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머니 - 법인명의 휴대폰 사용자도 이용가능한가요?
충전형은 법인 명의 휴대폰 사용자도 이용가능하나 앱내 소액결제나 법인신용/체크카드로 충전이 불가합니다.
또한 오프라인(편의점 등)에서 현금으로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불청구형은 휴대폰과 신용카드가 모두 동일한 본인(개인) 명의일 경우에만 가능한 서비스로 법인명의 휴대폰 사용자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T머니 - 어린이 / 청소년 사용자도 모바일티머니를 이용할수 있나요?
'충전형'은 어린이/청소년 사용자라도 사용가능합니다.
앱 내에서 어린이/청소년 등록은 별도로 진행하셔야 해당하는 요금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후불청구형'은 어린이/ 청소년 사용자의 이용이 불가합니다.
단, 신한 마이틴즈플러스 가족카드(만 15세 이상 자녀명의의 가족카드) 이용 시 휴대폰 명의와 마이틴즈플러스 카드 명의자가 동일한 경우 후불청구형 등록이 가능합니다.
T머니 - 휴대폰 명의자와 신용카드 명의자가 달라도 되나요?
'충전형'은 휴대폰 명의자와 신용카드 명의자가 달라도 앱내에서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후불청구형'은 휴대폰 명의자와 신용카드 명의자가 모두 동일한 본인 명의일 경우에만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 가족카드의 경우 카드에 기재된 가족회원 이름기준 (우리카드 경우 가족카드 이용불가)
T머니 - '충전형'과 '후불청구형'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충전형'은 사용할 금액을 미리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앱 내에서 휴대폰, 신용/체크카드, 계좌이체 등의 수단을 이용하여 충전하거나 티머니카드와 같이 충전지점에서 현금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후불청구형'은 사용한 금액만큼 신용카드로 후불청구되는 방식입니다.
-신한 : 신용/체크,가족카드 신용/체크(BC제외)
-우리 : 신용/체크
-하나 : 신용/체크,가족카드 신용
-국민 : 신용/체크, 가족카드 신용(BC제외)
-농협 : 신용,가족카드 신용
-삼성 : 신용,가족카드 신용
-현대 : 신용
-롯데 : 신용
-BC하나 : 신용/체크 본인카드만
-BC SC제일은행 : 신용/ 체크 본인카드만
-수협 : 신용/가족카드 신용
-기업은행비씨,대구은행비씨,부산은행비씨,경남은행비씨,바로카드비씨 : 신용
체크카드의 경우 소액 신용한도가 제공된 경우에만 사용가능하며, 소액 신용한도의 부여 및 관리는 카드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티코인 충전 및 현금 충전서비스는 이용불가합니다.
T머니 - '후불청구형'이란 무엇인가요?
대중교통, 택시 및 편의점 등 티머니 가맹점에서 사용하신 금액을 신용카드 대금으로 합산하여 후불 청구하는 서비스입니다.
T머니 - 휴대폰 분실시 잔액환불이 가능한가요?
휴대폰 분실 시 모바일티머니 잔액을 회수 후 고객계좌로 환불하는 모바일티머니 분실/도난 안심서비스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다만, 분실/도난 신고 접수 이후 모바일티머니를 주교통카드로 사용하고, 단말기의 전원과 네트워크 상태가 on인 경우에만 잔액 회수가 가능하며, 회수/환불금액은 분실신고 당시 잔액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티머니카드는 현금을 편리하게 이용 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전자화폐(전자지갑)의 기능을 지닌 선불카드입니다. 휴대폰 분실로 통신이 정지되더라도 USIM내 교통기능 이용이 가능하므로 별도의 분실정지 및 잔액 환불(이체)는 어렵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티머니 홈페이지 '전체메뉴 > 티머니 서비스 소개 > 모바일티머니 분실도난' 화면을 참고해 주세요.
출처 T money 카드&페이 많이찾는 질문 https://pay.tmoney.co.kr/ncs/pct/cuscent/ReadFaqBscList.de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