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집전화 - 집에서 집으로 전화를 걸 경우 요금이 얼마죠?
집전화 시내 요금은 3분당 42.9원 이며 시외요금은 10초당 15.95원 입니다. (부가세 포함)
- 할인시간대 , 설치 지역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자세한 요금확인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ㆍ KT닷컴 > 상품 > 전화 > 일반전화 > 집전화/매장전화 > 옵션선택(일반형) > 집전화(상세보기)
KT 집전화 - [번호유지] 이사(이전)하면 왜 전화번호가 바뀌나요?
고객님께서 이용 중이신 전화회선은 지역별로 설치되어 있는 장비로 연결되는데 장비마다 번호가 부여되어 있으며 고객님께서 먼 거리로 이사하실 경우에는 연결장비가 변경되기 때문에 이에 따라 전화번호도 바뀌게 됩니다.
① 일정범위안에서 이사(이전)를 할 경우 『번호유지』 서비스를 통해 번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② 『번호유지』서비스의 요금은 1회선당 4,400원(부가세 포함)이며 신청 가능지역은 별도의 확인 이 필요합니다.
③ 가능지역 확인 및 자세한 문의는 KT 고객센터(☎ 100번)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KT 집전화 - 부재중일때 집전화를 핸드폰으로 받을 수 있는건가요?
네, 가능합니다.
① 부재중일 때 미리 설정해 놓은 전화(일반전화/핸드폰 등)로 연결 받는 부가서비스로 『착신통화전환 서비스』와 『패스콜』이 있으며 이용요금은 월 1,100원(부가세 포함) 입니다.
② 사용을 원하실 경우 kt.com 홈페이지 또는 KT 고객센터(☎ 100번)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KT 집전화 - [명의변경] 남편 명의의 집전화를 부인 명의로 변경하는 경우도 인감증명서가 필요하나요?
네, 필요합니다.
① 가족간 명의 변경일 경우 가족관계를 증명하는 구비서류가 필요 합니다.
② 명의 변경 조건에 따라 구비서류가 달라질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KT 고객센터(☎ 100번)로 연락주십시오.
KT 집전화 [명의변경] 원계약자를 알수 없는 경우에도 일반전화 명의변경이 가능한가요?
■ 명의변경 관련 필독사항
집전화, 인터넷전화, 기업전화, 지능망의 명의변경은 다음 4가지의 경우만 가능합니다.
① 명의를 받을 분이 전화설치 장소에서 실제 이용하는 경우
② 명의를 주는 사람/ 받는 사람이 가족관계일 경우
③ 법인 상호간 사업 양/수도, 합병 또는 동일법인의 단순 상호 변경일 경우
④ 개인과 법인간의 입/퇴사에 따른 법인 또는 개인명의의 승계일 경우
※ 단, 위 조건일 경우라도 개인과 법인간의 3개월 내 재 명의변경의 경우는 명의변경이 불가합니다.
네, 가능합니다.
① 원계약자를 알수 없는 경우 진행하는 명의변경을 『단독승계』라고 하며 아래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방문 해 주시면 명의변경 가능합니다.
② 명의받는 분 방문 시 : 신규 명의자 신분증, 책임 각서 작성, 설치장소입증서류
③ 방문하는 분의 경우에 따라 구비서류가 달라질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KT 고객센터(☎ 100번)로 연락주십시오.
KT 집전화 [명의변경]타인의 영업을 승계하는 자 또는 행하던 장소에서 새로운 영업을 행하는 자가 그 장소에 설치된 전화를 인수한 경우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
■ 명의변경 관련 필독사항
집전화, 인터넷전화, 기업전화, 지능망의 명의변경은 다음 4가지의 경우만 가능합니다.
① 명의를 받을 분이 전화설치 장소에서 실제 이용하는 경우
② 명의를 주는 사람/ 받는 사람이 가족관계일 경우
③ 법인 상호간 사업 양/수도, 합병 또는 동일법인의 단순 상호 변경일 경우
④ 개인과 법인간의 입/퇴사에 따른 법인 또는 개인명의의 승계일 경우
※ 단, 위 조건일 경우라도 개인과 법인간의 3개월 내 재 명의변경의 경우는 명의변경이 불가합니다.
구비서류
① 명의를 주는 분 / 받는 분 모두 방문 가능 한 개인간의 명의 변경의 경우 구비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 명의를 주는 분 : 신분증
- 명의를 받는 분 : 신분증 +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 등록증)
② 명의 변경 조건에 따라 구비서류가 달라질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KT고객센터(☎ 100번)로 연락주십시오.
출처: KT
자주찾는 질문: https://ermsweb.kt.com/pc/faq/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