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ticon [많이하는 질문] 리마인드 문자 발송이란?
* 리마인드 메시지란?
기프티콘은 유효기간이 만료 15일/7일/2일전에 아직 교환하지 않은 쿠폰에 대한 알림 SMS를 발송하고 있으며, 유효기간 만료 시 기간연장 또는 환불에 대한 안내 SMS를 발송하고 있습니다.(단, 기프티콘 앱 사용자는 PUSH를 발송하고 있습니다.)
* 2014.06.24~2015.10.29 까지는 만료 시 환불 대상자의 따라 리마인드 문자가 발송이 되며, 이후부터는 수신자에게만 문자 발송 됩니다.
gifticon [많이하는 질문] 기프티콘을 이미지(또는 쿠폰번호)로 제 3자에게 전달 받았습니다. 쿠폰 사용 여부를 알수 있을까요?
기프티콘에서는 본인이 아닌 제 3자에게 이미지 또는 쿠폰번호로 전달받은 경우 쿠폰 사용 여부 및 그 외 사용 내역에 대해 정확한 확인 및 안내가 불가 합니다. (고객정보보호에 의거)
단, 기프티콘 양도 서비스를 이용하여 쿠폰을 전달 받으실 경우에는 관련 사용현황을 기프티콘 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양도 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FAQ>사용방법>"양도 서비스는 무엇인가요?"에서 확인해주세요!
gifticon [많이하는 질문] 양도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 양도 서비스란?
수신 받으신 기프티콘을 회사가 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다른 사용자에게 양도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후 양도 받은 사용자를 수신자로 간주합니다.
* 양도 서비스 사용 방법
받은선물함에서 [양도하기]버튼 기능을 통해 양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쿠폰은 자동 폐기되며, 신규 쿠폰으로 발송됩니다.
※ 단, 잔여 유효기간은 원래 수신 받으신 쿠폰과 동일하게 설정됩니다.
양도 서비스는 아래 해당되는 경우에만 이용 가능합니다.
1) 양도 서비스는 기프티콘 닷컴, 기프티콘모웹, 기프티콘앱에서 구매한 상품만 가능합니다.
2) 미교환 상태 쿠폰
3) 쿠폰 잔여 기간이 남아 있는 쿠폰
단, 아래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1) 환불주체가 “발신자”일 경우
2) 일부 특정 상품(브랜드 카드나 결합 상품은 양도 불가)
3) 기업 경품 또는 사은품 및 외부 몰에서 구매하신 상품은 양도가 불가합니다.
*양도 쿠폰 사용 및 구분 방법
양도받은 쿠폰의 유효기간은 기존 수신 받으신 쿠폰 유효기간과 동일하게 설정됩니다.
양도된 쿠폰은 전달되는 MMS나 수신자분의 받은 선물함에서 양도된 쿠폰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ifticon [많이하는 질문] 배송 상품을 선물 받았습니다. 어떻게 이용하나요?
* MMS로 수신 받으신 경우
① MMS 안내 메시지 중 "배송지입력하기" URL 주소를 클릭하시면, box.gifticon.com > 기프티콘 배송 신청 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② 기프티콘번호/인증번호/받는분 전화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단, 받는분 전화번호는 MMS가 수신된 전화번호로 동일하게 입력하여야 하며,5회 이상 잘못 입력 하실 경우 등록이 제한됩니다.(본 단계 진행 이후 기프티콘 취소/환불이 불가합니다.)
③ 배송상품 옵션(있는 경우)선택/주소지 입력/제 3자 정보 제공 동의 진행하시면 주소지 등록이 완료됩니다.
* 기프티콘 APP(PUSH)으로 확인 하신 경우
PUSH 알림으로 확인 시 쿠폰번호 하단에 있는 "배송주소지 입력"버튼을 클릭하시면 위 내용과 동일하게 배송 주소지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 배송 상품은 주소지 입력 후 약 3 ~ 5일 이내 배송되며, 제휴사 및 택배사 사정에 따라 배송 일정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리마인드 메시지란?
