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집전화 - 전화를 옮기려면 언제 신청하나요?
이사(이전) 신청은 예약제로 운영되므로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개통 희망일 3~4일 전에 신청을 해주시면 희망하는 날짜에 개통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이사(이전) 신청은 KT고객센터(☎ 100번) 또는 kt.com에서 설치 장소 변경을 검색해 주세요.
※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시 본인 명의 휴대폰을 통한 SMS(단문 메시지)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KT 집전화 - 단독승계 후 해지를 왜 1년이나 기다려야 하죠?
단독승계 시 원 계약자와 합의에 의하여 이용권리를 받은 사항이 아니므로 고객 보호를 위하여 원 계약자가 이의를 제기할 경우 원상복구를 위한 최소 유예기간입니다.
참고로 이용권리를 받은 고객이 해지를 할 경우 전화번호는 1개월 후 다른 고객에게 부여가 가능하나 원 계약자가 번호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경우 유예기간 이내에는 원상복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KT 집전화 - KT 를 사용하는데 왜 요금에 하나로, 데이콤, 온세요금 등이 나옵니까?
시내전화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는 kt, SK 브로드밴드, LG 데이콤등 여러 통신사가 있으며, 고객님께서 가입하신 주통신사에서 타사 부가통화의 요금까지 회수대행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kt 고객님이 타사의 전화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 SK 브로드밴드, LG 데이콤, 온세 텔레콤 요금이 합산 청구됩니다.
KT 집전화 - KT 이메일 청구서 등록시 서비스 번호란 무엇인가요?
서비스 번호는 고객의 보다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마다 부여하는 번호입니다.
KT 회원께서는 서비스 번호로 간편하게 고객확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서비스번호는 지로(우편) 청구서에 인쇄되어 있으며, 청구기관 별 서비스 번호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 집전화 => 전화번호, 인터넷 => 인터넷 아이디, 모바일 => 휴대폰 번호 등
KT 집전화 - 타 통신요금 미납자는 예치보증금 받고 가입이 안되나요?
통신사간 협약에 의해 미납요금을 완납 후 가입이 가능하며, 통신요금을 미납한 고객에게 통신서비스를 재가입시키는 것은 서비스 제공 취지에 부합하지 않아 가입이 어렵습니다.
단, 채무 불이행 자는 예치 보증금을 신청 당일에 가상계좌로 송금하실 때만 신청 가능하며 가입 신청제한 금액 이상 체납고객인 경우 체납 해소 후 가입 신청 가능합니다.
※ 예치보증금 적용대상 제외: 파산면책,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 법원위원회 개인회생
KT 집전화 - 이메일 청구서에서 요금 청구서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새 명세서가 도착하면 회원님의 이메일로 명세서 알림 메일이 발송되며 아래 비밀번호로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ㆍ 주민번호/외국인번호 : 앞 6자리
ㆍ 여권번호 : 앞 4자리
ㆍ 사업자번호 : 뒤 5자리
ㆍ 법인번호 : 뒤 7자리
ㆍ 정식단체/고유번호 : 고객식별번호 뒤 5자리
KT 집전화 - 상대방에서 걸려온 전화번호는 왜 통화내역 조회가 안 되는건가요?
통화내역의 제공 목적은 요금청구 사실 확인에 있습니다.
상대방에서 걸려온 전화의 경우는 전국 모든 고객의 전화번호에 대하여 각각 번호마다 모든 수신된 통화건 별 내역을 추출, 관리해야 하는 등 현실적으로 어려운 사항이므로 자료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전화 수신 시 상대방의 번호를 확인하고자 하실 경우에는 발신번호표시(CID) 서비스나 발신번호확인(155)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신청 후 부터 상대방의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KT
자주찾는 질문: https://ermsweb.kt.com/pc/faq/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