테스트 음원이 깨끗하게 들린다면 연결된 외부 기기를 점검해 주세요.
⑦ 테스트 음원을 들어본 결과 이상이 발견되면 LG 전자 고객센터(1544-7777)로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2024년 이후 출시한 [ 올레드 TV ]의 음향 테스트 방법 [ webOS 24 ~ 25 ]
2023~2021년에 출시한 [ 올레드 TV ]의 음향 테스트 방법 [ webOS 23 ~ 6.0 ]
리모컨의 설정[설정 버튼 아이콘]버튼 → [전체 설정] → [일반] → [올레드 케어] → [디바이스 셀프 케어] → [음향 자가 진단]
[ webOS 22, webOS 6.0 ]의 전체 설정 선택하기
※ 2022년 webOS 22 올레드 TV는 일부 모델의 플랫폼이 webOS 23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므로 webOS 23 설정을 참고해 주세요.
2021년 이후에 출시한 [ QNED, NANO Cell, 울트라 HD TV, 및 LED TV ]의 음향 테스트 방법 [ webOS 25 ~ 6.0 ]
리모컨의 설정[설정 버튼 아이콘]버튼 →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음향 자가진단]
2020년 출시한 TV의 음향 테스트 방법 [ webOS 5.0 ]
※ 올레드 TV와 다른 종류의 TV가 메뉴가 유사하여 설정이 같습니다.
리모컨의 설정[설정 버튼 아이콘]버튼 → [전체설정] → [고객지원] → [추가 설정] → [음향 테스트]
2019년 이전에 출시한 TV의 음향 테스트 방법 [ webOS 4.5 ~ 1.0 ]
※ 올레드 TV와 다른 종류의 TV가 메뉴가 유사하여 설정이 같습니다.
리모컨의 설정[설정 버튼 아이콘]버튼 → [전체 설정] → [음향] → [음향 테스트]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