기프티콘은 유효기간이 만료 15일/7일/2일전에 아직 교환하지 않은 쿠폰에 대한 알림 SMS를 발송하고 있으며, 유효기간 만료 시 기간연장 또는 환불에 대한 안내 SMS를 발송하고 있습니다.(단, 기프티콘 앱 사용자는 PUSH를 발송하고 있습니다.)
* 2014.06.24~2015.10.29 까지는 만료 시 환불 대상자의 따라 리마인드 문자가 발송이 되며, 이후부터는 수신자에게만 문자 발송 됩니다.
gifticon [많이하는 질문] 기프티콘을 이미지(또는 쿠폰번호)로 제 3자에게 전달 받았습니다. 쿠폰 사용 여부를 알수 있을까요?
기프티콘에서는 본인이 아닌 제 3자에게 이미지 또는 쿠폰번호로 전달받은 경우 쿠폰 사용 여부 및 그 외 사용 내역에 대해 정확한 확인 및 안내가 불가 합니다. (고객정보보호에 의거)
단, 기프티콘 양도 서비스를 이용하여 쿠폰을 전달 받으실 경우에는 관련 사용현황을 기프티콘 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양도 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FAQ>사용방법>"양도 서비스는 무엇인가요?"에서 확인해주세요!
gifticon [많이하는 질문] 양도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 양도 서비스란?
수신 받으신 기프티콘을 회사가 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다른 사용자에게 양도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후 양도 받은 사용자를 수신자로 간주합니다.
* 양도 서비스 사용 방법
받은선물함에서 [양도하기]버튼 기능을 통해 양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쿠폰은 자동 폐기되며, 신규 쿠폰으로 발송됩니다.
※ 단, 잔여 유효기간은 원래 수신 받으신 쿠폰과 동일하게 설정됩니다.
양도 서비스는 아래 해당되는 경우에만 이용 가능합니다.
1) 양도 서비스는 기프티콘 닷컴, 기프티콘모웹, 기프티콘앱에서 구매한 상품만 가능합니다.
2) 미교환 상태 쿠폰
3) 쿠폰 잔여 기간이 남아 있는 쿠폰
단, 아래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1) 환불주체가 “발신자”일 경우
2) 일부 특정 상품(브랜드 카드나 결합 상품은 양도 불가)
3) 기업 경품 또는 사은품 및 외부 몰에서 구매하신 상품은 양도가 불가합니다.
*양도 쿠폰 사용 및 구분 방법
양도받은 쿠폰의 유효기간은 기존 수신 받으신 쿠폰 유효기간과 동일하게 설정됩니다.
양도된 쿠폰은 전달되는 MMS나 수신자분의 받은 선물함에서 양도된 쿠폰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ifticon [많이하는 질문] 배송 상품을 선물 받았습니다. 어떻게 이용하나요?
* MMS로 수신 받으신 경우
① MMS 안내 메시지 중 "배송지입력하기" URL 주소를 클릭하시면, box.gifticon.com > 기프티콘 배송 신청 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② 기프티콘번호/인증번호/받는분 전화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단, 받는분 전화번호는 MMS가 수신된 전화번호로 동일하게 입력하여야 하며,5회 이상 잘못 입력 하실 경우 등록이 제한됩니다.(본 단계 진행 이후 기프티콘 취소/환불이 불가합니다.)
③ 배송상품 옵션(있는 경우)선택/주소지 입력/제 3자 정보 제공 동의 진행하시면 주소지 등록이 완료됩니다.
* 기프티콘 APP(PUSH)으로 확인 하신 경우
PUSH 알림으로 확인 시 쿠폰번호 하단에 있는 "배송주소지 입력"버튼을 클릭하시면 위 내용과 동일하게 배송 주소지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 배송 상품은 주소지 입력 후 약 3 ~ 5일 이내 배송되며, 제휴사 및 택배사 사정에 따라 배송 일정은 변경 될 수 있습니다.