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올레드 TV [LG 올레드 TV 화면] 화면에서 줄이나 얼룩이 사라지지 않아요
화면에 줄이나 얼룩이 생겼는데 사라지지 않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올레드(OLED) TV는 스스로 빛을 내는 디스플레이 기술로 일반 제품보다 화질이 밝고 선명합니다.
이로 인해 화면에서 열이 나는데 방송 채널의 로고 같은 특정 화면이 오랫동안 화면에 출력되면 그 부분에 이미지가 남을 수 있습니다.
이때 [픽셀 리프레셔] 기능을 이용하면 화면의 증상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TV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도 화면의 줄이나 얼룩이 사라지지 않나요?
➔ TV의 다른 채널에서도 줄이나 얼룩이 보인다면 설정 메뉴에서 아래와 같이 [픽셀 리프레셔]를 실행해주세요.
설정 메뉴에서 [픽셀 리프레셔] 실행하기
2022년 WebOS 22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 설정] → [일반] → [올레드 케어] → [올레드 패널 케어] → [픽셀 클리닝]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1. [일반]에서 [올레드 케어]를 선택해주세요.
2. [올레드 패널 케어]를 선택해주세요
3. [픽셀 클리닝]을 선택해주세요.
4. TV가 꺼질 때 픽셀 리프레셔 기능을 시작하려면 [TV 꺼질 때 시작]을 누르고, 픽셀 리프레셔 기능을 바로 시작하려면 [지금 시작]을 선택해주세요.
픽셀 리프레셔 작업을 마치고 TV 화면을 확인해주세요.
2020년 WebOS 5.0
리모컨의 설정버튼 이미지 버튼을 누르세요 → [전체 설정] → [영상] → [추가 설정] → [올레드 패널 설정] → [픽셀 리프레셔]
TV 전원을 켠 다음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1. [영상]에서 [추가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2. [추가 설정]에서 [올레드 패널 설정]으로 이동하여 [픽셀 리프레셔]를 선택해주세요.
3. TV가 꺼질 때 픽셀 리프레셔 기능을 시작하려면 [TV 꺼질 때 시작]을 누르고, 픽셀 리프레셔 기능을 바로 시작하려면 [지금 시작]을 선택해주세요.
픽셀 리프레셔 작업을 마치고 TV 화면을 확인해주세요.
엘지 올레드 TV [LG ThinQ] 제품 등록 실패 에러코드가 떠요. (NB,NL,NA,NS,NM)
LG ThinQ 앱 등록 중 오류코드(NA/NB/NI/NM/ND/NS)가 발생했을 경우, Wi-Fi 인터넷 연결 설정 및 환경을 확인해주세요.
LG ThinQ 제품등록 실패 에러코드 확인하기
LG ThinQ 앱 등록 중 오류코드(NA/NB/NI/NM/ND/NS)가 발생했을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NA : 공유기로부터 제품 거리가 멀리 떨어져 있음 (환경 문제)
공유기와 제품 간 거리를 가깝게 재 조정해보세요.
NB : 공유기 비밀번호 오 기입
공유기 비밀번호를 다시 확인해보세요. (공유기 상단 또는 하단 라벨 암호확인)
NI : 공유기 IP할당 안됨 (공유기 문제)
공유기를 리셋 해보세요.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M : 공유기 최대 접속대수 초과 (공유기 문제)
공유기 리셋 해보세요.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D : 확인 불가 문제로 타임아웃 (최신 공유기 호환 문제)
핫스팟(테더링)으로 1회 연결 진행 후, 다시 공유기와 등록 진행해보세요.
NS : 공유기 인터넷 연결 안됨 (공유기 문제)
공유기 인터넷 연결 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공유기 연결 주의 사항
공유기가 여러 대인 경우, 메인 공유기와 연결 공유기를 모두 리셋해 주셔야 합니다.
LG ThinQ 앱 연결은 공유기의 2.4GHz만을 지원합니다. (5GHz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공유기 쪽 문제인지 확인해 주세요.
휴대폰에서 Wi-Fi 접속을 차단한 다음 두 대의 휴대폰을 준비 후 한대의 휴대폰에 핫스팟(테더링)을 활성화시켜 제품 등록을 진행해보세요.
핫스팟(테더링) 환경에서 등록이 된다면, 공유기의 문제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